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오리온 초코파이 - 이미지 전환을 위한 전략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오리온 초코파이 - 이미지 전환을 위한 전략 기획서입니다.
목차
* 지금까지의 광고

* 이미지 전환 전략

* Creative

* Promotion 제안
본문내용
** 오리온 초코파이 - 이미지 전환을 위한 전략 기획서
지금까지의 표현전략-1
情 - Big Model이 아니라서 더욱 친근감을 느낄 수 있었다.
- 누구나 느낄 수 있는 따뜻한 ‘情’으로 소구하고 있다.
- 불특정 다수, 대중을 Target으로 하고 있다.
→ 이미지는 부각되었지만 주 소비 계층인 젊은 사람들에게 어필 못함
지금까지의 표현전략-2
하나 情(김건모 편)
기존 초코파이 情과의 연결성이 낮아 부정적인 태도를 보임.
브랜드 이미지와 초코파이는 高연령인데, 광고만 젊어졌다.
젊은이들의 정을 표현했지만 어필하지 못했다.
→ 김건모를 통해 젊은 이미지를 소구하고자 했지만 실패함.
지금까지의 ‘情’광고에 대한 평가
情으로 인해 Creative가 많은 제약을 받고 있다.
주는 모습에 익숙해져 가고 있다.
(Consumer와 User가 다르다)
오리온 초코파이 이미지 전환 전략
목표
마케팅 목표
커뮤니케이션 목표
전략적 접근 방향
New Positioning
Communication Concept
Communication Target
Target의 라이프 스타일
Target Profile
Creative Guide Line
Promotion 제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생활속의 마케팅 요약 및 정리 중간 1주차~7주차
  • 마케팅 특성장기적인 관계구축이 목표이기 때문에 고객과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 역시 장기적인 전략적인 관점이 필요, 하루하루 매출이나 이익에도 민감할 수 밖에 없는 기업들에게 장기적인 목표를 유지한다는 것은 어려움관계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목표 수립1) 수익성이 높은 우량고객들을 과학적으로 확인, 이들의 이탈을 방지하고 장기적인 관계형성을 위한 노력을 기울임- 국내 은행들은 각 고객들의 예금액이나 수익에 기여하는 정도를

  • [국제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사례
  • 초코파이 소비층은 약 6~7천만명 정도로 추산-이들은 사회, 정치, 문화, 경제 등 모든 면에서 주력 소비층-특히 상해와 북경 중심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상해와 북경은 약 2억에 달하는 인구, 전문직고소득직이 밀집된 상대적으로 높은 소비수준, 비즈니스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어 가장 큰 시장으로 꼽힌다.-오리온 초코파이는 고급파이제품이자 명품으로 이미지 구축 -초코파이는 비싼 제품에 속함(평균 1.1위안 우리돈으로 약 150원)4)전략적

  • [글로벌비즈니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시장의 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
  • 위한 바람직한 현지화전략을 제시하는데 이 연구의 목적을 둔다. 즉, 시장선택에서부터 제품, 유통, 광고, 판촉 등 4p의 현지화전략과 현지 생산 공장 설립 등의 현지화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요인을 파악할 수 있다.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서 성공하는 기업들은 브랜드의 역량을 파악하고 이를 통합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차원에서 끊임없이 개발, 구현해내고 있다. 실제로 그들은 결국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구매로 직결

  • [국제경영전략]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 오리온 초코파이는 기존의 클래식한 디자인 이미지인 ‘情’에서 현대적인 이미지로 전환하고 부드러움을 가미한 역동적인 곡선을 사용하여, 미래 지향적인 기업이미지를 표현했다. 또한 오리온을 부각시켜 오리온 brand identity를 강화했으며, 밝고 따뜻한 칼라로 젊은 층에 어필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전화하였다.1995년 이후 초코파이 Global 전략의 일환으로 러시아와 중국을 비롯한 해외로의 본격적인 수출을 시작하였다.2002-초코파이 글로

  • 오리온 초코파이 情 중국진출과 관련 광고 법령
  • 오리온 초코파이의 마케팅전략1)광고( Advertisement)“하이리요유 파이, 하오펑요유”TV광고를 가장 중점적인 광고전략으로 삼고 있기는 하기만 전국광고의 어려움과 채널의 다양성으로 인하여 초기에는 오히려 옥외간판 광고의 효과가 높았다고 한다.① TV 매체 - 96년부터 방영되기 시작한 오리온 초코파이 광고는 고품질의 고급 브랜드로 소득수준이 비교적 높은 지역의 거주자들을 중심으로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에 있어 숨은 공로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