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il 마케팅 전략] E-mail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E-mail 마케팅 전략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뉴미디어로서의 E-mail 의 이해
제1절 유통환경과 마케팅의 변화
제2절 뉴미디어로의 e-mail 마케팅의 개념
제3절 e-mail 광고의 유용성
제4절 유통업의 e-mail 유형
제3장 E-mail Marketing의 효과성
제1절 E-mail 과 DM에 대한 소비자 태도 비교
제2절 재무적 관점에서의 분석
제4장 소비자 인지 태도에 따른 효과적인 E-mail Marketing
제1절 최적화된 e-mail marketing을 위한 타겟팅
제2절 효과적인 e-mail marketing 집행 시간
제5장 E-mail Marketing 사례분석
제6장 결론


본문내용
E-mail은 1971년에 시작되어 인터넷 서비스 가운데 가장 많이 이용되는 서비스로써 거의 모든 인터넷 이용자가 e-mail을 이용해 메시지를 주고 받고 있다. E-mail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e-mail을 활용한 마케팅을 수행하는 것이다. 이것은 단순히 e-mail을 인터넷 마케팅의 기법 중 하나로 사용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E-mail을 통해서 광고를 하고, 홍보를 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 활동을 수행하여 고객의 니즈(Needs)를 창출하고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적 개념을 e-mail을 통해서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E-mail마케팅이 최근 들어 주목 받고 있는 이유는 e-mail이 다른 매체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면서도 고객들로부터 응답률을 얻어낼 수 있으며 이를 통한 수익창출(ROI : Return of Investment)이 매우 높고 많은 이용자들에게 동시 다발적으로 메시지를 실시간 전달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특히, 주로 우편 DM을 이용하는 국내 유통업계의 시장상황에서 다점포화 및 고급화로 기업간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성장률이 둔화되어 이제 기업도 디지털 경영으로의 체질 변화를 간과할 수 없게 되었다
참고문헌
Amail·SMC애드넷 e메일마케팅연구소, e메일 마케팅으로 고객을 움직이려면(십일월출판사, 2001)
안종배, 이메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나남, 2003)
야마우치 요시우키·니시다도오루,e-mail marketing(삼각형프레스,박문성역,2001)
엠브레인, Korea Netizen Profile 조사 2005
이두희한영주, 인터넷 마케팅(영진, 1997)
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2005 상반기 정보화실태조사'
정재윤,정재윤@이메일 마케팅.com(도서출판비커,2001)
제일기획, 온라인 광고업무 가이드 (제일기획, 2000)
짐스턴·앤소니프라이어,Email Marketing(한국능률협회,홍정희역,2000)
최환진, 인터넷광고의 효과과정(커뮤니케이션북스, 2000)
한국광고업협회, E-mail marketing과 소비자 태도 연구(한국광고업협회, 2000)
김승신, E-mail 광고 효과에 관한 연구(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김혜성, Opt-in Mail의 인지된 개인화 수준이 사이트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4)
목보경, 인터넷 광고유형과 소비자 특성에 따른 광고효과 연구(창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박진석, E-mail Marketing의 유용성에 관한 연구(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2001)
성지영, 이메일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 연구(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이상구, E-mail 廣告와 DM의 效果性 比較 硏究(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다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
  • 전략 95년 인터넷 서비스 제공97년 한메일 실시, 다음의 인지도 구축포털사이트로 사업확장3단계 오프라인광고 실시한국의 인터넷 대표기업,생활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을 구축통합적마케팅전략(4A) 방법 전략(Any way)제품 전략(Any product)장소 전략(Anywhere)시간 전략(Anytime)통합적마케팅전략(4A) 방법전략- 1일 평균 페이지 뷰우 2억 3000만- 로그인 1950만- 하루평균 E-mail 처리량 100만통이상이메일 초기 선두주자라는 이점으로 가입자수가 2600만

  •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요소, 과정,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소비자
  •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요소, 과정,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소비자,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고객서비스 관리, 홍보,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온라인매체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요소Ⅲ.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과정1. 인터넷 마케팅의 환경 이해2.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환경 분석3.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과 목표 고객

  • [이메일마케팅, E-Mail Marketing]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특성, 목적과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고려사항, 발송주기 및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전략 분석(사례 중심)
  •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특성, 목적과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고려사항, 발송주기 및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전략 분석(사례 중심)Ⅰ. 서론Ⅱ. 이메일(E-Mail)의 개념Ⅲ.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특성 Ⅳ.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목적1. 신규고객 획득 2. 구매 유도3. 기존 고객에 대한 서비스 및 관리4. 신제품 또는 신기술 홍보 브랜드 구축 5. 회사의 홍보 또는 이미지 관리Ⅴ.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시 고려사항Ⅵ.

  • [마케팅] 인터넷마케팅시스템에 대해서
  • E-Mail 마케팅 전략 인터넷에는 WWW 뿐 아니라 E-mail, ftp, telnet, 메일링리스트, 뉴스그룹 등 수많은 서비스들이 있다. 이렇게 다양한 서비스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이 E-mail 서비스이다. 최근들어 E-mail에 대한 마케팅 전문가들의 관심이 다시 고조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웹사이트가 훌륭한 비즈니스 및 마케팅 수단이 되고 있기는 하지만, 보다 발전적인 모습을 보이는데 E-mail이 대단히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고, 그 자체로도 훌륭한 마케팅 툴이

  • [학사][고객만족] 현대자동차 중,장기적 CRM 전략
  • 전략 153-1. 카드사와의 제휴 153-2. 폐차업자와의 제휴 183-3. 정유사와의 제휴 193-4. 이동 통신업체와의 제휴 204. 인터넷을 통한 CRM 전략 204-1. Contents - 홈페이지에서의 CRM 전략 224-2. Communication - e-mail 마케팅을 통한 CRM 전략 254-3. Community - 사이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