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 방법론] [조사방법론] 가설설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완벽한 조사방법론 레포트! 가설설정의 중요성과 그 예 완전 분석! 완전 정리!
★ 해당 과목 취득 학점 → A+ / 보고서 점수 → 30점 / 30점 만점

1. 목표 - 가설이란, 연구문제의 해결에 핵심이 되는 것이다. 이러한 가설설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본다.
2. 목차
1. 가설이란?
2. 좋은 가설의 요건
3. 좋은 가설의 구조
4. 좋은 가설 설정의 예


3. 주내용
- 좋은 가설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요건과 구조에 대해 살펴본다.
- 좋은 가설에 대해 필자 나름대로의 예를 설정해 보았다.

4. 글쓴이 - 연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재학생
목차
1. 가설이란?
2. 좋은 가설의 요건
3. 좋은 가설의 구조
4. 좋은 가설 설정의 예
본문내용
1. 가설이란?
가설이란, 연구문제의 해결에 핵심이 되는 것으로, 실증적으로 확인해야 할 대상이고 구체적인 현상이 밀접한 관련성이 있지만, 아직까지 진실여부가 확인 되지 않은 사실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사방법론 가설설정
  • hsye***
    (2012.02.13 23:40:44)
회원 추천자료
  • [시장조사론]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고객만족도
  • 조사근거 ⅰ. 문제제기 및 조사목적 ⅱ. 의사결정문제ⅲ. 조사목적B. 구 결과와 주제에 관련된 이론ⅰ. 패스트푸드산업의 마케팅 믹스 ⅱ.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ⅲ. 고객만족경영이론C. 조사방법론1. 조사방법ⅰ. 조사대상 ⅱ. 조사기간 ⅲ. 조사내용 ⅳ. 조사방법 2. 조사디자인과 자료수집방법 ⅰ. 조사디자인 ⅱ. 사용된 2차 자료유형 ⅲ. 1차 자료 수집을 위한 구체적 방법 ⅳ. 자료수집수단 3. 표본특성4. 가설 설정 및 모형 D.

  • [경영학] 빕스의 유통전략 제안
  • ‘빕스주니어’의 요소에 따른 효과 차이와고객의 연령이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유통전략 중심의 전략 제시-< 목 차 >초록 Ⅰ. 서론 Ⅰ.1. 문제의 제기 및 연구목적Ⅰ.1.1. 문제의 제기Ⅰ.1.2. 연구목적Ⅱ. 문헌고찰 Ⅱ. 1. 외식산업 내 유통 요소의 경쟁력Ⅱ. 2. 산업 내 시장 점유율의 동향Ⅱ. 3. 외식산업의 현황 및 유사사례를 통한 시사점 - 베니건스의 사례Ⅲ. 조사방법론 Ⅲ. 1. 가설의 설정Ⅲ. 1. 1. 가설에 대한 설명Ⅲ. 1. 2. 가설

  • 사회조사방법론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 가설의 형성연구문제포괄적이며 추상적인 성격연구모형 설정주요변수 식별, 관계설정연구가설연구문제에대한 잠정적결론1) 가설의 의의: 연구자가 잠정적(검증되기 이전의 결론, 경험적 검증)으로 해답이라고 간주한 것=연구문제에 대한 잠정적 해답2) 가설의 종류: -연구의 주목적에 따라 ① 기술적(식별) 가설: 사실 묘사를 위한 가설 ② 설명적 가설: 인과관계를 규명하기 위한 가설-통계적 검증단계에 따라 ① 연구가설: 문헌조사, 관련분야

  • [경영]인터넷 조사 방법론
  • 인터넷 조사 방법론의 가능성과 쟁점1. 요약 인터넷 조사법은 전통적인 방법론과 매우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고, 기존의 조사방법론 수준에서 논의되는 다양한 이슈들을 충분히 논의할 정도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연구되는 전통적 조사법은 인과관계를 추론하고 개념화하여 연구가설을 설정한 다음, 자료의 수집을 결정한다. 이때 표본대상을 통하여 자료수집방법의 결정, 연구의 가설을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게 검증할 수

  • 조사방법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소비자 선택요인 비교 연구 ★ 전통
  • 조사방법론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소비자 선택요인 비교 연구Ⅰ. 서 론 1Ⅱ. 이론적 배경 2Ⅲ. 연구의 설계 및 가설 설정 7Ⅳ. 연구 방법 8Ⅴ. 결 론 13참고자료 : 설문지 외 15Ⅰ. 서 론1. 문제의 제기‘11년 「유통산업발전법」개정으로 대형마트 영업제한의 근거규정이 마련되고, 각 지자체가 조례를 통해 휴무일을 강제 지정하였음. 이는 국내 대형유통업체들의 진출 증가로 가속화된 유통시장 양극화를 막고 전통시장을 육성 및 보호하기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