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만1세 놀잇감 만들기(신체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1세... 1세에 관하여
< 계단 오르내리기>
<발바닥 찍기>
<인형 옷 입히기>
<동물 움직임 흉내>
<소리나는 신발 신고 걸어보기>
본문내용
★ 1세... 1세에 관하여
▷ 발달특성
이 시기는 막 걷기 시작하여 새로운 운동기술을 연습하고 환경을 적극적으로 탐색해보는 시기이다. 걷기 등 새로운 기술의 발달뿐만 아니라 언어 발달에 있어서도 한 두 단어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며 사회정서적 발달에서는 애착행동, 낯선 사람에 대한 공포, 다른 사람과 웃음과 미소로 반응하기, 언어와 음성화를 통한 상호작용, 친사회적 행동 등이 발달하는 시기이다. 즉, 새로운 운동기능을 연습하고 발달시켜 나가는 과정에서 부산하고 탐색적인 행동이 상당히 증가하게 되며, 일상생활에서 이제까지는 성인에게 의존하던 것들을 혼자 스스로 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이들을 돌보는 성인의 입장에서는 영아의 독립성을 격려하면서도 안전하게 보호해야 하는 어려움을 갖게 된다. 이 시기 영아의 발달특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운동능력의 발달
* 걷기가 능숙해지며 점차 뛰거나 달릴 수 있다.
* 커다란 물건을 끌어당기거나 밀기를 좋아한다.
* 한 손을 잡아주면 계단을 오르고 내려갈 수 있다.
* 모험적인 신체운동을 즐긴다.
* 기어올라가는 것을 좋아한다.
* 두 발을 모아 점프할 수 있다.
* 사물을 잡아당기거나 집기를 좋아한다.

▷ 지적발달
* 다양한 탐색행동을 즐긴다.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시행 착오적인 시도를 한다.
* 원인과 결과를 고려하기 시작한다.
* 지연모방을 한다.

▷ 언어발달
* 사물을 보며 명칭을 말하는 것을 즐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에 참조가 되었습니다.
  • 6230***
    (2020.02.03 17:49:28)
회원 추천자료
  • [아동놀이관찰] 블록놀이
  • 놀이가 아동의 신체 발달, 인지 발달, 정서 발달, 사회성 발달 등 거의 모든 영역의 발달에 영향을 미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아동의 발달적 상태에 따라 놀이가 변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즉 놀이와 발달은 양 방향적인 관계로 서로에게 영향을 끼친다. 놀이에 의해 발달이 이루어지고, 발달은 놀이에서 관찰된다.따라서 아동이 같은 놀잇감을 가지고 논다고 해도, 그 놀이를 다 같은 것이라 볼 수는 없다. 아동의 발달에 따라 놀

  • 만1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3명분량입니다
  • 신체운동건강잘 걸어 다니며 조심스럽게 움직이며 계단 오르기나, 기구활용을 잘 활용해서 놀이를 한다.의사소통간단한 의사 표현은 옹알이로 가능하며, 원하는 것이 있을 경우 “엄마”라고 교사를 부르면서 손가락으로 가리키면서 달라는 표현을 한다.사회관계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알고 있으며 자동차와 관련된 놀이를 좋아한다. 또래에게 관심은 많으나 놀잇감을 공유하는 것을 어려워한다. 어린이집에서는 친구들과 놀잇감을 공유하는 방법

  • 만1세 1년치 6개영역 발달평가 10page
  • 1학기 발달평가아동명OO연령만1세영 역영역별 평가내용기본생활습관점심을 먹고 양치하는 시간에 OO가 이를 닦아 보았다. 교사가 손가락으로 양치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OO가 교사의 행동을 모방하여 칫솔로 이를 닦아 보았다. OO가 어금니가 나고 있어서 교사가 영아가 닦은 후 칫솔로 위, 아래, 옆을 닦아 주었다. 앞으로도 스스로 칫솔을 잡고 양치할 수 있도록 지도 해야겠다.신체운동영역스스로 일어나고 앉을 수 있으며 걸음을 걸을 수 있다.

  • 만1세 관찰일지만1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64Page
  • 만1세구분영역관 찰 내 용3월 ~8월기본생활손씻기 시간이 되자 비누를 묻혀 여러번 손으로 비비며 깨끗하게 물로 씻어낸다.손을씻은후 페이퍼타올로 깨끗이 닦고 자리에 앉아 도시락을 꺼낸다. 의자에 앉을 때 항상 의자 끝에 걸쳐 앉아 의자를 끄덕거린다.평가 및 해석OO는 스스로 혼자 손을 깨끗하게 닦을 수 있으며, 손을 씻은 후 자신의 자리에 앉아 도시락을 꺼 낼 수 있다. 바르게 앉을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하다.신체운동OO가 구름다리를

  • 만1세 3월-2월 1년 발달평가 (만1세 표준보육과정 발달평가 및 1,2학기 종합평가)
  • OOO 1학기 발달내용 / 종합평가반 명OO반연령만1세아동명OOO관 찰 자OOO관련영역발 달 내 용기본생활혼자서 양말을 신고 벗으려고 하며 단추를 풀어 주었을 때 외투를 벗을수 있다.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으며 뾰족한 가구 모퉁이나 난간 없는 층계 등 위험물을 피할수있다.신체운동볼링을 활용한 실내 놀이활동을 경험하는 OO를 지원하며 OO가 공을 던지고 , 발로차기를 표현하도록 격려하였다. OO가 다양한 방법으로 공을 활용해 볼링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