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화] 프랑스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랑스 영화의 역사
2. 프랑스 영화 정착의 시기 (예술 영화의 ‘황금시대’ )
3. 유성 영화기(1930-1960)
4. 현대 영화로의 진입
5. 프랑스 영화 산업
6. 프랑스 영화제
7. 느낀 점
본문내용
과 목 명 : 프랑스언어와 문화

1. 프랑스 영화의 역사
1) 뤼미에르 형제
- 프랑스 영화를 최초로 만든 형제, 오귀스트 뤼미에르(1862), 루이 뤼미에르(1864)
- 오귀스트는 어느 가게 밖에 파리에 생긴 에디슨 활동 사진 영사기를 보려고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을 보고 기계 속의 작은 활동 사진을 큰 대형화면에 옮겨보자는 생각을 하게 된다.
- 최초의 영화 - 뤼미에르 공장을 나서는 노동자들’ (La Sortie des ouvriers de l'usine Lumire, 1895)
- 뤼미에르 공장의 문이 열리고, 노동자들이 퇴근하기 위해서 나오는 내용
- 각각 필름 길이 십여m 정도의 영화로 상영시간은 1분도 안 되었음
- 명사들의 사교장인 그랑 카페에서 주로 영화상영
- 그 외의 영화로는 <고양이의 식사>, <정원사 골탕먹이기>, <아기 우유먹이기>, <눈싸움> 등.
- <고양이의 식사>
뤼미에르의 자녀 중 하나가 식탁 위에 앉아 있는 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는 장면. 최초의 클로즈업 기법 사용.
<정원사 골탕먹이기>
정원사가 정원에 물을 뿌리고 있을 때, 개구쟁이 소년이 호스를 밟는다. 정원사가 그 쪽을 쳐다보자, 소년을 발을 든다. 그 순간, 호스에서 물이 왈칵 쏟아져 나온다. 이것은 실제 장면을 그대로 찍은 것이 아니라 꾸며서 만든 최초의 픽션 영화이자, 최초의 코미디 영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
  • 서론1.프랑스 영화의 개괄적 발전사1)뤼미에르 형제에서 유성영화의 탄생까지1895년 파리의 관객에게 선보인 뤼미에르의 영사기 ‘시네마토그라프’는, 1839년 사진의 출현 이후 지속되어온 발명가들의 오랜 꿈이었던 ‘실재의 완벽한 재현’을 실현시켰다. 그리고 이어 멜리에스, 파테, 고몽이 각각 영화라는 모험에 뛰어든다. 그 후 10년이 채 지나지 않아 이 새로운 산업은 대 성공을 거두게 된다. 1907~1908년 이전까지는 대중들의 볼거리로 멜로와 저

  • [프랑스영화와 문학] 프랑스영화와 문학과의 관계
  • 영화기법과 문학기법, 영화 비평과 문학비평이 서로에게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사실이다. 문학과 영화를 함께 생각하는 것을 가능케 해주는 광범위한 유사성은 대개 문학과 영화 모두 이야기를 하는 예술이라는 매우 단순하지만 중요한 사실에서 기인한다.위와 같은 문학과 영화의 특성에 바탕을 두고 본론에서는 좀 더 자세하게 문학과 영화의 관계, 문학의 영화로의 전환, 그리고 프랑스 문학과 프랑스 영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 [프랑스문화] 프랑스영화
  • 영화는 ‘움직이는 사진’이라는 충격적이고 화려한 데뷔로 순식간에 세계 오락산업의 주역으로 등장하였다.(2) 뤼미에르 형제, 첫 영화 상영(1895.12.2)1895년 12월 28일 프랑스 파리 그랑 카페에서 세계 최초의 유료 영화 상영회가 열린다. 영화를 처음 접한 이들은 기차가 역에 들어오는 장면을 진짜로 착각하고 카페 밖으로 뛰쳐나가는 소동을 벌였다. 이후 입소문을 탄 상영장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며 본격적인 영화시대의 시작을 예고했다. (3) 뤼미

  • [프랑스영화] 쥴 앤 짐을 감상하고...
  • 쥴 앤 짐을 감상하고.서론 : 1. 감독에 대햐여2. 누벨바그 영화에 대하여본론 : 3. 영화 줄거리에 대하여.4.영화 분석결론 및 참조 : 5. 결론 평6. 사운드 트랙-서론-1. 감독에 대하여프랑수아 트뤼포 (Francois Truffaut) 출생지 - 프랑스 파리 출생일 - 1932 - 대표작 - 장뤽 고다르, 클로드 샤브롤과 함께 프랑스 누벨바그를 대표하는 감독. 1933년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으며 , 부모의

  • [프랑스영화] `베로니카의 이중생활` 분석
  • REPORT제 목 : 베로니카의 이중생활 강의명 : 프랑스 영화의 이해담 당 : 제출자 : 서론1. 키에슬롭스키 의 영화 베로니카의 이중생활 본론2. 소재를 통해 본 영화- 음악- 운명의 끈 - 거울 의 이미지- 기타3. 도플갱어4. 국가 이데올로기5. 다른 영화와의 비교결론6. 인간의 보편성1. 키에슬롭스키 의 영화 베로니카의 이중생활 나는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기 위해 영화를 만든다. 나는 관객이 나와 똑같은 질문을 던지기를 기대한다. 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