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Positioning

Ⅱ. Product

Ⅲ. Price

Ⅳ. Place

Ⅴ. Promotion

Ⅵ. People
본문내용
PROMOTION
중국시장은 대중매체 보급률이 낮아 광고가 제한적
진출 초기 옥외 간판이나 공항 터미널 등에 광고물 부착
천안문 광장의 초대형 입간판 설치
소득 수준이 높은 북경 상해 광주 등의 대도시 중산층을 위주로 표적 광고 실시
‘좋은 친구’ 의미인 ‘好朋友’로 중국인 정서에 소구하여 제품이미지 부각노력
경쟁사들의 TV,매체이용 적극적( 롯데, 대만 프레지던트)
브랜드 인지도 높은 상태에서 지속적인 TV광고
대도시 위주의 상권만의 만족보다는 더크게 확대되는 시장 추구위해서!
대형 백화점과 할인점 코너에서 bulk promotion 진행
;고가정책에서 일시적인 Discount 로서 구매층의 확산고려
초코파이 장학금과 국내에서 시행중인 책걸상교체 캠페인
; 인지도와 호감도의 지속적인 상승세 유지


참고문헌
김용준. 중국소비자와 중국시장. 2002. 박영사
김용준外. 현대마케팅론. 2003. 박영사
중국통계연감. 2002. 중국통계출판사
삼성증권 중국진출 기업 분석 자료. 2002.
유필화, 가격정책론, 박영사, 1998
안광호 외, 전략적 브랜드관리 이론과 응용(2판), 학현사, 2003
잭트라우스 외, 포지셔닝, 을유문화사, 2002
안광호 외, 마케팅조사원론(제3판), 경문사, 2002
채서일 외, 통계분석(spss win을 이용한), 학현사, 2002
www.shac.gov.cn www.kotra.or.kr
www.orionworld.co.kr www.imf.org
www.worldbank.org www.kotis.or.kr
www.chinakorea.co.kr www.china.com
www.seri.org www.lger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STP전략` 중심으로
  •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STP전략’ 중심으로-목 차Ⅰ 초기 오리온 초코파이 Ⅱ 중국 시장 진출1. 5C를 통한 중국시장 환경 분석2. SWOT를 통한 사업전략 구축3. 중국 시장 세분화4. 표적시장 선정5. 포지셔닝 전략6. 마케팅 믹스 전략Ⅲ 변화하는 중국시장, 앞으로 추구 방향은1. 변화하는 중국시장2. 현재 SWOT를 통한 자사 분석3. 재포지셔닝 및 新 마케팅 믹스 전략Ⅳ 한국을 넘어 세계로Ⅰ 초기 오리온 초코파이가. 오리온 초코파이의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분석
  • 오리온『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마케팅중국시장&경쟁사분석 SWOT 분석 경쟁자에 따른 4p전략 목표시장 선정이유해외시장 진출동기자사분석Contents팀 발표를 마치며12345672001년 9월 (주)오리온(구동양제과)을 유통/미디어 영화/엔터테이먼트등 관련 16개사가동양그룹으로 부터 분리하여 새롭게 출발하는 젊은 그룹FOODEntertainmentGlobalDistribution&SportsTotal Entertainment GroupORION자사분석가운데의 머쉬멜로우를 감싼 비스킷을 초컬릿

  • [글로벌비즈니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시장의 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
  • 초코파이의 국내시장 선점과 강력한 국내 브랜드 파워1.2.1. ‘역사’의 시작1.2.2. 위기1.2.3. 안정과 성숙1.2.4. 한계극복과 재도약2. 해외시장 진출2.1. 진출배경2.1.1 국내시장의 한계2.1.2 본격적인 해외마케팅2.1.3 시장개척2.2. 중국시장의 진출2.2.1. 시장 개척 과정 및 진행과정2.2.2 중국의 현지 마케팅 전략분석① 제품전략② 가격전략③ 유통전략④ 촉진전략2.2.3 성과 및 성공요인2.3 러시아시장의 진출2.3.1 시장개척 과정 및 진행과정2.3.2 러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초코파이 중국 마케팅사례분석과 초코파이의 문제점과 대처사례연구
  • “초코파이” 중국시장 성공사례연구CONTENTS1. 오리온 기업소개2. 중국시장상황분석3.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성공요인분석4.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오리온의 중국시장 생산전략7. 중국시장의 문제점과 오리온의 대처전략(1) 중국의 짝퉁시장(2)

  • [국제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전략
  •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모색국내 초코파이 매출액 감소, 오리온의 심각한 위기상황하지만 지역별 매출액 변화에서 해결방안을 찾음부산지역의 중국, 러시아로 보따리 상인들이 대량 구매 사실을 확인.부산대구대전1333221표1 지역별 초코파이 매출 추이(단위: 억원)해외시장 연구에 착수.해외시장 새로운 상승 도약.Ⅱ. 중국 시장 진출1. 중국 시장 환경 분석✓중국 시장- 외국 기업에 대한 개방① 거시경제 조절 정책과 긴축② 국영기업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