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맥주 마케팅 전략 분석]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1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 PPT입니다.
- 목차
-
**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
* 환경분석
– 경쟁사, 소비자, 제품
* SWOT분석
* 포지셔닝
* 광고전략
1. 마케팅 믹스
2. 광고목표(자사와 경쟁사의 concept, target)
3. 표현전략(concept, 방향)
* 매체전략
- 본문내용
-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주류 제조면허 개방- 진로쿠어스맥주의 맥주시장 진출로 양사체제에서 3사체제로 전환
국내주류시장 개방-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의 규제완화-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
2. 소비자 상황
- 소비의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 여성의 구매력 강화
- 가족 단위수 급증(핵 가족화)
- 건강 지향성 - GREEN MARKETING 제품 인기
3. 자사제품 분석
HITE 맥주 탄생 배경
- 경쟁사 출현예정에 따른 당사의 경쟁력 있는 제품 보유필요
- 맥주 양사의 황금분할 붕괴로 당사의 경영수지 악화
- 최고경영자의 탁월한 판단으로 마케팅 도입
- 마케팅도입에 따른 과학적 시장분석으로 신제품 필요성 판단
** SWOT 분석
S
* 최고 경영자의 신제품 개발의지
* 최신설비 도입
* 암반천연수 보유
* 최고 경영자의 마케팅 도입
W
* 유통력 열악
* 종업원 사기 저하
* 경쟁력 있는 제품 미 보유
O
* 경쟁사의 PHENOL사태로 기업
* 이미지 약화
* 맥주시장의 수요증가
* 맥주의 가정용 시장확대
* 경쟁사의 유통서비스 불만 고조
* 소비자들의 신제품 기대 잠재
T
* 진로의 맥주시장 진입
* PLC단축
* 당사의 M/S 계속하락
POSITIONING 전략
광고전략
1. 신제품 마케팅 MIX (4P'S)
제품 (PRODUCT)
제품 CONCEPT (MAIN : 지하 150m의 100% 천연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
SUB : (가) 맥주보리 껍질을 분리(De-husk 공법) 제조하여 만든 부드러운 맥주
(나) M.C.F.공법으로 살균하지 않고 효모를 걸러 내어 신선하면서도 장기간 보존이 가능한 고품질 맥주
네이밍 : HITE,하이트
알콜 도수 : 4.5%
제품 SPEC상의 특성 : 소비자 입맛
PACKAGE : (가) CONCEPT과 연관되는 그린 색 사용
(나) 국내 맥주업계 최초의 BACK LABEL 부착
(다) 국내 맥주업계 최초로 NECK AROUND LABEL 부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