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문화의 이해] 디지털 애니메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2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애니메이션의의 변화추세인 디지털애니메이션에 대한 레포트입니다....디지털애니메이션이 발전하게 된 사회적인 배경과 디지털애니메이션의 종류와.우리나라와 일본 미국등 디지털애니메이션이 어떻게 활용되고 발전해나가는지에 대해 분석하였습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 목차
-
1. 디지털 애니메이션(Digital Animation)의 개념
2. 디지털 애니메이션(Digital Animation)의 역사
3. 디지털 애니메이션(Digital Animation)의 종류
1) 2D 디지털 애니메이션
2) 3D 애니메이션
3) 2D 애니메이션과 3D 애니메이션의 차이점
4) 디지셀 애니메이션
5)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장점
4.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전망
- 본문내용
-
1.디지털 애니메이션(Digital Animation)의 개념
디지털 애니메이션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제작하는 애니메이션을 말한다. 디지털 애니메이션은 크게 2D와 3D그래픽으로 구분할 수 있다.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역사는 짧지만 컴퓨터의 발달과 더불어 더욱 크게 발전할 것이다.지털 애니메이션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제작하는 애니메이션이다.
디지털 애니메이션은 표현영역을 넓혀 거의 완벽하게 표현의 한계로부터 자유로워지고 3차원적인 이미지를 CG(Computer Graphics) 특수효과로 캐릭터와 셀 애니메이션을 실사 영화처럼 표현하는 애니메이션이다.
디지털 애니메이션화의 선언은 제일 먼저 일본의 지브리 스튜디오가 발표하였습니다.디지털 애니메이션 이전의 애니메이션의 경우에는 물감등으로 직접 여러장을 그려서 작업하였는데, 지브리 스튜디오에서는 "앞으로는 완전 디지털화를 통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겠다"는 선언을 하게 됨과 동시에 디지털 애니메이션 산업이 발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옛날에는 그저 그림을 그리는것등으로 끝났는데, 오늘날인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경우에는 '타블렛'이라는 기계를 이용하여 컴퓨터를 통하여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작성하지요. 작업 시간과 돈의 투자등등이 매우 절약되기 때문에 이러한 쪽으로 많이 가는데요, 단지 안좋은 점은 디지털 애니메이션을 비디오화시키는데는 돈이 좀 많이 든다는 것입니다.최근에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인터페이스의 다양화, 인터넷 이용자들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수요 증가로 인하여 디지털 콘텐츠 산업은 21C를 대표하는 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콘텐츠 산업 강국인 미국, 프랑스, 영국 등은 물론이고,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문화 강국인 일본도 디지털 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해 국가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고, 우리나라도 디지털 문화 콘텐츠 산업의 육성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디지털 콘텐츠산업은 여러 분야가 있지만 그 중 디지털 애니메이션 산업은 국가적인 교육 육성과 전망으로 볼 때 많은 투자와 시장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가장 잘 부합되는 최종 핵심 산업은 애니메이션 산업이라 할 수 있다. 우리들의 생활에 밀접한 교육, 오락, 건축, 통신, 방송, 게임, 쇼핑은 물론이고 군사와 우주환경 및 산업 전반에 걸쳐 Web 3D의 솔루션 활용이 활발해 지고 있다. 따라서 미래를 지향하고 가상현실(VR/Virtual Reality)을 통한 실용학문의 교육으로 인간의 문화적 잠재의식을 더욱 발전시켜 디지털 애니메이션 콘텐츠 연구와 개발에 주력하여 보다 나은 미래상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다. 디지털 애니메이션 인력의 수요는 점진적으로 늘고 있는데, 이는 디지털시대에 애니메이션의 영역이 계속 확산되어 지고 있는 반증이기도 하다.여기에 인터넷은 기업의 경영에 있어서 뿐만 아니라 우리 일상 생활의 변화주체로 급부상함에 따라 미래사회의 국가 및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의 경쟁력 우위를 위한 기본요소가 되고 있다.기존의 셀 애니메이션은 대부분 사람의 손으로 작업을 했습니다. 원화가가 원화를 그리고 동화가가 일일이 원화 사이사이를 동화로 채워나갔습니다. 그리고 종이에 그린 동화를 셀에 트레이싱 한 후 지정된 색에 맞추어 셀의 뒷면에 불투명한 물감을 칠합니다. 그리고 배경과 셀을 합쳐 카메라로 찍어 필름으로 만들어 편집을 했습니다.
- 참고문헌
-
애니메이션제작의 이론과 실제 [김대중 저]
디지털애니메이션 [이상복 저]
애니메이션 이렇게 만든다 [크리스 패트모어 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안전관리, 어릴적 경험하거나 주변에서 목격한 놀이 및 스포츠 관련 안전사고를 기술하고, 안전교육 활동 아이디어 3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실습일지 15일(120시간) 작성의 실제
- 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하시오
- 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_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 로저스의 인본주의이론이 발생한 배경과 개념에 관해서 설명하시고 로저스의 이론이 사회복지실천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학습자가 의료사회복지 대상(예, 자살시도자, 폭력피해자, 가족 등)과 대상에 적합한 실천모델을 선택하고 그 이유와 실천모델을 적용한 실천방법을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 실천모델의 유형 중 로스만의 3가지 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이 증 관심 있는 모델 하나를 정하여 구체적인 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분석하세요.
- 사회복지조사론_확률표본추출과 비확률표본추출의 유형과 특성을 설명하고,다양한 표본추출방법의 숙지가 조사연구 실행에 있어 갖는 의미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우리나라 사회복지법의 전반적인 발달 사항에 대해서 특징과 내용을 제시하고, 그것에 추가하여 본인이 관심 있는 사회복지법률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에 대한 학자별 설명 중에 한 가지 선택해 설명하고 중년기 부부시기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는 문제나 상담주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