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블루오션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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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블루오션이란?
1. 기업 소개
2. 블루오션의 Mission과 Vision
3. 블루오션의 object
4. 블루오션의 조직구조

Ⅲ.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분석

Ⅳ. 블루오션의 마케팅 전략
1. STP 분석
2. 4P Mix

Ⅴ.블루오션의 마케팅 전략 분석

Ⅵ.블루오션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1. 서비스의 변화
2. 새로운 Promotion 전략
3. 요식업체로써 불리한 지리적 위치의 극복을 위한 방안
4. 메인메뉴의 변화

Ⅶ. 결론
본문내용
Ⅰ. 개요

기업의 선택은 포항 지역에서 활동중인 외식업체 “블루오션”을 택하였다. 블루오션은 씨푸드를 전문적으로 하는 패밀리레스토랑으로 포항 지역에서 씨푸드라는 차별화된 메뉴로 포지셔닝하고 있다. 현재 씨푸드 레스토랑 시장은 CJ의 ‘씨푸드오션’과 신세계푸드의 ‘보노보노’, 그리고 BBQ의 ‘오션 스타’ 등의 같은 대규모 패밀리레스토랑이 등장함으로써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블루오션 또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7년에 또 다른 외식업체인 “SEAHOUSE”와 통합 할 예정이다. 이러한 상황적 배경 속에서 블루오션이 타 경쟁업체와 어떠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즉 상품과 가격과 그리고 시장에 따른 각각의 방법들을 갖고 있는지 분석을 통해 이해하고, 또한 SEAHOUSE와 통합 시 블루오션이 취하여 할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제시하도록 하겠다.

Ⅱ. 블루오션이란?

1. 기업 소개
블루오션은 해산물과 샐러드를 주로 판매하는 씨푸드 패밀리레스토랑이다. 2003년 11월 처음으로 아시안키친의 씨푸드 레스토랑 체인점인 바이킹스가 포항에 개장한 후 2006년 1월초 경북지역에 맞는 씨푸드 레스토랑을 만들어 보겠다는 사장의 결정으로 바이킹스 체인점에서 분리를 선언하고 블루오션이라는 상호명으로 이름을 바꾸고 영업을 시작하였다. 앞으로 2007년 초에 경북지역에 여러 점포를 갖고 있는 SeaHouse와의 합병 이후 SeaHouse라는 이름으로 바꾸어 경영해나갈 계획하에 있다.

2. 블루오션의 Mission과 Vision
고객의 맛과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다양해지고 외식업계간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현재의 맛과 서비스만으로 경영하는 것은 더 이상 통용될 수 없으며, 아무리 맛과 서비스의 질이 뛰어나다 해도 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업체는 살아남을 수 없다. 이러한 현실에 맞서 블루오션은 Mission Statement를 Customer’s satisfaction with best taste and service(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로, Vision을 고객 선호도 최고의, 아름다운 기업문화가 정착된,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갖춘 패밀리레스토랑 으로 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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