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터넷 기업 잡코리아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본 문 Ⅰ

2.1 (전반적인)환경분석
2.1.1. e - recruiting 시장의 성장
(1) 시장의 발전과 특성
(2) 경쟁의 심화와 그에 따른 업계의 지각 변동
(3) 시장분석(규모 및 SWOT)
(4) 소비자분석

2.1.2. 경쟁환경(경쟁사 분석)
(1) 인크루트
(2) 커리어닷컴
(3) 기타 새로운 전문사이트

2.2. 자사분석
2.2.1 현황과 경영철학 (ppt에서는 필요없지 않을까?)

2.3. 4P

2.4. SWOT

2.5. SPT

2.5.1 시장 세분화와 타겟마켓 설정
(1) 개인고객
(2) 기업고객
2.5.2 Positioning

2.6 전략

3. 본문 Ⅱ

3.1. 수익모형에 근거한 개인 고객 & 기업고객 그리고 전략

3.2. 하이브리드 수익모델

3.3. 전략

3.3.1 개인고객에 대한 전략
(1) Micro Marketing
(2) Brand

3.3.2 기업고객에 대한 전략
(1) B2B

본문내용
1. 서 론 (온라인 취업포털업계의 현황과 잡코리아 선정 이유)

잡코리아는 올해 전년대비 54% 성장한 165억원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이 예상이 실현된다면 잡코리아는 온라인 리크루팅 서비스가 본격화 됐던 2001년도부터 5년 연속 50%이상 매출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디지털 타임즈 2005-12-14 [2005하반기 히트상품]취업포털-잡코리아
잡코리아를 비롯해서 취업온라인시장은 이미 급속한 성장세를 이루어 냈다. 하지만 여전히 온라인 리크루팅 시장의 미래는 밝다. 일부에서 취업포털 시장의 성장이 점차 둔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포스팅 수익에 한계가 있어 시장 전체 파이가 늘어날 여지가 없기 때문에 다는 점을 그 근거로 들지만, 포스팅 유료율의 꾸준한 상승과 평균 포스팅 단가 상승, 전체 포스팅 상승 등의 성장요인이 온라인 취업시장 상승을 주도할 것이다. 실제 대부분의 취업포털 기업들은 채용박람회 등 새로운 수익모델을 만들어 내는 등 새로운 유료화 수익 모델을 통해 성공을 거두고 있다.

잡코리아는 2005년 10월 세계적인 온라인 취업포털 기업인 몬스터닷컴으로부터 10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인수되었다. 무료와 유료서비스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모델을 도입해서 시장의 선두가 된 잡코리아는 앞으로도 시장을 계속 선도해 나갈 것으로 보이며, 기존의 오프라인 취업 시장을 그들의 온라인시장으로 흡수시킬 듯한 조짐도 보이고 있다. 한 신문기사 아이뉴스24 2006-10-23 취업포털, 1천 200억 규모 생활구인광고시장 선점 경쟁
에 의하면, 현재 생활구인광고 시장은 벼룩시장, 가로수 등 생활 정보지를 중심으로 구인구직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들 시장의 연간 시장규모는 1천 2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는 온라인 취업포털 전체의 3배에 달하는 규모로 취업포털 업계에서 결코 소홀히 다룰 수 없는 부분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잡코리아 JOB KOREA 사례 분석
  • 잡코리아를 선정, 잡코리아가 가장 영향력 있는 취업포털 사이트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성공 전략을 알아보고, 또한 성공 속에서도 아직 부족한 점을 찾아 그것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도 제시해 보고자 한다. 2. 쇼핑몰과 정보사이트의 구조 비교(B2B vs B2C)잡코리아의 성공요인 분석에 앞서서 잡코리아가 인터넷 상거래에 있어서 어떤 형태의 기업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인터넷 상거래에 있어서 빈번하게 거론 되어 지는 거래

  • [인터넷비즈니스] 잡코리아 분석
  • 잡코리아’를 조사해보자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그리고 리쿠르팅 업체 중 에서도 가장 높은 인지도와 가장 많은 회원을 자랑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높은 점 수를 사 선정하게 되었다. 후발주자로 시작해서 어떻게 선두기업의 반열에 올라섰는지도 궁금했다. 요즘 리크루팅 시장이 계속 성장을 하고 있는 추세인데 ‘잡코리아’는 어떤 차별 화 전략을 펼쳐 다른 기업과의 경쟁에서 생존 할 수 있었는지도 궁금하였고, ‘잡코리아’는 국내 인터넷 취업

  • 잡코리아 `Job Korea`의 성공 사례 분석
  • 기업들의 채용방식이 대규모 공개 채용 대신 수시, 상시 채용이 확산됨에 따라 온라인 채용 시장이 해마다 커지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온라인 채용 사이트가 졸업을 앞둔 4학년의 입장에서 가장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분야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처음에는 후발주자로 시작하였으나 현재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잡코리아의 성공 전략을 조사해 보는 것도 우리가 배운 인터넷 마케팅과 연결해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

  • 사람인 경영및 마케팅사례분석
  • 자격증과 활동비를 부여함으로써 활동에 대한 동기와 혜택을 제공한다. 5. IMC 마케팅을 활용하여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의 시너지를 이용한 광고앞서 이론에서 제시되었듯이 PR이 다른 촉진믹스 요소와 통합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그러므로 사람인에서 시행하게 될 PR, 포털 사이트의 취업 관련 커뮤니티와 제휴, 사람인 취업 박람회 개최, 대학생 홍보대사의 선발과 추후 취업 멘토로 활용 등과 같은 방안을 포함한 광고를 제작한다.

  • 리크루팅 기업(주)잡코리아 마케팅 성공사례
  • 리크루팅 기업 (주)잡코리아 마케팅 성공사례목차* 리크루팅 기업 (주)잡코리아 마케팅 성공사례Ⅰ. 시장환경 분석 및 차별화된 콘텐츠 구성 배경Ⅱ. 세분화 및 전문화된 콘텐츠 구성Ⅲ. 콘텐츠 실행 전략Ⅳ. 고객만족과 잡코리아의 미래리크루팅 기업 (주)잡코리아 마케팅 성공사례리크루팅 기업은 빠르고 정확하게 채용정보를 제공해 사회의 적재적소에 필요한 민재가 배치되도록 함으로써 기업의 채용 기회비용, 구직자의 취업기회비용을 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