[매스커뮤니케이션] 케이블 TV와 위성 방송 간의 경쟁 -PAR 도입 논의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제기 및 주제선정이유
2. 유료방송시장의 현황
3. PAR 개념 및 사례
4. 우리 나라 도입 논의
5. 결 론
- 본문내용
-
무엇이 문제인가?
◈ 다채널 방송시장
- 컨텐츠 제작 및 편성 부문과 관련해 SO와 위성방송사업자 간의 경쟁
- 방송통신융합을 통해 채널은 많아지고 있지만 그에 따르는 컨텐츠의 양이 절대적으로 부족
◈ 수평, 수직 통합 활발
- 유료방송시장의 경우 on media, CJ 등 대기업의 활발한 투자 등으로 MSP, MPP와 같은 통합이 더욱 가속화 되고 있음
- MSP, MPP, 지상파 계열 MPP 등이 부당하게 방송프로그램 공급 요청을 거절하거나 자신의 지위를 이용하여 불공정 거래를 하는 등 거래상대방 및 경쟁자와의 경쟁을 제한하는 경우가 많아짐
무엇이 문제인가?
다채널시대지만 컨텐츠 양은 부족한 상황
컨텐츠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짐
경쟁 심화되면 공정경쟁을 통한 다양성 확보 및 수용자 시청권
확보 곤란
시청자는 원하는 프로그램을 CABLE 에서만 볼 수 밖에 없다???
내 시청권 돌리도!!!!
유료 방송 시장 현황
케이블 TV
수직수평통합으로 시장 확대
초기 설치비나 수신료가 저렴
차제적인 망 보유
다양한 수익 창출 방안
스카이 라이프
전국의 독과점 사업자로 시작
난시청의 해소 가능
넓은 지역에 고화질, 고음질의 다채널 서비스를 제공
설치비 높음
케이블 tv의 가입자 역시 이미 포화 상태이므로 그 증가가 둔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산업, 방송환경, 일본진출, 중국진출, 멕시코진출, 해외진출] 방송산업(방송환경)의 변화와 방송산업(방송시장)의 일본진출, 방송산업(방송시장)의 중국진출, 방송산업(방송시장)의 멕시코진출 심층 분석
- 뉴미디어 콘텐츠와 문화의 기본 이해1
- [학사][방송학] 다채널 시대 방송사업자간 공정경쟁 방안 연구
- [방송학] 중간광고의 현황과 논쟁
- [프레즌스][프레젠스][임장감]프레즌스(프레젠스, 임장감)의 의미, 프레즌스(프레젠스, 임장감)의 의의, 프레즌스(프레젠스, 임장감)의 차원성, 프레즌스(프레젠스, 임장감)의 개념적 효용성과 미래의 연구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키즈 카페 사업계획서
-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 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서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
- 사회복지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너(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학습자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지역사회복지론] 지역사회복지의 기능주의적 관점과 갈등주의 관점의 견해
- 아동, 청소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정신건강문제 중에서 하나를 골라 개념,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 설명하고 대처방안
- [자원봉사론] 우리나라 자원봉사센터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의 아동돌봄정책 방향과 이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방향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자신이 거주하는(시군구)자치단체의 지방의회에서 제정하여 현재 시행하고 있는 사회복지관련 조례 1개를 조사하고, 조사한 조례의 각 조항에 입각한 조례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에 대한 학습자의 견해를 최신 자료를 근거로 제시해 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