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위기의 레인콤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기업 분석 SUMMARY

 기업 소개
 회사 비젼
 대표 제품 소개

 SWOT 분석
 SWOT 분석
 Strength – Opportunity
 Weakness - Threat

 대표 경쟁 기업 분석
 애플(ipod)
 삼성(yepp)

 시장 분석
 다양한 제품들 속에서의 MP3P 시장 분석
 MP3P 시장 내에서의 아이리버의 현재 상황 분석

 문제점 도출

 대안 제시 및 세부 실행 방안
 대안1
 세부 실행 방안
 대안2
 세부 실행 방안
 결론



본문내용
 기업 분석 SUMMARY

LP판부터 시작하여 카세트 테이프, CD가 군림하던 음악 산업을 단기간 내에, 그리고 단숨에 제압해 버린 것이 바로 MP3라는 음원 파일이다. 그리고 이러한 MP3 음원 기술과 더불어 발달한 산업이 바로 휴대가 편하고 간편한 MP3플레이어 산업이다. 이 MP3플레이어 산업에서 기술력만을 가지고 국내 업계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단연 최고에 이른 회사가 바로 레인콤이다. 레인콤은 1999년 단 7명의 인원으로 아이리버라는 MP3플레이어를 만드는 기술력만을 가지고 시작한 회사이다. 이 회사는 기술력을 담보로 자본금을 모아 중국에 공장을 짓고 1년의 준비 후 2000년 말 MP3플레이어 첫 제품을 선보이며 단 3년 만에 업계 1위라는 성과를 일구어 냈다. 하지만 2005년까지 MP3업계를 주름잡았던 아이리버가 2006년 현재는 여러 위기에 처해 있다. 가장 큰 위기는 바로 대기업 경쟁사의 출현이다. 대표적인 예로 맥킨토시로 유명한 APPLE사이다. APPLE사가 내놓은 ipod는 아이리버가 갖고 있던 입지를 흔들어 놓기에 충분한 힘을 지녔다. ipod의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MP3플레이어 디자인은 단지 디자인 하나만으로도 제품이 시장에서 충분히 성공할 수 있음을 입증해 보였다. 그 증거로 ipod를 소지하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ipod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 때문인가”라는 인터넷 설문 조사에서 세련된 디자인 때문이라는 의견이 70%이상으로 조사되었다. APPLE 뿐만 아니라 국내 대기업인 삼성에서도 본격적으로 MP3플레이어 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우리는 이제부터 이러한 위기에 처해 있는 국내 기업인 레인콤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다양한 자료를 통하여 레인콤의 현재 상황이 어떠한지, 앞으로의 기업 전망은 어떠한지, 현재의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한 대책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지 자세하게 조사하고 생각해 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논문,일반논문,학위논문,졸업논문,경제경상계열,경영학] [학사/졸업논문]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개척시장 연구
  • 경영학을 바탕으로 하여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 중 성공한 기업들을 분석하고, 중국경제 및 문화적인 의식수준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으며, 한국 / 중국간 경제 협력 상황은 어떠한지에 대하여 초점을 맞추었다. ‘현재 한국은 전 세계에서 어느 정도의 경제적인 위치에 있는가? 또한, 국제적인 경제동향을 바라볼 때, 앞으로 5, 10년 후가 되면, 한국은 중국에게 밀리게 되는 것인가?’ 등의 문제에 대한 해결점을 찾고자 하는 목적으로 본 연구논문을 작

  •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
  • 기업 외부 요인㉠ 산업분석㉡ 시장분석② 기업 내부 요인㉠ 기업전략 분석2) 아이리버 쇠퇴 원인 및 배경 분석① 위기요인 분석 ㉠ 경쟁자 분석㉡ 산업분석㉢ 내부요인3) 현재 아이리버 기업 분석① SWOT 분석② BCG 매트릭스 분석결론.Ⅳ. 아이리버 부활을 위한 전략 도출 및 방안 제시1) STP 분석2) 마케팅믹스 4P 전략3) 방안 제시제1장 서론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의 워

  • [경영학] 레인콤 기업조사
  • 레인콤이라는 회사를 조사하게 된 동기는 I-River라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잘 알려진 mp3 player를 만든 회사로써 어떻게 이러한 것을 만들 수 있었으며 중소기업으로써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라고 생각되어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레인콤의 organization structure, strategic planning, marketing & management, financial management techniques, research & development, use of technology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저희는 과거 2년 전의 최전성기를 누렸던 레인콤을 분석하였으며, 현재의 레

  •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 사례연구 분석목 차 Ⅰ. 서 론 Ⅱ. 선도자에 대한 공격 전략1. 재배열2. 재정의 3. 순수지출4. 선도자 공격을 위한 연합전선 구축Ⅲ. 2등기업 사례 분석1. 코카 펩시의 사례 2. OB HITE의 사례3. Honda Yamaha의 사례Ⅳ. 1등기업의 성공요소1.핵심분야에 집중 2.철저한 고객 중심 경영 3.한 발 앞선 공격 투자4.높은 브랜드 가치 5.우수한 인재의 확보, 활용 6.강력한 리더십Ⅴ. 2등기업의 경영전략1. 인터넷의 발달에 따른 경영환경

  • [경영학] 아이리버 iriver 실패와 해결책
  • 레인콤 임원(4) 보상하는 손해 - 약관참조(5) 보험회사의 면책사항- 약관참조2. 계열회사에 관한 사항(1) 기업집단의 명칭 : (주)레인콤(2) 계열회사의 현황  - 2008년 9월30일 현재지배회사 계열회사 (주)레인콤이 보유한 계열회사가 보유한계열회사 지분 (주)레인콤 지분소유주식수 지분율 소유주식수 지분율(주)레인콤 iriver EU GmbH - 100% - -iriver HongKong Ltd. 37,500,000 100% - -㈜아이리버 728,571 98.08% - -iriver America Inc. 10,000,000 100% - -iriver Enterprise Ltd. 23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