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유통업 사업계획서] 농산물유통업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업추진 배경

Daf 비전

경영 이념
1) 농산 물류 사업 계획
산지 구축 및 유통(판매대행) 계획
Packing House 계획
산지 생산자와 업무제휴 현황
2) 과일원물 판매매장 운영계획
현 과일 매장의 실태
변화된 과일 매장의 모습
3) 과일 Café 운영계획
경영목표 및 기본 컨셉
4) 전자상거래 운영계획
다프 전자상거래 시스템 (온라인 쇼핑몰)
온라인 쇼핑몰과 제휴 판매 강화
5) 과일 수출 및 수입 사업 계획

과일 수출 계획

과일 수입 계획

특허 및 기술현황

본문내용
* 사업추진 배경
- 전 세계적으로 전자직거래가 새로운 유통형태로 급부상하고 있으나 우리 농가는 생산규모가 영세하여 독자적으로 참여가 불가능
- 생산자에게 정보통신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켜 향후 전자상거래 참여유도
-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싼 가격에구입할 수 있는 기회 제공 (과일의 브랜드화)
- 기업의 이윤과 함께 환경 친화적 문화 창출과 공익성을 추구

* 다프 비전
다프는 보지않고도 믿을 수 있는 신뢰 있는 과일브랜드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다프는 농부와 소비자가 모두 Win-Win 할 수 있도록 유통합리화를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다프는 On-Line과 Off-Line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인터넷 세상을 준비하는 기업입니다.
다프는 농산물 표준화작업을 통해서 농산물 전자상거래를 실현하는 기업입니다.

* 경영 이념
인터넷을 통해 농산물의 직거래를 유도 확대하여 생산자로 하여금 제값을 받게 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하고 값싼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유통합리화를 통한 기업의 이윤을 창출하고자 한다.
1) 농산 물류 사업 계획
다프는 과일의 표준화, 규격화, 단품화를 통하여 농산물의 유통합리화를 구축하고 과일 전문 PACKER로서 전국의 생산자 단체를 규합하고, 영농조합법인 설립 및 물류센터 운영 등을 통한 과일 전문 판매대행을 함으로써 세계적인 과일 브랜드인 델몬트, 썬키스트 등과 같은 국내 최초의 과일 브랜드를 만든다.
* 산지 구축 및 유통(판매대행) 계획
* Packing House 계획
* 산지 생산자와 업무제휴 현황
2) 과일원물 판매매장 운영계획
다프의 산지 네트워크를 통하여 수집되고, 포장된 과일 원물을 독립된 매장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함으로써 산지 직거래를 실현하고, 소비자가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제반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과일브랜드의 이미지를 제고시킨다.

* 현 과일 매장의 실태
- 단순하고 불결한 진열형태
- 영세한 경영구조로 전근대적인 운영
- 새벽에 직접 상품구입
- 부적절한 상품발주로 과다 재고 발생
- 대형할인점 출현으로 경쟁력 상실

* 변화된 과일 매장의 모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은 좋으나 너무 단순함
  • csso***
    (2007.06.18 19:40:03)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제환경] 인도 투자 환경 분석
  • 사업 계획서1. 인도 숙박 사업 진출 사업 계획서 (1)인도 호텔 산업경제발전과 함께 인도의 호텔시장은 최근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해외 바이어들과 관광객이 주 고객층이다. 인도 12개 대도시에는 2만7000개의 프리미엄 룸이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2007년 3월 말 기준으로 공실률이 25%에 불과할 정도로 인도 호텔 사업은 호황을 누리고 있다. 지난 3월 인도를 방문한 관광객수는 전년대비 14% 늘었다. 세계여행관광위원회는 인도 관광산업이 향후 10년간

  • [사업계획서] 차(Tea) 자동판매기 사업계획서(중국시장개척)
  • 사업의 전략적 구상제 1 절 사업의 방향과 합작회사 설정 및 계획1. 자동판매기 사업의 방향 설정< 배경 >95년 우리나라 자판기 전시회 개최96년 일본 동경 자판기 전시회 개최96 동경 자판기 Fair 운영 위원장에게 듣는다.운영위원장 和田國彦(와다 구니히고)-㈜ 시바우라 제작수 상무이사@이번 자판기 페어의 목적은 무엇인지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원래 지난 88년 이전에는 매년 자판기 쇼가 열렸지만 88년 이후에는 격년제로 열 리고 있습니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사업계획 수립을 담당하면서 한국․일본․미국 등 주요 국가들의 금융경제 실태조사, 협회의 사업계획 수립, 우리나라 선물거래소 도입의 필요성에 대한 정책을 개발함으로써 국내 선물거래소가 설립됨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논문을 발표했고 정기 간행물도 발간했습니다. ○○대학교 한국산업경제연구소 연구조교로 19○○년부터 2년 간 근무하면서 프로젝트 수행, 거시 금융경제분석, 산업 기업조사, 사업계획서 작성을 담당했습니다. 각 산업별 동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사업에 참여할 계획에 있어, 앞으로 다양한 업태간에 경쟁이 치열해 질 전망이다. 아울러 마크로, 까르푸 등 외국 업체의 다점포화가 본격적으로 추진되어 이들 외국 업체와 국내업체 간의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유통업의 중장기 전망은 우리 경제가 중, 장기적으로 6 7%대의 성장을 할 것이라는 전제에 의해 이루어졌다. 한국개발연구원도 90년대 말까지는 7%대, 그 후 2000년대 초반에는 약 6% 정도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물가도 4% 이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사업에 참여할 계획에 있어, 앞으로 다양한 업태간에 경쟁이 치열해 질 전망이다. 아울러 마크로, 까르푸 등 외국 업체의 다점포화가 본격적으로 추진되어 이들 외국 업체와 국내업체 간의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유통업의 중장기 전망은 우리 경제가 중, 장기적으로 6˜7%대의 성장을 할 것이라는 전제에 의해 이루어졌다. 한국개발연구원도 90년대 말까지는 7%대, 그 후 2000년대 초반에는 약 6% 정도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물가도 4%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