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 조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 요


2. Amore Pacific 기업 소개


3. Amore Pacific의 현안


4. Amore Pacific ‘방판’ 조직 ∙


5. ‘방판’ 조직의 조직이론적 분석


6. Amore Pacific의 대책


7. 결 론
본문내용
1. 개 요
아모레퍼시픽은 현재 국내 화장품 업계를 대표하는 리더 기업이다. 몇 번에 걸쳐 위기가 찾아왔지만 슬기롭게 극복하고 현재의 위치에 이르렀다. 아모레퍼시픽이 현재 화장품 업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가 된 것은 방판조직의 성장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방판조직은 크게 보아 두 가지 문제점에 봉착해 있다. 첫째는 인터넷 등의 활성화로 인한 불법판매유통이고, 둘째는 실질적으로 방판조직의 기반이 되고 있는 Amore Counsellor(AC)의 관리 문제이다.
방판조직이 마주하고 있는 현안은 방판조직의 생존과 발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신중하게 다루어져야 한다. 앞으로 자세히 다루겠지만, 인터넷 매체의 성장은 방판조직이 가진 위상을 위태롭게 하고 있다. AC들의 관리 문제는 최근에 등장한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방판조직이 더욱 성장하기 위해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사안이다.
기업의 현안을 분석하고 대안을 마련하는 과정의 목적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전반적인 조직 생태에 대한 이해와 조직의 문제를 바라보는 안목, 그리고 조직이론을 실제 사례에 접목해 보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은 물론 쉽지 않다. 더군다나 분석 과정과 대안 제시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의 생략과 부분적 혹은 전체적 오류를 범할 가능성도 존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목적 달성은 조직이론을 공부하는 사람에게 의미있는 일이 될 것이다.
앞에 제시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제일 첫 번째로 해야 할 것은 방판 조직 현안 분석이다. 다음으로는 조직이 가진 문제점이 어디에서 오는지, 그리고 어떠한 방향으로 해결되어야 할지를 살펴보기 위해 조직 내․외부 상황 분석이 필요하다. 특히 방판조직이 인터넷 매체의 위협에 적절히 대응하고 있는지와 AC들의 관리가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 면밀히 분석할 것이다. 조직 분석이 끝난 후에는 조직이 처한 현안에 대한 해결할 방안과 적절한 대안이 뒤따를 것이고, 이를 바탕으로 결론을 도출할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보았습니다.괜찮네요.
  • peck***
    (2012.10.15 17:49:3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습니다,참고할만한자료입니다
  • im***
    (2010.03.23 17:39:39)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기업 조직 사례 연구와 분석
  • 경영전략이 들어맞아 굉장한 응집력 조직 탄생-> 외환위기가 오히려 그룹 부활의 계기로 작용하는 원동력비 핵심 사업정리80년대 들어서 사업확장의 딜레마에 빠져 증권, 생명, 패션, 야구단 등 비핵심 산업으로 사업 다각화- 전형적인 제국주의 시스템 문화 추구아모레퍼시픽 소개연혁 및 성장과정 • 1945.09 태평양화학공업사 창립 • 1959 태평양공업주식회사로 새출발. • 1964.09 아모레 브랜드 발매 및 방문판매제도 도입 • 1971 동경

  • [마케팅원론]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 구축을 위한 전략
  • 아모레 퍼시픽은 기회와 강점을 최대한 살린 OS전략을 고수하고 있다. 이는 저가 화장품 시장 보다는 아무래도 고가의 명품 분야가 상품 가치가 크고 매출에도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모레 퍼시픽은 기업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을 유지하고 저가 화장품 개발 보다는 해외시장 개척 등과 같은 판매활로를 더욱 넓게 구축하여 기업 규모를 확장해 나가는 경영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차별화된 경영전략1)브랜드 전략아모레퍼시

  • 인적자원관리-아모레퍼시픽 임금,복리후생,진급 견해 최근 주식현황
  • 아모레퍼시픽 가족의 일체감 조성을 위해 휴양지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또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상호연대감 형성과 사내 경영역량 강화 및 외부 위탁형 복리창출의 일환으로 결혼 도움방, 장례 도움방, 출장.여행 도움방, 이사 도움방, 민원대행 도움방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법률, 세무, 차량 등 전문분야에 대한 도움방도 운영하여 사내 전문가들로 하여금 편의를 제공도록 하고 있다. 기타 복지 시설에는 사내 구판장 운영, 직장 예비군 운

  • 태평양 마케팅전략
  • 분석(1) 시나리오 I(2) 시나리오 II 내부환경분석1. 성과분석2. 과거전략의 요약3. 전략적 문제점4. 내부조직의 특징(1) 조직 및 인적자원(2) 기술자원(3) 마케팅관리능력1) 방문판매 분야 압도적 선두2) 지식 기반의 제안제도(2001년도 아이디어 경영대상수상)3) 선행적 대응을 통한 새로운 시장 개척4) 무차입 경영 (건전한 재무구조)5.포트폴리오 분석(1) 라네즈 – 약한 의미의 원가우위 전략(2) 헤라 - 차별화 전략(3) 설화수 - 집중차별화 전략6.

  • [해외투자론]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시장 진출
  • 2006년도 2학기 해외투자론아모레퍼시픽목 차 1. 서론1. 기업 소개 및 연혁1) 기업 소개2)‘AMOREPACIFIC’의 의미3) 기업 연혁4) 경영 철학 5) 경영 목표 Ⅱ. 본론1.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및 글로벌 브랜드 전략의 배경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위기2) 국내 화장품산업의 문제점2.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국가 현황 및 환경1) 중국시장의 특성2) 중국의 화장품 시장 분석3)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분석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