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영] LG전자의 미국과 중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G전자의 미국과 중국 진출 마케팅전략 PPT입니다.

목차
A. 글로벌화의 개념(1)

B. 글로벌화의 동인(2,4,5,8)

C. 시장환경 분석 (9, 10)

D. 진입전략 (6,7)

E. 진입방안 (11~16)

F. 성장전략 (17~26)
본문내용
LG전자의 중국과 미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사례 비교

1. 목 적
현지 시장국의 마케팅 환경의 위협과 기회요인을 분석하고 진출기업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의 평가를 통한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기존 해외시장에 진출해 있는 기업과 향후 잠재적인 해외진출 기업에게 현지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
2. 중국 / 미국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 비교 (4P를 중심으로)
1) 기업차원의 해외시장 진입 목적
-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한 마케팅 능력의 향상을 도모
- 지역의 문화에 알맞은 히트 상품 창출
2) TV 제품 차원의 목표
- 미주, 유럽, 동남아, 중국, 러시아 등 각 지역별 핵심시장에 현지화 된 생산거점을 구축하고 상호 네트웍화 함
- 전세계 시장수요의 80% 이상을 공급하는 컬러 TV 메이커화
3. LG 전자의 국제화 과정
<표로 제시>
4. 제품 전략
1) 중국
- 보급율과 판매모델이 내륙/연해, 도시/농촌, 성간 격차가 매우 큼
- 중국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제품 적응화 전략을 추구(크기가 커야 하고 스피커가 커야 함)
- 21인치 이상의 제품이 대부분
2) 미국
- 2차 ~ 3차 용도의 복수구매가 증가
- 칼라 TV 보급율은 98%나 기존 TV 대체용으로 수용 지속 발생
- 중소형 TV제품 판매에 치중하는 전략
3) BCG 모델 분석
4. 제품 전략 (계속)
<표로 제시>
5. 유통전략
1) 중국
- 중국 소비재 공산품 내수시장의 유통장벽은 높은 편이며, 특히 중국 유통시장에 진입하려는 외자기업에 대해서는 행정적 규제와 간섭이 심한 편임
- 외국기업의 도매업 진출은 원칙적으로 금지
- 이중적 구조의 소비재 시장 (초현대식 백화점 / 국유백화점)
- 일반화된 유통관행이 없음
- 중국내 각 성과 도시는 타 지역 완제품 반입을 꺼려함
; 지주회사 설립 운영을 통한 유통경로에의 직접 참여
; 현재도매상과 이어지는 유통경로
; LG 전자가 직접 매장을 소유
2) 미국
- 유통업계가 주도하는 시장
- 대형 유통업체들이 OEM 방식으로 공급받아 자체 브랜드로 판매
- 지역에 따라 유통업계의 전략이 차별화
- 제품 수준별로 유통경로가 차별화
6. 촉진전략
7. 가격전략
8. 종합분석 (경쟁력 비교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투자환경론 -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LG 전자의 중국진출(1)LG전자의 중국진출 현황 LG전자는 지난 93년 후이저우 법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현지 경영을 시작한 바 있으며 95년 중국지주회사 설립에 이어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현재 13개 법인과 7개 분공사, 1만 8000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음향기기와 CD-ROM 등을 생산하는 후이저우법인(LGEHZ)과 에어컨, 전자레인지 등을 생산하는 백색가전 생산기지인 톈진법인(LGETA)의 규모는 단일공장 규모로 현지 진출기업 중 수위를 차지하고 있

  • [산업경영]전자부품기업 LG이노텍 기업조사 보고서
  • 진출로 친환경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서고 있다. 현재 중국 연태, 혜주, 복주, 인도네시아, 폴란드에 해외 생산법인을 구축하고 미국, 중국 등 11개 해외 판매법인과 지사를 운영중이다. 지난 7월에는 LG마이크론과 통합하며 시가 총액 2조원에 이르는 초대형 종합 부품회사로 규모를 키웠다. LG이노텍은 첨단 전자부품 분야에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녹색경영을 주도하고 있다. 모바일,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차량부품을 비롯 차세대 성장산

  • [경영사례](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 전자산업(이하 이레전자로 약칭)은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이다. 5평 남짓한 지하 창고에서 다른 업체로부터 하청을 받아 전선 가공업으로 사업을 시작하였는데 이후 정문식 대표 주도하에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하게 되었다. 결국 디지털 TV시장에 중요한 한 축으로 자리잡았다. 이레전자의 성공 요인은 정직과 신뢰, 근면을 바탕으로 한 CEO의 강력한 경영마인드, 품질 높은 제품의 개발과 끊임없는 R&D투자, 효과 높은 마케팅 전략, 트렌드에

  • [경영성공사례] LG화학의 성공요인분석
  • 전자소재 종합공장 오창테크노파크 기공 중국 용싱 ABS 공장 15만톤 증설 준공2003.03. 인조대리석 미국 시장 본격 진출2003.07. 중국 난징에 편광판 생산기지 설립 체결 중국 텐진 PVC 공장 10만톤 증설 준공(3) LG화학의 자산 규모 및 주식시장에서의 위치LG화학의 현황 (대차대조표)LG화학의 현황(손익계산서, 현금 흐름표)2 LG화학의 성공요인에 대한 분석 (1) 경영 지배 구조(조직구조) 1) 조직 구조도화성 산업본부부사장:유철호산업재 산업본부부사장

  • [인터넷비즈니스] 삼성생명의 고객관계관리
  • 미국의 경제전문지인 포춘(Fortune)지가 선정한 500대 글로벌 기업 순위에서도 2003년에 263위를 시작으로, 2004년에 251위로 상승하였고, 2006년 7월 발표에 의하면 224위에 랭크되어 있다. 이는 우리나라에서 삼성전자(46위), LG(72), 현대자동차(80위), SK(111위)에 이어 다섯 번째로 높은 순위이며, 국내 보험사로는 유일하게 500위 안에 진입하여 있다.2004년에는 우리나라 보험사 중에서 최초로 중국에 진출하였다. 삼성생명은 중국 시장에서도 중국에 거주하는 한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