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커뮤니케이션] UCC시대의 능동적 수용자 그리고 UCC의 문제점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UCC란?

2. UCC의 이론적 기반

3. UCC시대의 능동적 수용자

4. UCC의 문제점

5. UCC가 가진 문제점의 해결방안과 전망
본문내용
5. UCC의 활용현황
(4) 인터넷 쇼핑업계

G마켓 : 고객이 상품평을 사진으로 올리면 베스트 상품평을 선정

인터파크 : 포토후기를 작성할 때마다 적립포인트

쇼핑 커뮤니티 ‘쇼핑노하우’ : 포토후기를 작성하면 쇼핑 지식정보로 활용

GS e스토어 : ‘쇼핑&플레이’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 미디어] 블로그 연구
  • 커뮤니케이션 연구는 죽었다.’는 컬럼비아대 교수인 B. Berelson의 의견 표명이 있은 후, E. katz의 반박과 이론 제기를 통해 탄생하게 되었는데, 기본적으로 이용과 충족 이론이란 수용자가 능동적이며, 목적 지향적일 것과 자신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미디어를 선택 및 이용한다는 것 그리고 만족을 얻기 위해 다른 것에도 접근한다는 것 등이 가정이 되어 탄생하게 된 것이다.나. 이용과 충족이론의 대표적 실증 연구실증연구로는 Blumler & McQuail의 실증

  • [디지털 미디어론] 디지털 문화권력의 재독점화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중심으로
  • 수용자 만족 연구ꡕ, 박윤정, 서강대 언론대학원, 2006ꡔ포털 사이트 뉴스섹션의 선정성에 관한 연구ꡕ, 양진웅, 제주대 대학원, 2006ꡔ포털 저널리즘의 현황과 과제ꡕ, 박종익, 서강대 언론대학원, 2005ꡔ포털 사이트 뉴스의 보도 관행에 관한 연구ꡕ, 장혜진, 동아대 언론홍보대학원, 2005ꡔ인터넷 포탈사이트의 핵심서비스 및 성공전략 연구ꡕ, 강웅, 고려대 대학원, 2005ꡔ인터넷 정보검색 기술과 초등학생의 관점에서 본 국내 정보검색엔진들의 비교연

  • [영상문화의 이해] 뉴 미디어로서의 UCC
  • 《뉴 미디어로서 UCC》 목차 Ⅰ. 서론: 웹 1.0 시대에서 웹 2.0 시대로, 그리고 UCCⅡ. 본론1. UCC란 무엇인가?1) UCC의 개념2) UCC의 등장배경2. 뉴 미디어로서의 UCC 1) 뉴 미디어로서의 UCC 특징 2) 기존 미디어들과 UCC 비교분석- 광우병 논란을 다루는 TV, 신문 그리고 UCC의 비교를 통하여3. 뉴 미디어로서의 UCC의 현재와 미래1) 뉴 미디어로서 UCC의 긍정적, 부정적 측면 2) 뉴 미디어로서 UCC의 문제점에 대한 대안 모색3) 뉴 미디어로서 UCC의 미래와 영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햐에 대한 연구
  • 능동적 참여 프로그램으로서의 UCC(User Created Contents)매스 커뮤니케이션에서 시청자(수용자)에 관한 연구는 수용자가 메시지를 전달받고 해독하는 과정에서 수동적으로 반응하는가, 능동적으로 반응하는가를 분석하는 매스 미디어 효과에 대한 것이 주요 관심사였다. 미디어가 수용자에게 일방적이고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탄환이론에서 수용자가 필요에 의해 메시지를 선택하고 이를 선택적으로 반응한다는 이용과 충족이론에 이르기까지 수용자

  • [매스컴] 수용자 차원에서 바라본 UCC
  • UCC가 등장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웹은 언론사와 같은 제도가 아닌 개인과 커뮤니티에 힘을 부여하는 새로운 사회구조를 만들어 내면서 모든 사회구성원들이 직접 연결될 수 있는 다면적인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만들었고, 이러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는 수용자 사이에서 정보의 복사 및 재 전달을 가속화시켰으며, 이는 정보 흐름을 증가시키는 한편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공동체를 양산하였다. 이러한 매스미디어 시대에 수동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