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다이어트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다이어트마케팅의 개념

2.다이어트 마케팅의 실태

3.다이어트 마케팅의 사례

4.앞으로의 다이어트 마케팅

5.결론, 14조의 사례




본문내용
1. 다이어트마케팅의 개념

1)다이어트 마케팅이란?

갈수록 시장의 규모화와 집중화, 전문화가 심화되어가는 시점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선 마케팅전략의 강화가 필수요건이다. 마케팅의 여러 요소 중 오늘 날 가장 강력하게 대두되는것은 소비자 트랜드이다. 수많은 경쟁업체와 유사 상품군에서 선택되어지고 살아남기 위해선 현재와 미래의 소비자 경향을 정확히 판단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러한 마케팅 관점을 바탕으로 오늘날 각광받는 마케팅 중 하나가 다이어트 마케팅이라 할 수 있겠다.
더 날씬해지고, 아름다운 몸매를 갖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헬스센터나 요가, 다이어트센터, 외식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여러 업종들이 ‘다이어트’라는 테마를 내세워 소비자의 심리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상품과 , 서비스 등을 기획하고, 생산하며, 판매하는데 다이어트 마케팅이 적용되는 상품에는 저칼로리 음식, 다이어트 뷰티숍, 바디슬리밍 제품, 식욕억제 기능 등의 제품 등이 해당된다.

2)다이어트 마케팅의 STP

➀Segmentation & targeting:
시장세분화는 연령과 성별, 직업 등을 기준으로 한 인구통계학적 분류가 중요한데, 다이어트 시장은 세분화된 시장에서 식품과 의류 등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 걸쳐 있다.
다이어트 시장에 있어 가장 큰 타겟은 핑크칼라 세대라고 할 수 있는 미혼 직장여성의 집단이라 할 수 있다. 이 집단은 자신의 외모나 몸매에 투자하는 것이 강하게 드러나있다.
요즈음은 청소년과 남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이 부쩍 늘어났을 정도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다이어트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 마케팅의 대상은 상당히 넓으므로 그 내에서 구체적인 segmentation 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쥬비스 JUVIS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쥬비스 미래전망연구
  • 성공요인마케팅전략미래전망INDEX1. 쥬비스 기업소개와 성공요인2. 다이어트 시장환경분석3. 쥬비스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쥬비스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5. 쥬비스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 (3) Place(4) Promotion6. 결론 및 미래전망1. 쥬비스 기업소개와 성공요인쥬비스는 개인의 삶에 자신감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다이어트를 실

  • [다이어트식품 마케팅기획안] 아침대용으로 간편한 비타민 셰이크
  • Ⅰ. 상품 소개Ⅱ. 기획의도Ⅲ. 시장분석Ⅳ. 경쟁자 분석Ⅴ. 마케팅 전략과 추진방향Ⅰ. 상품 소개Ⅱ. 기획의도Ⅱ. 기획의도해태 칼로리 바란스330kcal=롯데리아 데리버거330kcalⅡ. 기획의도해태 칼로리 바란스330kcal=롯데리아 데리버거330kcal매일 아침,무려 480kcal를 섭취Ⅱ. 기획의도Ⅲ. 시장분석Ⅲ. 시장분석사회적 배경 : 웰빙 열풍 및 다이어트 인기경제적 배경 : 건강음료 시장 상승세전제시장의 약 37% 차지 전년대비 6% 증가할 것으로

  • 쥬비스 JUVIS (다이어트컨설팅전문업체)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쥬비스 문제점과 전략제안
  • 쥬비스 마케팅전략 분석.1. 기업 내부 환경 분석1) 쥬비스 기업소개 ㈜쥬비스는 비상장 중소기업으로서 자본금 10억으로 2001년 설립된 다이어트 컨설팅 그룹이다. 체계적인 다이어트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체형을 관리해 준다. 건강, 의료, 보건, 복지 항목으로 구분되는 서비스 산업으로 분류된다. 현재 여성 토탈 웰빙 산업을 이끌어가는 선도 기업으로서, 전국에 다이어트컨설팅 매장 21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등록 고객 7만 5천명

  • [마케팅] 마리프랑스 기업분석 및 마케팅 분석 - SWOT, STP, 4P(A+레포트)★★★★★
  • 마리프랑스 기업분석 및 마케팅 분석 - SWOT, STP, 4PTable of Contents주제선정동기기업선정동기마리프랑스 - 기업소개- SWOT- STP- 4P- 마케팅 분석경쟁사 분석 -이경영 벤에세레결론주제 선정동기우리나라 여성들의 외모 불만족도 증가웰빙에 따른 다이어트 열풍다이어트 산업의 성장기업선정동기가장 인지도 있는 다이어트 회사스타 구전 마케팅으로 인한 성공사례프리미엄 마케팅의 성공주자세계적으로 많은 지점 때문에 높은 인지도 -> 외국

  • [마케팅전략] CJ뉴트라 에너지 바(다이어트바, 에너지바) 마케팅전략
  • 목 차Ⅰ. 기업소개Ⅱ. 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2. 미시환경분석(1) 자사분석(2) 경쟁자 분석 (3) 소비자 분석 (다이어트 바나 에너지바를 이용하는 고객들)(4) SWOT분석 (기업 강,약점/ 외부의 기회, 위협)Ⅲ. 경영목표설정 및 전략 옵션 설정 1. 경영목표설정2. 상품 콘셉트 도출Ⅳ. STPD전략기획 1. 시장 세분화2. 타겟팅 전략3. 포지셔닝 전략4. 차별화 전략Ⅴ. 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5. PLACEⅥ. 마케팅 목표수립 1. 목표 점유율 및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