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원예학] 정신지체를 가진 아동을 위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7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정신지체를 가진 아동을 위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 푸름이 친구들 소개 (서울대반) ◆
◆ 원예치료 프로그램 10회 ◆
◆ 사회원예실습 중간보고 ◆
◆ 최종결과 ◆
- 본문내용
-
◆ 사회원예실습 중간보고 ◆
1. 허브 향 맡고 차 마시기
∘ 진행자 : 김수겸
∘ 보조 진행자 : 김정현, 강소라
∘ 관찰자 : 김빛여울
<도입>
① 각자 소개하고 인사하기(악수)
②‘허브’에 대해 알려주기
<전개>
① 허브를 손으로 만져 향을 맡게 하기 (옆에 친구에게도 맡아보게 한다.)
② 허브 차 마시기 ( 뜨거운 물에 잎을 따서 넣는다.)
③ 로즈마리 화분에 이름 지어주기 (‘옥수수’)
<정리>
① 허브에게 손으로 흔들어주며 인사하기
☞ 첫 시간이라서 준비가 미흡했던 점이 다소 아쉬웠지만 아이들이 식물에 대한 거부감 없이 관심과 집중력을 보여 주었다. 첫 시간인 만큼 아이들의 기본적인 사항을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 아이들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것이 효과가 있는 것으로 생각되어 식물을 통해 후각이나 촉각 등 평소에 의식하지 못했던 감각을 자극시켜 긍정적 경험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 정리 부분에서 서로의 느낌을 이야기하고 나누는 시간에는 상호작용을 통한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었다. 특히 아이들끼리 이미지만을 가지고 붙여준 식물의 이름은 오랜 시간이 지나도 잊어버리지 않고 기억되는 것으로 보아 식물을 통해 느끼는 그대로를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자료평가
- ^^
- sydr0***
(2008.03.16 21:25: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낙태에 대한 찬반입장과 나의 생각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개입에 있어 평가에 대해서 설명하되, 평가 디자인, 평가 사정, 평가 실행, 평가결과도출, 평가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정신분석이론의 특징
- 사회과학 3대 패러다임 실증주의 해석주의 비판적사회과학에 대한 정의와 특징을 정리하고 비교하시오
- 이론적 관점에서 본 자아개념(자기개념) - 정신분석학적 관점, 인지발달론적 관점, 행동주의관점, 사회학습이론의 관점, 인본주의관점에서의 자아개념(자기개념)
- 치매의 종류, 원인, 증상, 치료 예방법에 대해 서술하세요
-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중국의 교육제도와 교육문제
- 토론글_사회복지조사론_사회복지사의 프로그램이라는 개입 변수 외에 제3의 변수에 해당하는 외부요인이 이러한 긍정적 변화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 어떤 것이 이러한 제3의 변수에 해당할지 그 가능성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를 요약하시오. 나아가, 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에서 사회복지행정에 대한 수요가 촉발된 요인과 최근 사회복지행정 분야의 발전 현황을 알 수 있는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