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 조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 요
2. Amore Pacific 기업 소개
3. Amore Pacific의 현안
4. Amore Pacific ‘방판’ 조직 ∙
5. ‘방판’ 조직의 조직이론적 분석
6. Amore Pacific의 대책
7. 결 론
- 본문내용
-
1. 개 요
아모레퍼시픽은 현재 국내 화장품 업계를 대표하는 리더 기업이다. 몇 번에 걸쳐 위기가 찾아왔지만 슬기롭게 극복하고 현재의 위치에 이르렀다. 아모레퍼시픽이 현재 화장품 업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가 된 것은 방판조직의 성장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방판조직은 크게 보아 두 가지 문제점에 봉착해 있다. 첫째는 인터넷 등의 활성화로 인한 불법판매유통이고, 둘째는 실질적으로 방판조직의 기반이 되고 있는 Amore Counsellor(AC)의 관리 문제이다.
방판조직이 마주하고 있는 현안은 방판조직의 생존과 발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신중하게 다루어져야 한다. 앞으로 자세히 다루겠지만, 인터넷 매체의 성장은 방판조직이 가진 위상을 위태롭게 하고 있다. AC들의 관리 문제는 최근에 등장한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방판조직이 더욱 성장하기 위해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사안이다.
기업의 현안을 분석하고 대안을 마련하는 과정의 목적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전반적인 조직 생태에 대한 이해와 조직의 문제를 바라보는 안목, 그리고 조직이론을 실제 사례에 접목해 보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은 물론 쉽지 않다. 더군다나 분석 과정과 대안 제시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의 생략과 부분적 혹은 전체적 오류를 범할 가능성도 존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목적 달성은 조직이론을 공부하는 사람에게 의미있는 일이 될 것이다.
앞에 제시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제일 첫 번째로 해야 할 것은 방판 조직 현안 분석이다. 다음으로는 조직이 가진 문제점이 어디에서 오는지, 그리고 어떠한 방향으로 해결되어야 할지를 살펴보기 위해 조직 내․외부 상황 분석이 필요하다. 특히 방판조직이 인터넷 매체의 위협에 적절히 대응하고 있는지와 AC들의 관리가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 면밀히 분석할 것이다. 조직 분석이 끝난 후에는 조직이 처한 현안에 대한 해결할 방안과 적절한 대안이 뒤따를 것이고, 이를 바탕으로 결론을 도출할 것이다.
자료평가
- 잘보았습니다.괜찮네요.
- peck***
(2012.10.15 17:49:31)
- 좋습니다,참고할만한자료입니다
- im***
(2010.03.23 17:39: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