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PR] 언론의 신뢰성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문방송학과 전공과목인
광고조사에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재수강한 과목입니다.
양질의 레포트입니다.
성적은 A+받았습니다.
목차
1. 신뢰의 개념
2. 언론 신뢰도 개념
3. 뉴스 미디어 신뢰성 구성 요소
4. 신뢰성 조사방법 및 표본설정
5. 한국조사연구학회 조사윤리강령
본문내용
언론 신뢰도란 미디어 수용자의 지각(perception)에 기초한 개념이다. 때로는 언론 일반을 지칭하고 때로는 특정 매체를 지칭하는 경우도 있지만, 어떤 경우든 간에 언론 신뢰도는 언론의 신뢰성에 대한 수용자의 지각, 즉 수용자가 지각하는 신뢰도이다. 그러나 언론사 조직 내부의 구성원들이 자체적으로 내리는 평가(journalists' evaluation on their works)를 통해 언론의 신뢰도를 파악할 수도 있을 것이다. 전자의 경우 언론 신뢰도는 미디어 조직의 외부에서 독자나 시청자가 자신이 소비하는 상품과 그 생산자에 대해 내리는 평가인 셈이고, 후자의 경우는 미디어 조직 내부에서 생산자 스스로가 자신들의 작업에 대해 내리는 평가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하봉준 - 전략적 광고조사론
Bernard Barber(1983), The Logic and Limits of Tru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마케팅] 웨스턴 조선호텔 PR마케팅
  • 조사, 이슈 매니지먼트 활성화 및 CI, BI 활동의 중요성 확산,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PR, 4대 매체 광고 등 대비 상대적 저비용, 명확한 타깃 설정, PR활동의 Mix화로 시너지 효과 창출, 다양한 언론PR, 이벤트, 제작물, 광고기법 등의 총체적 활용이라 하겠다. - PR 개념PR의 범주를 어디까지로 할 것인가에 대해 명확한 정의를 내리기는 어렵다. 광고를 단지 카피라이팅이나 매체구매, 시장조사라고 정의할 수 없듯이, PR을 홍보나 언론로비활동이나

  • [홍보론] 홍보론
  • 언론 대응 활동을 일컫는 좁은 의미의 PR개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국내에서는 퍼블리시티가 홍보이고, 홍보라 하면 ‘언론 섭외’를 일컫는 말로 의미가 축소되어 왔다. 90년대 이후 홍보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홍보라는 용어가 국내에서도 선진국에서의 PR개념과 동일한 의미로 인식되는 단계에 들어섰다. 기업이나 단체마다 차이는 있지만 홍보실은 사보, 사내방송, PR이벤트, 홍보영화, 자문 위원회 운영뿐만 아니라 기업광고, 조사 및 대외 정보수

  • [경영학]제약회사에 대한 사전 마케팅 조사분석(A+자료)
  • PR ( MPR )마케팅 목표달성을 위해 pr의 전략을 이용하는 것이다. 즉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구매를 자극하며,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는 방법이다. mpr의 주 기능은 신뢰성 있는 정보의 전달,관련 이벤트의 후원, 그리고 사회에 이익을 환원하는 것이다. 결국 mpr은 언론보도 등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하여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제품과 기업 자체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이다=>신뢰를 바탕으로한 디테일링 제품의 정확한 정

  • 사회복지행정론 홍보와 마케팅
  • 조사후원자에게 제공하는 기관의 서비스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지를 정기적으로 조사하여야 한다.〮전산화된 정보체계후원자가 증가하고 그에 따른 욕구 충족을 위한 자료 분석이 많아 질수록 후원자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산화된 정보체계가 필요하다. 03자원개발홍보와 마케팅후원자 관리는 현재의 후원자가 계속 후원하도록 도와주어 후원 종결자를 최소화하는 제반 행위 후원자 관리 요령〮후원자 관리 전문인력모든

  • 시장분석과 마케팅
  • 광고 위주의 광고②두산베어스와 업무제휴③ 홈페이지, UCC 활용▶ 촉진①TV 광고 위주의 광고- 1980년 제작. “낭궁옥분 CF 빙그레와 상품을 알리는 노래로 바나나우유 광고의 시초가 되었다.-2004년 제작. 톱스타 김래원을 기용, “마음까지 채우다”는 광고카피로 바나나우유의 이미지를 바꾸었다. “엄마와 고등어”를 개사한 CF송과 댄디한 김래원과의 조화로 광고이후 소비자조사에서 상품이미지가 바뀌고, 매출역시 늘어 1000억원을 달성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