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 사회학습이론과 자기강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설득커뮤니케이션 시간에
과제로 제출했던 레포트입니다.
성적은 A+ 당당히 받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목차
1. 서론

2. 본론
(1) 주의과정
(2) 파지과정
(3) 운동재생 단계
(4) 동기화 과정

3. 결론
본문내용
사회학습이론에서 사회학습이란 인간은 어떤 모델의 행동을 관찰 모방함으로써 학습하게 된다는 것으로 주위 사람들과 사건들에 주의 집중함으로써 정보를 획득한다고 본다. 그런데 관찰학습은 모델의 행동을 관찰하는 동안에 인지활동에 의해 간접적 강화를 받아 태도 및 행위를 배운다는 것인데, 이처럼 사회학습 이론은 ‘강화’를 학습의 중요한 원리로 보며, 정보와 동기의 매개자로 간주한다.
이러한 관찰학습은 주의집중과정, 파지과정, 운동재생과정, 동기화과정을 거치는데 마지막 과정인 동기화과정에서 ‘강화’가 일어난다고 할 수 있다. 관찰학습에서 강화는 학습한 행동을 수행할 가능성을 높이고, 행동을 학습한 후 그 행동을 수행할 여부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래서 ‘강화’의 중요성이 생기는 것이다.
참고문헌
김영석 설득커뮤니케이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IE(신문활용수업,신문활용교육)주안점, NIE(신문활용수업,신문활용교육)총체적언어교육,작문,사고력신장,효행교육, NIE(신문활용수업)적용방법
  • 신문활용교육(NIE)은 창의적 사고력 신장을 위해 필요하다Ⅳ. NIE(신문활용수업, 신문활용교육)의 주안점1. 사회성의 함양2. 인간성의 함양3. 주체성의 함양4. 정보 처리 능력5. 자기 교육력6. 신문 활용 교육에서 교사의 역할1) 교재로서의 단점이 있기 때문에 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2) 신중하게 기사의 선택, 재가공이 필요하다Ⅴ. NIE(신문활용수업, 신문활용교육)의 총체적언어교육1. 총체적 언어 학습 활동 과정안 작성 2. 총체적 언어 학습 활동

  • 학교교육(공교육)특성, 학교교육(공교육)약화, 학교교육(공교육)과 사교육,도서관,인터넷, 학교교육(공교육)부적응사례, 학교교육(공교육)내실화방향
  • 부담완화 및 정보사회 인재육성, 제2차 정보화 확대회의보고자료김종성(2000), 한국 학교도서관 운동사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백영균 외 3명(1999),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 방안에 관한연구, 한국교원대학교이인재, 한국사회의 도덕성 회복과 학교교육홍명희김갑수전우천 역, Parker Roerden(2000), 인터넷 활용 수업의 이론과 실제, 서울 :한빛미디어한윤옥(2000), 21세기의 학교도서관 발전을 위한 전략적 방안, 한국도서관정보학회

  • 사회참여교육 레포트
  • 목차Ⅰ. 서론1. 사회참여교육의 정의1) 사회참여란 무엇인가? 2) 사회참여교육이란 무엇인가? 2. 사회참여교육의 이론적 배경 1) 아리스토텔레스의 덕목론2) 듀이의 경험관3) Kolb의 체험학습 모형3. 우리나라에서 왜 사회참여교육이 대두되었는가?1) 자유민주주의 체제에서 참여민주주의 체제로의 전환2) 교육본위론 ‘삶과 교육’에서 살펴보는 사회참여 교육Ⅱ. 본론1. 사회참여교육의 현황 2. 문제점 1) 거시적 차원             2) 미시적

  • [여성복지론] 한국사회의 외모지상주의 - 여성의 취업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 사회에 만연된 외모지상주의와 외모만 따지는 세상을 바꾸기 위한 역할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5. 하나의 이론 혹은 관점에 기반 하여 주제관련 현상과 정책 분석  1) 이론적 논의1. 사회학습이론사회학습이론은 인간이 인지 또는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고, 관찰이나 경험을 통해 도움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하였으며, 인간의 많은 학습이 다른 사람의 다양한 행동을 주의 깊게 살펴봄으로써 일어날 수 있다는 점 또한 인식한 이론이다(

  • 독서교육,해양교육 재량활동 사례, 미술교육,통일교육 재량활동 사례, NIE교육(신문활용교육) 재량활동 사례, 표현력신장교육 재량활동 사례, 제언
  • 자기 주도적 학습과 같은 창의적 재량활동이 강조된다Ⅲ. 독서교육의 재량활동 사례Ⅳ. 해양교육의 재량활동 사례1. 해양 교육의 목적2. 기본 방침3. 지도상의 유의점 4. 지도계획Ⅴ. 미술교육의 재량활동 사례1. 지도 목표2. 연간 지도 내용1) 학습지도 내용2) 지도상의 유의점Ⅵ. 통일교육의 재량활동 사례1. 통일교육은 왜 중요한가?2. 통일 교육을 위한 재량활동 수업 모형의 이론적 접근3. 통일 교육의 내용4. 지도상 유의점Ⅶ. NIE교육(신문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