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의 PB(Priority Banking) 서비스에 대한 소매업 믹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1 연구의 목적

Ⅱ. 본 론
2.1 PB(Private Banking)개요
2.1.1 PB의 정의
2.1.2 주목이유
2.1.3 도입시기
2.1.4 국내시장 및 해외시장

2.2 SC제일은행
2.2.1 연혁
2.2.2 SC제일은행 PB사업 조직도
2.2.3 업무영역
2.2.4 PB STP분석 ․
▷ 판촉물은 최상품을 사용하고 Private Banking 대상 고객임을 인식할 수 있는 로고, 심볼, 마크, 문구 등을 넣어서는 곤란함

2.3. PB Retail Mix 분석
2.3.1 고객 서비스
2.3.2 입지
2.3.3 제품구색
2.3.4 Communication
2.3.5 경쟁사 분석

2.4 PB SWOT 분석
2.4.1 SWOT분석

Ⅲ. 결 론 ․
3.1 전략 분석
3.2 맺음말
본문내용
I. 서 론


1.1 연구의 목적

PB는 금융회사가 핵심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 형성을 통해 특정 상품(포트폴리오)과 서비스를 전달하면서 이익을 창출하는 사업 분야이다. 막대한 자산을 보유한 거부들이 늘어남에 따라 부자들을 위한 자산관리 시장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캡제미니와 메릴린치가 매년 발표하는 세계자산보고서(World Wealth Report)에 따르면 금융자산 100만달러가 넘는 부자들의 수는 지난 5년간 200% 급증했다. 이런 세계적 추세에 따라 국내에서도 최근 재테크와 자산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자산관리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에 따라 우리는 PB시장의 수요가 증가하는 이유와 배경에 대한 경영학적 접근을 통해 분석과 연구를 행함으로써 PB시장의 장기적 전망과 전략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Ⅱ. 본 론


2.1 PB(Private Banking)개요

2.1.1 PB의 정의

프라이빗뱅킹은 경험 많은 금융회사가 핵심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형성을 통해 특정상품 (포트폴리오)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이다.
PB는 전문가에 의한 노동집약적 업무이며 수수료를 주 수익원으로 하기 때문에PB 1인당 고객수, 필요서비스의 종류 등의 매트릭스분석을 통해 적정한 수익모델 및 비즈니스모델을발견하는 것이 필요 하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고객별로 적합한 상담 및 상품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또한 중요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장황합니다.
  • chs103***
    (2011.05.14 22:38:04)
  • 판매자 ㅜㅜ 2011.09.06 16:17:5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롯데마트(lotte mart)의 마케팅 전략
  • 대한 만큼 성장하지 못함에 따른 재고 누증과 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중복 투자 때문에 진출한 외국기업들이 경영난에 봉착하고 있다. 특히 단기적인 시야에서 내수시장 진출만을 목표로 하여 인도의 정부정책이나 법률 제도 등의 종합적 지원기반이 없는 분야로의 진출은 실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외국 기업에 대한 확실한 인센티브 측면에 대한 사전에 면밀한 검토와 내수시장, 제3국 수출, 국내로의 역수입 등을 고려한 사업전략의 수립이 요망된

  • [경영정보시스템] 시스템통합 SI업계 동향 및 향후 전망
  • 은행권을 중심으로 활발히 일어났다. 특히 동양시스템즈는 5개 은행(국민우리조흥부산산업)과 1개 투신사(대한투자신탁증권)의 방카슈랑스 시장을 석권하면서 금융SI 전문 업체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방카슈랑스 도입 붐 외에 은행권에서는 이렇다 할 만한 화두가 별로 없었다. 제2금융권( 증권보험 카드) 역시 별다른 움직임 없이 상반기를 보냈다. 이렇듯 이슈가 없던 상반기 금융권 시장에서도 100억 원 안팎의 중소 규모 프로젝트가 간간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SC제일은행-더존비즈온, 통합자금관리시스템 MOU삼성생명은 국내 1위의 생명보험사로 2010년 3월 .SC제일은행은 20일 국내 최대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더존비즈온과 새로운 기업통합자금관리서비스인 SC제일은행 더존ERP 통합자금관리시스템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더존ERP 시스템에 기업의 자금관리와 회계업무를 통합해 효율적인 경영지원이 가능하도록 만든 자금관리시스템 통합솔루션이다. 플랫폼 안에서 SC제일

  • [유통학] 대형할인점업체인 홈플러스의 유통구조분석
  • PB상품미개발PB출시(100여종)3500여종8000여종식음편의공급면적50-60300평1000평1000평식음편의공급비중3%내외10%내외15-17%20%이상이마트의 성장과정의 4단계 분류이 표를 할인점 경영과 실무라는 책에서 얻을 수 있었는데 이 표의 분석을 통해서 이마트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할인점의 변천형태를 알 수가 있다고 생각한다. 먼저 창고형 형태에서 복합형 형태로 매장규모 뿐만 아니라 주차대수의 대규모화 매장조도에 있어서도 1500룩스의 매우 높은

  • [국제경영] 글로벌 금융기업인 씨티은행 마케팅전략
  • 대한민국에서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벌써부터 씨티그룹은 국내에서 社勢확장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씨티그룹 계열의 할부금융사인 씨티파이낸셜코리아는 3월 4일 강남점(6호점)을 개설하였으며 연말까지 서울, 부산, 울산, 창원 등에 영업점을 개설, 지점수를 총 12개로 늘릴 방침이며 더 나아가 내년 말에는 지점수를 총 24개로 확대 한다는 게 이 회사의 목표다. 그 동안에 뉴브리지 캐피털의 제일은행, 론스타펀드의 외환은행, 칼라일 펀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