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다이어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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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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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다이어트마케팅의 개념
2.다이어트 마케팅의 실태
3.다이어트 마케팅의 사례
4.앞으로의 다이어트 마케팅
5.결론, 14조의 사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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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이어트마케팅의 개념
1)다이어트 마케팅이란?
갈수록 시장의 규모화와 집중화, 전문화가 심화되어가는 시점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선 마케팅전략의 강화가 필수요건이다. 마케팅의 여러 요소 중 오늘 날 가장 강력하게 대두되는것은 소비자 트랜드이다. 수많은 경쟁업체와 유사 상품군에서 선택되어지고 살아남기 위해선 현재와 미래의 소비자 경향을 정확히 판단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러한 마케팅 관점을 바탕으로 오늘날 각광받는 마케팅 중 하나가 다이어트 마케팅이라 할 수 있겠다.
더 날씬해지고, 아름다운 몸매를 갖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헬스센터나 요가, 다이어트센터, 외식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여러 업종들이 ‘다이어트’라는 테마를 내세워 소비자의 심리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상품과 , 서비스 등을 기획하고, 생산하며, 판매하는데 다이어트 마케팅이 적용되는 상품에는 저칼로리 음식, 다이어트 뷰티숍, 바디슬리밍 제품, 식욕억제 기능 등의 제품 등이 해당된다.
2)다이어트 마케팅의 STP
➀Segmentation & targeting:
시장세분화는 연령과 성별, 직업 등을 기준으로 한 인구통계학적 분류가 중요한데, 다이어트 시장은 세분화된 시장에서 식품과 의류 등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 걸쳐 있다.
다이어트 시장에 있어 가장 큰 타겟은 핑크칼라 세대라고 할 수 있는 미혼 직장여성의 집단이라 할 수 있다. 이 집단은 자신의 외모나 몸매에 투자하는 것이 강하게 드러나있다.
요즈음은 청소년과 남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이 부쩍 늘어났을 정도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다이어트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 마케팅의 대상은 상당히 넓으므로 그 내에서 구체적인 segmentation 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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