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거친 몸싸움 놀이에 대한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 과제로 낸 논문형식의 자료 입니다.
거친 몸싸움 놀이에 대한 부모님과 교육자의 견해를
인터뷰 하여 정리하고
결론을 내린 것으로 전체 페이지는 총6페이지로
표지와 목차까지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목차
1. 서 론

2. 연구 방법
1) 연구방법
2) 면담자

3. 결 과
1) 선생님의 목소리
2) 부모님의 목소리

4. 결 론
본문내용
최근 유아의 거친 몸싸움 놀이의 긍정적 영향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그 허용 정도에 대해 여러 가지 입장이 나뉘고 있다. 거친 몸싸움 놀이란 유아가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싸우는 척 하는 놀이로 유아의 사회인지 및 사회성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이 놀이가 진짜 싸움으로 발전하면서 유아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다치거나 부정적정서 유발―에 대한 의견 또한 만만치 않다. 거친 몸싸움 놀이의 긍정적 영향과 거친 몸싸움 놀이가 싸움으로 발전하는 위험에 대해 어떠한 견해를 가지는지에 대해 유치원 교사와 부모의 입장에서 면담을 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를 유용하게 잘 사용하였습니다.
  • dmlov***
    (2010.12.13 00:31:24)
회원 추천자료
  • [화학] 유명한 화학식그리기(ISIS)
  • 교육 및 시민동원을 용이하게 할 수 있으며, 의제 21에 명시되어 있는 많은 문제 및 대응책이 지방정부의 역할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환경관리는 지자체의 여건과 특수성에 따라 지자체의 정책적인 환경보전의지로 이루어져야 된다. 21세기의 환경시대를 대비하여 능동적인 환경정책 개선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는 환경보전의 인식을 강화할 필요가 있으며, 지방의제 21의 작성과 아울러 이에 대한 실행이 요구되어진다. 그리고

  • [환경공학] 관련기사 모음
  • 교육 및 시민동원을 용이하게 할 수 있으며, 의제 21에 명시되어 있는 많은 문제 및 대응책이 지방정부의 역할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환경관리는 지자체의 여건과 특수성에 따라 지자체의 정책적인 환경보전의지로 이루어져야 된다. 21세기의 환경시대를 대비하여 능동적인 환경정책 개선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는 환경보전의 인식을 강화할 필요가 있으며, 지방의제 21의 작성과 아울러 이에 대한 실행이 요구되어진다. 그리고

  • [졸업] [영문학, 매슈 아놀드] 매슈 아놀드의 비평 해설
  • 대한 연구 그리고 다른 한편으로는 Literature and Dogma에 대한 연구없이는 충분하게 이해할 수 없다. 그렇지만 그의 시들을 읽고 그리고 Essays in Criticism을 읽으면 그의 교육에 대한 글들과 종교에 대한 글들을 이해하는데 최고의 준비를 갖추게 된다(xi-xii). 그럼에도 그의 여러 글들 가운데 절정을 이루는 것은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이다. 이 책이 그가 이제까지 쓴 저술들 가운데 최고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의 가장 개성적인 발언임에는 틀림이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교육과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됐다.미국은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기업에 대한 규제가 많이 생기면서 사업 환경이 다소 어려워졌다. 다행히 나이키는 이를 감당할 수 있을 정도로 회사 규모가 컸지만, 더 작은 회사들은 힘들 것이다. 미국은 다시 사업하기에 좋은 나라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이사회 의장직 은퇴로 회사의 공식 의사 결정에서는 빠졌다. 창업자로서 아쉽지 않나.“오래 생각하고 내린 결정이다. 2년 늦게 물러나는 것보다는 2년 일찍 내

  • [유아놀이지도] 만 5세 극놀이 남아와 여아의 차이
  • 놀이 주제가 다양해지고 폭력적으로 변함. 어른들, 특히 교사의 지도 필요 Ⅲ. 결론   Connolly, 1980; McLoyd, 1980; Sutton-Smith, 1979 Carvey & Burndt.1977 Liss, 1983 Caldera, Huston, & OBrien, 1989;Huston, 1983;OBrien & Husto, 1985; Perry, White, & Perry, 1984 MacBride-Chang & Jacklin, 1993 Hughes, 1991 최주연(2001), 학위논문(석사)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2001 Ⅳ. 참고문헌 감사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