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만1세 놀잇감 만들기(신체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1세... 1세에 관하여
< 계단 오르내리기>
<발바닥 찍기>
<인형 옷 입히기>
<동물 움직임 흉내>
<소리나는 신발 신고 걸어보기>
- 본문내용
-
★ 1세... 1세에 관하여
▷ 발달특성
이 시기는 막 걷기 시작하여 새로운 운동기술을 연습하고 환경을 적극적으로 탐색해보는 시기이다. 걷기 등 새로운 기술의 발달뿐만 아니라 언어 발달에 있어서도 한 두 단어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며 사회정서적 발달에서는 애착행동, 낯선 사람에 대한 공포, 다른 사람과 웃음과 미소로 반응하기, 언어와 음성화를 통한 상호작용, 친사회적 행동 등이 발달하는 시기이다. 즉, 새로운 운동기능을 연습하고 발달시켜 나가는 과정에서 부산하고 탐색적인 행동이 상당히 증가하게 되며, 일상생활에서 이제까지는 성인에게 의존하던 것들을 혼자 스스로 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이들을 돌보는 성인의 입장에서는 영아의 독립성을 격려하면서도 안전하게 보호해야 하는 어려움을 갖게 된다. 이 시기 영아의 발달특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운동능력의 발달
* 걷기가 능숙해지며 점차 뛰거나 달릴 수 있다.
* 커다란 물건을 끌어당기거나 밀기를 좋아한다.
* 한 손을 잡아주면 계단을 오르고 내려갈 수 있다.
* 모험적인 신체운동을 즐긴다.
* 기어올라가는 것을 좋아한다.
* 두 발을 모아 점프할 수 있다.
* 사물을 잡아당기거나 집기를 좋아한다.
▷ 지적발달
* 다양한 탐색행동을 즐긴다.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시행 착오적인 시도를 한다.
* 원인과 결과를 고려하기 시작한다.
* 지연모방을 한다.
▷ 언어발달
* 사물을 보며 명칭을 말하는 것을 즐긴다.
자료평가
- 레포트에 참조가 되었습니다.
- 6230***
(2020.02.03 17:49: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 감정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유아교육, 방송대] 프뢰벨의 교육사상이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아동행동] 연령에 따른 아동화 발달단계 분석 -그림 그리기
- 일본의 저출산 정책_623
- [토끼야, 토끼야!]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토끼프로젝트, 동물, 2011년, 새해프로젝트, 신묘년, 토끼띠,토끼똥, 생김새, 몸구조,종류
- 영아발달_최근 3년간 보육기관에서 발생한 영아학대 사건을 다룬 기사 2개를 검색하고, 요약하기(기사의 출처와 URL 기입) 그리고 영아학대가 영아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학대 예방을 위한 방안과 대책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적어보세요 (아래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도록 과제 작성할 것)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