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와 우리의 삶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면서...



Ⅱ. 토론을 하면서...

①싸이월드의 사생활 침해

②싸이월드와 자기표현

③싸이월드속 인간관계



Ⅲ. 끝으로...

본문내용
Ⅰ. 들어가면서...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로 이는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월드의 현재 가입자 수는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한다. 전 국민 4명 중에 1명은 싸이월드에 가입되어 있는 셈이다. 이 수치를 두고 “이 세상에는 두 부류의 사람이 있다. ‘싸이를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말이 설득력을 가질 정도로 싸이월드는 이제 유행을 넘어 문화의 수준에까지 이르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4조에서는 일상속의 문화코드로써 싸이월드라는 주제를 선정하고, 싸이월드 이용에 따른 삶의 문제를 사생활과 관련된 문제, 자기표현의 수단으로써의 문제, 인간관계의 형성에 관한 문제에 분류하고 토론을 가져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마케팅전략]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과 성공요인
  •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 2. 미니홈피란?◆ 3. 싸이월드의 인기 요인◆ 4. 싸이홀릭 신조어 등장◆ 5. 싸이월드에선 네티즌이 광고 찾아다닌다 ◆ 6. 싸이월드가 급부상 하고있는 이유◆ 7. 문화주의의 이론에서 싸이월드◆ 8. 싸이월드의 부작용(사례)◆ 9. 싸이월드의 성공 가장 큰이유싸이월드에 대해서◆ 1.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우리는 사이버시대에 살고 있다. 대중문화의 물결 속에서 특히 컴퓨터는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며 우리의 삶

  • [경영사례] 서비스기업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 제목 : 서비스 기업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Abstract 최근 “싸이폐인”, “싸이홀릭”, “싸이질” 이라는 단어가 생겨날 만큼 싸이월드의 파장은 대단하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온라인상의 커뮤니케이션은 싸이월드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하루에 한번이라도 싸이월드를 하지 않으면 일을 할 수 없다는 사람도 있고 너무 많은 시간을 싸이월드에 할애하기 때문에 기업 측에서는 싸이월드 사이트를 차단하는 현상까지 일어났다. 이것은 바로

  • 온라인 네트워크와 사회화 -싸이월드를 중심
  • 싸이월드 연구의 중요성1.2.1) 이용 현황 분석싸이월드의 이용자 수는 현재 2000만 명을 넘어 섰다. 대한민국 국민의 총 인구를 약 5000만 명이라고 할 때, 5명 중 2명은 싸이월드 이용자라는 말이다. 싸이월드의 사회적이고 문화적인 영향력을 볼 때, 싸이월드는 더 이상 단순한 커뮤니티 사이트가 아니다. 이제 싸이월드는 오프라인의 사회에까지 깊은 영향력을 미치는 하나의 온라인 사회, Cyber World인 것이다. 그러므로 이렇게 우리의 삶에 큰 영

  • 독서감상문 대중문화의 겉과 속 3
  • 우리나라는 저작권 문제는 심각하다는 것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한다.2005년부터 왕성한 활동을 시작하여 우리는 싸이월드를 통하여 아직도 나의 인맥을 찾아다니기를 열중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2005년에는 싸이폐인이라는 말이 나왔고, 서로 좋은 인맥을 유지하려다 사생활까지 침해당하는 일이 생기고 이제는 더 넓은 의미의 블로그를 통해 자신을 드러내는 것 보다 더 많은 네티즌과 얼굴 모르게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가 추세다.블로거들

  •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비교분석
  •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네이버 블로그 문화의 진단과 향후 방향 ․ ․ ․ ․ ․ ․ ․ ․ ․ ․ ․ ․ ․ ․ 14Ⅳ. 요약및 결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6참고문헌Ⅰ. 문제제기1. 인터넷상에 자신의 공간을 만들어가는 현상우리의 일상 생활과 인터넷은 아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인터넷은 이미 우리 삶의 일부라고 해도 과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