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의 이해] 적소 이론으로 본 인터넷 뉴스와 신문의 경쟁관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문방송학과 전공과목인
방송의 이해시간에
발표한 자료입니다.
재수강한 과목입니다.
양질의 PPT입니다.
성적은 A+받았습니다.
목차
1. 문제제기
2. 연구문제
3. 연구 가설 설정 - 적소 폭
4. 연구 가설 설정 - 적소 중복
5. 연구 가설 설정 - 경제적 우위
6. 연구방법 - 수용자 만족도 분석
본문내용
적소이론]

미디어 시장을 둘러싼 한 사회체계의 범주 내에서는 각 미디어가 한정된 가용자원을 가지고 공존하면서 경쟁하는 상황에 항상 접하게 된다. 적소 이론은 일정한 시간 동안 공동의 환경 자원의 패턴에 근거해서 설명하고 묘사하는 분석틀로서 개체군 생태학이론에서 발전했다.
참고문헌
홍기선 - 현대방송의 이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생 TV 프로그램 이용 실태
  • 인터넷 등 새로운 미디어들이 탄생하면서 이용과 충족 관점은 이들 미디어들의 특성과 이용 행태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왔다. Katz와 동료들은 이용과 충족 이론을 다음과 같이 요약하였다. 첫째, 미디어 이용자는 능동적이며 목적을 가지고 매스 미디어를 이용한다. 둘째, 목적에 따른 미디어의 선택은 개인 이용자에게 달려 있다. 셋째, 미디어 이용을 통한 욕구 충족은 인간의 다양한 욕구 충족활동과 경쟁 관계에 있다. 넷째, 미디어를 통하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M세대 문화현상의 동기와 행태에 대한 연구
  • 본적으로 단말기 사이에 회신번호와 메시지를 전송하는 기능이 제공되며, 일기예보뉴스주식정보 등을 알 수 있음은 물론, 고객이 직접 다양한 정보를 검색해 필요한 정보만을 선택할 수도 있다. 그밖에 인터넷PC통신 등을 통해 메일을 보내거나 받을 수도 있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보검색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특히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대화식으로 정보가 제공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청소년은 물론, 정보

  • [심리학] 성공을 위한 거짓말에 대한 심리적 고찰
  • 관계에서 성공하기 쉽다”라고 한다. 선진국 사람일수록 화이트 라이를 권장하고 있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라는 것.마키아벨리즘의 특징은 들키지 않고 거짓말을 잘 한다는 것. 마키아벨리즘 성향이 높은 사람들의 세일즈 성과가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현대사회에서는 거짓말도 경쟁력 가운데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언제 식사한번 합시다’나 ‘얼굴 좋으시네요’등의 말을 생전 안해본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인간 관계에 문제가 있는 사람일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의 차별화 포지셔닝2)중국에서의 포지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의 차별화 포지셔닝2)중국에서의 포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