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5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2)
- [경영학]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 [경영학]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A+자료)
- [CJ푸드빌 브랜드 성공사례][프렌차이즈 사례분석][프리미엄 콜드스톤 브랜드 분석][브랜드사례][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프리미엄 마케팅]
- [경영학]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 목차
-
*외부환경
*자사분석
* Baskin Robbins STP전략
* 베스킨라빈스의 경쟁사
*광고분석
- 본문내용
-
*외부환경
1. 업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국내의 사회, 문화, 정치적 동향은 어떠한가?
-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의 등장.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인식변화.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감소.
2. 과거 수년간 업계의 주요동향과 변천사는 어떠한가?
- 불황에도 불구하고 한국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이 매년 30~40%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전문가들도 올해는 약 1600억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특히 '아이스크림은 여름식품이다'라는 생각이 깨지면서 이번 겨울시즌에 떨어지지 않는 매출을 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와 함께 온난화 현상이 두드러져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신장세와 더불어 프리미엄 시장은 올해도 높은 신장세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베스킨라빈스가 6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하겐다즈, 나뚜루가 3자 구도를 형성하고 있고 대기업 위주의 경쟁이 아이스크림 시장 전체를 이끌고 있다.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지난해 상반기 연이은 해외업체들의 진출과 더불어 아이스크림 시장이 확대됨과 동시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최근 화두는 단연 건강이다. 천연 과일을 이용한 아이스크림과 녹차, 인삼 등 기능성 식품을 첨가한 건강 아이스크림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좋은 예다. 특히 유럽식 홈메이드(home-made) 방식의 생과일 아이스크림 전문점이 2002년 이후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홈메이드 생과일 아이스크림은 과일을 갈아서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기 때문에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전문점 브랜드로는 돌로미티, 샤베르, 떼르드 글라스 등이 있다. 생과일 아이스크림 전문점은 재료가 되는 생과일 중 계절을 타는 재료가 많아 수급이 불안정하고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기 때문에 각 점포마다 맛의 차이가 크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힌다. 하지만 1~2일 사이에 만들어 팔기 때문에 신선하고 재고부담이 없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유지방 함유율이 15.5%로 슈퍼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인 벤앤제리와 스코틀랜드 브랜드로 영국에서 아이스크림 체인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매키스도 2002년 말 나란히 국내에 진출해 가맹사업을 본격화했다.
그동안 아이스크림 전문점들은 주로 10평 안팎의 규모로 테이크아웃 위주로 운영됐다. 하지만 최근 들어 매장 규모를 늘리고 다양한 메뉴를 추가한 카페형 점포가 크게 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의 카페31, 하겐다즈의 라이프스타일 카페, 한국PGL의 카페 돌로미티 등이 그것이다. 이들 아이스크림 카페는 단순히 아이스크림을 파는 곳이 아니라 고급 디저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감성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2001년 압구정동 로데오 거리에 카페31 압구정을 연 데 이어 올 1월 대학로에 카페31 마로니에를 오픈했다. 카페31은 기존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뿐 아니라 퐁듀나 허니브레드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