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환경산업시장현황] 중국의 환경산업시장현황 및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중국의 거대한 환경시장 잠재력

2. 환경산업시장에 존재하는 주요문제

3. 환경보호시장의 중점 발전영역
(1) 도시생활폐수 처리설비
(2) 도시생활쓰레기 처리설비
(3) 탈황·탈질 기술설비
(4) 자동차 배기가스 오염 규제설비
(5) 환경관측 자동화 네트워크 시스템
(6) 무공해·저공해 상품의 생산

4. 환경보호산업시장의 발전전망
본문내용
1. 중국의 거대한 환경시장 잠재력

경제의 신속한 발전에 따라 중국의 환경오염은 더욱 가중되는 추세에 있다. 수질환경오염방면에 있어서 매년 폐수배출량이 400여억톤, COD배출량은 약 2,000만 톤에 이른다. 4대해역 근해의 오염이 심각해지고 적조출현 횟수가 증가하였다. 7대수계도 서로 다른 정도의 오염에 처하여 약 40%의 하천이 음용수원으로 부적합하고, 도시의 하천중 80%가 음용수원으로 부적합하다. 호수의 부영양화도 끊임없이 악화되고 있다. 대기오염방면에 있어서 아황산가스의 연간 배출량은 2,000여만톤, 매연의 연간 배출량은 약 2,000만 톤이며, 전국의 산성우 면적은 국토면적의 40%정도를 차지하며 대중도시 자동차 매연 오염이 심각하다. 고체폐기물 오염방면에 있어서 공업고체폐기물의 연간 생산량은 10여억톤, 도시생활쓰레기의 연간 발생량은 약 8억톤으로 매년 10%정도 속도로 증가하고 대중도시 쓰레기 포위현상이 갈수록 심각하다. 생태환경파괴방면에 있어서 초원이 퇴화하고 식생이 감소하며, 수토유실이 발전추세에 있고 한해(旱害)와 홍수재해가 빈번하게 발생되며, 동식물의 물종자원이 감소하고 자연생태가 취약하며, 광대한 서북과 북방지역의 황폐화와 사막화 면적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는 막대한 기술과 자금의 투입이 요구된다. 이에 따라 중국에서는 환경상품의 생산시장을 막론하고 환경보호기술 서비스 시장과 투자시장 모두가 거대한 수요의 잠재력을 갖고 있다. 외국투자가에 대하여 말한다면 중국의 환경보호시장은 앞으로 전도가 매우 광활하므로 중국환경보호시장에 진입하여 투자하고 발전하는 기회를 놓쳐서는 안될 것이다.

2. 환경산업시장에 존재하는 주요문제
환경상품생산시장은 상대적으로 과잉되어 있는 반면, 환경보호 서비스시장은 이제 막 시작되고 있다. 과거 중국은 환경산업에 대한 인식이 국한되어 있어 환경산업은 곧 단순한 생산과 환경오염처리설비와 관련제품의 개발로 인식되었다. 이에 따라 기업은 환경보호공업(즉 환경보호상품제조업)의 발전에 비중을 둔 반면 환경보호서비스업의 발전을 중시하지 않았다. 기업은 환경보호상품생산에 주력함에 따라 환경보호상품 생산기업수가 비교적 많고 규모가 작으며 저 수준의 중복생산이 심각하다. 그러나 환경오염개선에 제공되는 사회화 전문화 서비스 기업은 도리어 아주 적어 현재 전국에는 단지 극소수의 환경보호기업만이 이 방면에 진입하여 아직 규모화된 서비스업을 갖추지 못하고 있어 경제학적인 의의상 환경보호서비스 시장은 이제 막 조성된 맹아단계에 있다. 환경보호상품 생산시장과 환경보호서비스 시장이 심각한 불균형을 보여 환경보호산업 발전에 영향을 주고 있으며, 이것이 중국 환경보호산업 시장에 존재하는 가장 두드러진 문제의 하나이다.
환경보호산업 시장이 규범화되어 있지 않고 지방보호와 업종의 독점이 심각하다. 중국이 계획경제체제에서 시장경제체제로 가는 과도기인 까닭에 낡은 체제와 관념이 아직 완전히 제거되지 않았고 새로운 체제와 관념이 아직 완전히 정립되지 못하여 신구체제가 함께 작용하고 있어서 환경보호산업시장은 규범화되지 못하고 질서가 비교적 혼란스럽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Posco-China 포스코의 중국 진출 배경 및 현황과 향후 투자계획
  • 환경 경영을 통한 Brand Power경쟁력3.5. 고객 만족과 스피드 경쟁력Ⅳ. 포스코의 중국 진출 배경 및 현황과 향후 투자계획4.1. 포스코의 중국 진출 배경4.2. 포스코의 대 중국 진출전략4.3. POSCO-China의 소개 4.4. 포스코의 중국 내 출자회사 현황 및 소개 4.4.1. POSCO-China의 핵심: 장가항포항불수강Ⅴ. 향후 중국에서의 포스코의 과제5.1 세계 철강업계 현황과 경쟁사의 대응5.2. 향후 중국시장에서의 발전방향5.3. Posco China의 향후과제Ⅰ. 들어가며세계철강

  • [국제경영전략]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해외진출사례
  • 중국 등지의 시장에서 우월한 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음. ◈ 국내 게임산업 현황 ▶ 국내 게임시장 규모 및 전망 연도온라인 게임모바일 게임비디오 게임PC 게임아케이드 게임20012,6823581621,9395,06020024,5221,0041,5621,6473,77820037,5411,7342,2299843,013200410,9352,9323,0029382,827200513,2013,8114,1958922,951▪ 지난해 국내 게임시장은 3조 9387억 원으로 전년대비 15.8% 성장함. 같은 기간 GDP성장률이 3.1%에 그쳤던 것을 감안하면 정말 폭발적인 성장세임.

  • [국제경영] 자동차산업의 국제화 전략
  • 산업의 국제화I-I 한국 자동차 산업의 국제화 현황최근 세계 자동차산업은 북미, 유럽 등 성숙시장의 중심에서 중국, 인도 등 신흥국가 시장으로 경쟁초점이 이동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차원의 개발, 생산, 판매, 조달의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하고, - 경쟁 핵심요소도 차량의 품질 및 가격경쟁력 뿐만 아니라 친환경자동차와 저가자동차의 개발능력, 원가경쟁력의 확보가 매우 긴요하다고 밝혔다. 이러한 자동차산업의 환경변화에 우리 자동차업계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ppt
  • 현황2) 중국 시장의 해외 진출 - 중국 시장 특성- 중국 시장 환경 분석 / 소비자들의 성향 / 경쟁기업 분석- 진출 성과 / 진출 전략 (마케팅 전략, 현지화 전략, SWOT, 4P 분석 )3) 미국, 일본, 프랑스 : 진출전략 , 진출성과 분석본론 3 - NC소프트 성공요인 및 핵심역량 분석1)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 분석 2) NCSOFT 의 핵심 Resources & Capabilities (R&Cs) 3) 해외 시장 현지화 전략 - STP전략, 4P전략, SWOT 전략결론 - NC소프트 향후 전망 및 발전방향 제시CONTENTS

  • 방통대 무역학과 전자무역론 1) 전자무역의 개념과 발전방향에 대해 기술하시오. 2) 미국과 중국의 전자무역 현황에 대해 조사하시오.
  • 산업의 전형 업데이트와 현대 서비스산업의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기업이 해외시장 개척 및 중소기업이 시장 진출할 때도 적극적인 의미를 부여해주고 있다. 지난 20년 동안 전자무역이 전통무역 시장을 도전하고 새로운 거래방식을 창조하며, 인간의 생활을 편리하고 풍요롭게 가꾸어 준다. 이에 본론에서는 전자무역의 개념과 발전방향, 그리고 미국과 중국의 전자무역 현황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론1. 전자무역의 개념과 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