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책] [책읽기 PPT] 책 읽기의 궁극적인 목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완벽한 책읽기의 목적에 대한 PPT! 책읽기의 궁극적인 목적에 대해 살펴보자!

1. 목표 - 통합적인 책 읽기 등 책읽기의 궁극적인 목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2. 목차
(1) 통합적인 읽기
① 통합적으로 읽기 위한 살펴보기
② 통합적인 읽기의 다섯 단계
③ 객관성
④ 신토피콘과 그 사용법
⑤ 통합적 책읽기의 바탕이 되는 원리
⑥ 통합적인 읽기 요약

(2) 책 읽기와 정신의 성장
① 좋은 책이 우리를 위해 해줄 수 있는 일
② 가치있는 책은, 독자 스스로 찾아야 한다.
③ 인생과 정신의 성장

(3) 마무리


3. 주내용
- 책읽기의 방법
- 책읽기의 궁극적인 목적이 무엇인지에 대해 살펴본다.

4. 글쓴이 - 연세대학교 법학과 재학생
목차
(1) 통합적인 읽기
① 통합적으로 읽기 위한 살펴보기
② 통합적인 읽기의 다섯 단계
③ 객관성
④ 신토피콘과 그 사용법
⑤ 통합적 책읽기의 바탕이 되는 원리
⑥ 통합적인 읽기 요약

(2) 책 읽기와 정신의 성장
① 좋은 책이 우리를 위해 해줄 수 있는 일
② 가치있는 책은, 독자 스스로 찾아야 한다.
③ 인생과 정신의 성장

(3) 마무리
본문내용
1)통합적으로 읽기 위한 살펴보기. → 통합적인 읽기의 지름길은 훑어보기 기술이다.많은 도서 목록이 있을 경우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그 목록에 있는 책을 모두 훑어보는 것'이다. 훑어보며 읽는다고 복잡한 주제를 다 알 수 있게 된다던가, 저자가 전해주는 지혜를 다 얻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두 가지 기본적이 기능을 수행 하게 된다. 첫째, 주제에 대한 분명한 이해를 얻을 수 있어서 목록에 있는 '어떤' 책을 분석적으로 읽을 때 도움이 된다. 둘째 방대한 양의 도서 목록을 처리하기 쉽게, 적은 양으로 줄여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교육] 국어 지식 영역의 교수 학습
  • 목적어의 끝 에 오는 조사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한다.★학습지※각 활동이 끝날 때 마다 학습지 문제를 하나씩 풀고 답을 확인 한다.※주어, 목적어, 서술어를 설명 할 때에는 아동 들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를 사 용하여 간략하 게 설명한다.★PPT 그림자료※교사는 서술어의 세 가지 형태가 나올 수 있도록 질문을 던져 대 답을 유도한다.교 수 학 습 과 정학습과정학습형태교사의 발문과 조언학생의 활동과 예상반응시간자료 및 유의점적용

  • 최서해 `탈출기` 작품 분석 및 교수, 학습 방안
  •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은가.③ 인생을 살다보면 힘든 때도 있고 즐거울 때도 있지 않은가. ④ 이념을 위해 가족을 버리는 행위가 정당하다고 생각하는가. ⑤ 사회개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은 채 남탓만 하는가. ※ 정답 : 1. ① 2. ③ 3. ④# 별첨 1 PPT 내용 (1) 문학의 수용『탈출기』(1/2차시)★ 「탈출기」는 6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임의대로 배열된 그림을 작품의 줄거리를 순서대로 나열해 보세요. 탈가를 반대하는 김군의

  • [교육론] 중학교 사회과 수업 지도안
  • 필요한가?6) 사회과목의 학습제제 선호도3. 지도관Ⅲ. 단원의 지도 계획1. 지도목표2. 지도계획Ⅳ. 평가기준Ⅴ. 수업모형(탐구 과정 가이드로 활용할 수 있는 모둠별 탐구 학습지)우리나라 헌법과 북한 헌법 비교향상 점수 기준 〔아담 스미스의 국부론 중 일부 내용 발췌〕사유 재산제경제 활동의 자유사적 이익 추구우리나라와 북한 경제 체제비교시장경제체제의 문제점 해결방안

  • [동아시아 문화와 불교] 불교문화 콘텐츠화와 오세암
  • 목적을 달성함에 있어서는 더욱 성공적인 성과를 내지 않았을까? 사실 애니메이션 오세암 같은 경우는 불교적인 소재를 통해 엄마에 대한 그리움 이라는 다소 교육적인 주제의식을 띠고 있다. 한마디로, 안 좋게 얘기하면 이도 저도 아닌 것이 되어버렸다는 것이다. 한 번에 너무 많은 걸 담으려고 하다 보니, 그 어느 하나도 제대로 된 것이 없다. 선택과 집중의 문제에서 다소 소홀한 면이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위에서 자세히 적진 않았지만

  • 영유아 말하기 영역 이론과 실제지도
  • 책을 제시하여 책읽기를 통한 말하기 기회를 제공한다.8. 말하기 지도의 교구(1) 발표 마이크 - 즐거운 말하기 발표 시간* 교구 사용법 : 유치원에서 말하기 언어 지도할 때, 앞에 나와서 발표하고자 하는 아이에게 마이크를 쥐어주면서 사용하는 교구이다. 아이는 마이크를 들고 자신의 생각이나 경험 느낌 등을 이야기하는 과정을 통해 발표자의 자세를 취하고 아이들은 더 즐겁게 말하기 발표시간을 가질 수 있다.(2) 낱말 완성하기* 교구 사용법 : 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