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대중문화의 비판 - 립싱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가 살고있는 21세기는 문화의 사회이다. 매스미디어의 발달은 문화의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가능하게 하였다. 그러나 그 결과 대중 문화는 점차적으로 획일화되고, 규격화되어졌으며, 또한 경박해지는 경향을 나타내고 있는 점을 부인할 수는 없다. 이 점은 대중 문화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임에 분명하다. 21세기는 물질적인 상품이 아닌 문화를 수출하고, 문화에 지배당하는 시대이다. 우리의 실생활 속에는 여러 가지의 문화가 있다. 그 속에서 대중 음악은 매우 커다란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중음악시장은 그 규모에서나 영향력에서 우리의 실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다. 우선, 대중 음악이란 우리 시대의 사랑과 아픔, 고뇌와 반항을 노래하고 때로는 삶의 아름다움을, 때로는 그것의 처절함을 노래하는 것, 때로는 춤추게 하고 때로는 명상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현대 한국의 대중음악의 현재 모습은 어떠할까? 안타깝게도 한국의 대중 음악은 아직 고쳐가야 할 점들이 너무 많다. 립싱크, 표절, 제작자와 가수간의 노예적인 계약 제도, 지나친 상업화, 댄스 음악 위주의 장르의 다양성 부족, 전문성 결여, 10대 청소년 위주의 대중가요와 가요 순위 프로그램 등의 많은 문제점들은 극심한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으며, 이 모두가 아직까지 해결 방안을 찾지 못하고 있는 문제점들이다. 우리 대중 음악의 많은 문제점 중에서 립싱크와 표절 문제, 협소한 공연문화에 따른 방송매체의 종속적인 관계를 중점적으로 생각해 보고 문제점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참고 됐습니다.
  • bloo***
    (2005.11.15 10:21:23)
회원 추천자료
  • [TV음악프로그램][티비음악프로그램]TV음악프로그램(티비음악프로그램)순위폐지,뮤직뱅크, TV음악프로그램(티비음악프로그램)제고방안
  • 대중문화와 고급문화의 탈근대적 탈분화2. 프로그램 구성의 파격성Ⅵ. TV음악프로그램(티비음악프로그램)의 문제점1. 진행자 - 전문적이지 못한 미숙한 진행․진행의 사유화2. 1시간에 평균 13명의 가수 출연 - 과도하게 많은 가수들3. 순위제의 부활4. 해결되지 않는 립싱크 문제5. 해결되지 않는 장르의 편중화6. 가수들의 심각한 중복 출연7. 여전히 존재하는 기획사 독점 현상Ⅶ. TV음악프로그램(티비음악프로그램)의 제고 방안참고문헌Ⅰ. 개요

  • 안티문화 레포트
  • 립되고 무력한 구성원으로서 사회에 매몰된 것이 아니라 고유의 색을 갖는 민주주의의 주체가 되는 것이다. 즉 잃어버린 색을 되찾기 위한 언론운동으로써 단순이 주류에 대한 비판과 전복의 의미를 넘어서는 비가치에 대한 이해의 전환을 모색하는 것이다. 도한 안티문화는 탈권주의와 인터넷 문명이 맞물린 형태(안티사이트)로 개인들에게 언론의 장을 위한 토대를 제공한다. 이전에 사회적 소통과 변화의 흐름 전체가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일방

  • TV음악프로그램의 현황과 문제점 및 제고방안
  • 대중문화와 고급문화의 탈근대적 탈분화2. 프로그램 구성의 파격성Ⅵ. TV음악프로그램(티비음악프로그램)의 문제점1. 진행자 - 전문적이지 못한 미숙한 진행․진행의 사유화2. 1시간에 평균 13명의 가수 출연 - 과도하게 많은 가수들3. 순위제의 부활4. 해결되지 않는 립싱크 문제5. 해결되지 않는 장르의 편중화6. 가수들의 심각한 중복 출연7. 여전히 존재하는 기획사 독점 현상Ⅶ. TV음악프로그램(티비음악프로그램)의 제고 방안참고문헌Ⅰ. 개요

  • 대중음악의 문제점 및 한계와 그 전망
  • 대중문화가 형성된다고 착각하면 안된다. 그들의 음악프로는 우리나라와 다르다. 그들은 음악프로에서 여러장르의 음악을 소개시켜 주고 대중들이 자신들의 취향에 맞게 들을 수 있도록 정보를 많이 주는 식이다. 우리나라같이 순위 매기기에 급급한 방송방식이 아니다.우리나라 언더그라운드 같이 일본에도 Indies라고 해서 방송에서 활동하지 않고 공연 위주로 활동하는 가수들이 있다. 우리나라 언더그라운드 하면 왠지 사회 비판적이고 어둡고 그

  • 아이돌을 통해 바라본 오늘날 대중문화 환경에 대한 비판적 고찰
  • 문화자본의 상호연결 - 연예기획사, 방송사, 금융자본⑥ 섹시 코드3.1.2 대중문화가 소비되는 매체의 다양화3.1.3 대중문화의 중심으로 형성되는 아이돌3.2 아이돌 중심 대중문화의 문제점3.2.1 문화적 다양성의 상실(대중문화의 아이돌 중심 획일화)3.2.2 외모지상주의의 심화4. 아이돌 중심 대중문화의 비판적 검토 및 제언4.1 다양한 음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4.1.1 음악의 다양성을 저해하는 요인들4.1.2 기획사4.1.3 방송사4.2 대중문화 유통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