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무역] 서라벌의 중국 진출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한우리(서라벌) 소개 및 배경
1).서라벌소개
2)중국진출 배경
3)중국진출과 성과

Ⅱ.마케팅 전략 4P분석

Ⅲ.SWOT분석과 성공요인 분석

Ⅳ.향후계획 및 발전과제

본문내용
Ⅰ.한우리 소개 및 배경
1.한우리(서라벌)소개
-한우리는 1981년 논현동 에서 본점을 오픈 한 후 오로지 한 길 외식업에서 22년간을 달려오며 국내 6개 지점과 해외 9개지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 즐길 수 있는 큰집이라는 의미의 우리말이다. 이러한 이름의 한식당 󰡐한우리󰡑는 20여 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대형화, 전문화되어 가고 있는 최근 추세에서 어떻게 하는 것이 지속적인 유지와 성공을 위한 길인가를 모색하고 있다.
한식 전문업체로 시작하여 1990년 10월 현재 회사명인 한우리 외식산업(주)으로 상호를 변경하고『새로운 식문화 창조』라는 경영이념으로 해외진출 및 한식당 체인화에 성공하였다.
한우리는 '친절봉사' '청결한 환경' '맛의 창조' '인화단결'을 사훈으로 22년간 한국 식생활 문화의 개선 및 창조에 앞장서 왔으며,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우리 나라 외식산업의 중국진출은 1991년 서라벌이 처음으로 진출하였다.
-양력
•1981.12.24 서라벌 한식당 개점
•1986.02.18 한우리 본점내 Members Bar & Coffee Shop "포석정" 오픈
•1987.01.23 서라벌 본관 3층 증축
•1988.01.28 제1호지점 "소공점" 개점(롯데백화점 본점 12층 한우리)
•1988.03.11 법인사업자로 변경
•1988.11.12 제2호지점 "잠실점" 개점(롯데백화점 잠실점 11층 한우리)
•1989.12.24 서라벌 신관 신축
•1991.02.06 중국 북경 1호점 개점(양마지점)
•1992.06.30 홍콩점 개점
•1992.04.20 HI-PARKING 주차타워 완공(195대 주차)
•1993.11.12 북경2호점 개점(연사점)
•1994.08.29 게(CRAB)요리전문점 "KORA" 오픈
•1999.09.15 대련점 개점(부려화점)
•2000.10.01 강남점 개점(신세계백화점 8층 한우리)
•2001.05.16 북경연사 신관 개점
•2001.12.23 한우리 본점 창립 20주년
•2002.03.08 북경 3호점 개점(중관점)
•2002.05.18 심양점 개점
•2002.08.18 길림점 개점
•2002.11.08 천진점 개점
•2003.04.03 상해점 개점
국내 일간지 사진기자로 76년까지 20년간 현장을 누빈 조씨는 퇴임 뒤 신라호텔 내에 임대한 사진관에서 번돈으로 81년 서울 논현동에 서라벌 본점을 내 요식업에 진출했으며 현재 국내에서도 식당 6곳을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무것도없고 파일손상해다고~
  • yyk***
    (2009.11.08 23:02:24)
회원 추천자료
  • [인문사회계열] 중국에 진출한 기업들의 사례비교를 통한 성공요인
  • 중국시장 의존도가 급속히 높아지고 있다. 중국은 단순히 외국 시장이 아닌 세계적인 시장이 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저희는 이 시점에서 이전에 중국으로 진출한 기업의 성공과 실패 요인을 분석하고 중국시장 진출 시 한국 기업의 성공전략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먼저 본 연구에 들어가기에 앞서 중국 경제의 상황과 더불어 한국기업이 중국에 진출하게 되는 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중국 진출이유>>중국: 13억 인구/ 인도: 10억/ 인도네시

  • 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불고기 브라더스의 중국 진출전략
  • 중국진출은 시작 단계라 최근 5년 사이에 진출한 업체가 많고, 가격대는 대체로 저가로서 중국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게다가 진출한 외식업체들은 피자전문점이나 치킨이니 꼬치전문점, 패밀리 레스토랑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정작 전통 한식을 주력상품으로 하고 있는 업체는 몇 개 되지 않는다. 마. Companies한국전통음식을 기반으로 중국시장에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를 알아보자면 전통한식당인 ‘서라벌’을 이야기 할 수 있다. 서라벌은 현

  •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 전략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무엇보다도 많은 외국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형식을 갖추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예를 들어, 지난 1995년 초연 이후 8년 간 470회 공연에 80만 명의 관객을 끌어 모았으며 지난 2002년 3월에는 런던에 진출하기도 했던 뮤지컬 명성황후의 성공은 화려한 의상과 배우들의 연기력에 기인한 점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세계인들이 쉽게 납득할 수 있는 소재였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국의 문화상품을 개발할 때, 세계인들이

  • 놀부 해외시장 진출에 분석과 고찰
  • 전략분석과 문제점1. 놀부의 강점과 약점2. 놀부의 기회와 위험3. 전략적 STP도출V. 해외시장 진출에 분석과 고찰1. 중국 시장은 놀부에게 기회인가, 위험인가!(1) 시장 규모(2) 중국 외식 산업의 특징(3) 역경을 딛게 해준 전략적 근거에 대한 분석(4) 왜 이런 대안은 선택하지 않았는가(5) 투다리의 성공적 중국진출 - 타산지석2. 일본 시장은 안전한가!(1) 일본 시장 분석(2) 진출성과(3) 숨어있는 위험분석과 대응방안(4) 본죽의 일본진출전략 비교분

  • 놀부 성공사례 및 경영전략 분석
  • 진출에 분석과 고찰-111. 중국 시장은 놀부에게 기회인가, 위험인가!-11(1) 시장 규모11(2) 중국 외식 산업의 특징12(3) 역경을 딛게 해준 전략적 근거에 대한 분석-12(4) 왜 이런 대안은 선택하지 않았는가-13(5) 투다리의 성공적 중국진출 - 타산지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