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학] 김기덕 감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Why 김기덕

2. Who is he

3. He is a brand

4. Color of his movie

5. Analysis of his movie

6. His movie is really dangerous.

7. Is his movie really dangerous?

8. Conclusion
본문내용
1. Why 김기덕?

김기덕 감독. 그의 이름이나 그의 영화 뒤에는 항상 논란과 화제가 따라다닌다. 파격과 금기를 넘나드는 그의 작품세계는 보는 이들을 양극화시켜 그에 대해 중간적 자세를 취하는 사람은 허용하지 않는 듯하다. 그의 작품세계가 대중으로부터 많은 비판을 받아내면서도 국제무대에서 끝없이 선전하고 있는 것도 이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김기덕 그는 흔한 상업영화와는 확연히 구분되는 작가주의 영화를 추구한다. 그는 언제나 사회의 아웃사이더격인 창녀, 깡패, 혼혈아 등 사회의 밑바닥 인생들을 등장시킨다. 직업, 계층, 사회적 활동 범위 등 언제나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금기를 범하도록 강요되어지고 또 그들의 비참한 삶은 이것의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김기덕 감독의 영화를 보면서 불쾌감을 느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기덕 감독의 작품 속에는 분명 특유의 당혹스럽고 추악하며 아름다운, 추미학적 세계와 그 세계가 가지고 있는 힘들이 살아있다. 그리고 영화를 보는 관객들은 알게 모르게 그 속에서 저항의 힘을 읽어낸다.
상업주의 영화들이 쏟아져 나오는 이때에 절대적인 작가주의 작품을 내놓는 김기덕 감독의 이러한 힘이 그의 작품을 비난하면서도 계속 볼 수밖에 없게 만드는 근원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예술] 김기덕감독의 영화에 대한 비판과 옹호
  • 감독으로서의 자질 문제나 영화적 기본기의 부족 등을 비판의 근거로 덧붙이기도 한다.그렇다면 관객이나 평론가의 입장에서 김기덕 감독의 영화에 대해서 어떠한 평가를 내리는 것이 과연 정당한 것인가? 이 글에서는 김기덕 감독의 영화에 관한 전반적인 인식이나 영화적 요소에 관해 자세히 분석함으로써 위의 물음에 대한 나름대로의 해답을 구해보고자 한다.김기덕 감독 영화에 대한 일반적인 비판가학적 여성관김기덕 영화를 본 사람들이 얼

  • [한국 문학과 영화] 이미지와 이야기
  • 김기덕에 대해서 김기덕 영화에서 보여지는 이미지 영화적 코드 제 1번 물 영화적 코드 제 2번 물고기 영화적 코드 제 3번 색 강제규에 대해서강제규 감독과 ‘태극기를 휘날리며’김기덕 감독과 강제규 감독의 비교결론-다시 이미지와 이야기참고문헌별첨1별첨2별첨3서론-이미지와 이야기영화에서의 이미지가 재현성에서 벗어나는 순간 이미지는 단순한 사유의 재현적 모방이라는 지위에서 벗어나서 존재론적 독자성을 가지게 된다.이미지

  • 대중문화와영화비평2) 스테판 샤프의 8가지 형식적구성요소 형식비평정리하고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지위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시오0k
  • 감독이라면 개성적인 표현과 창의적인 연출에 자신의 열정을 바치지 않을 수 없다펜트하우스는 그 기준점을 어디에 두냐에 따라서 명작도 망작도 될 수 있다. 하지만 그 기준이 시청자의 관심과 기대라고 했을 때, 펜트하우스는 확실히 성공작이다. 펜트하우스를 기다리느라 월요병이 깨끗하게 사라졌다라는 반응이 잇따랐다. 자칫 과장된 연기로 보이기도 했던 출연 배우들을 겨눈 초반 반응도 회를 거듭할수록 소름 돋는 연기로 탈바꿈했다.

  • [나쁜남자]로 읽어 보는 김기덕 감독의 영화.
  • 미학과 비평 입문』(서울 :한양대학교출판부,1999). 59쪽로 이루어져있다. 이러한 영화의 형식을 충실하게 따르며 감독 자신 특유의 미학을 보이는 영화를 잘 된 영화라고 할 수 있겠다. 이러한 영화의 형식에 따른 김기덕 감독 영화의 미적 요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1. 형식체계 위에서 언급했듯이 는 관객으로 하여금 흥미를 느끼며 영화에 몰입할 수 있는 내러티브를 보이지는 않는다. 하지만 김기덕 감독은 자신의 영화 속 모순과 허

  • [한국 영화 제작투자의 활성화 전략] 한국 영화 제작투자의 활성화 전략
  • 대해서도 고민을 할 필요가 있다. 공공 재원 조달은 정책적 목표가 분명하고 그 목표에 대해 사회적 합의가 이루어질 때에만 타당성이 확보된다. 현재와 같이 미디어 산업 구조 전반의 변동성이 높고 신규 사업모델 및 기업 진출이 빈번 한 상황에서는 공공기관이 상충되는 이해관계를 조정하면서 시장의 규칙을 새롭게 만들 어 나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는 사회적 합의를 통해 공공재원을 확보할 수 있 는 가능성도 높아지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