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업] 유통업 롯데마트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유통산업 전반 개요

Ⅱ. 이마트와 롯데마트 기업개요
1. 이마트 기업개요
2. 롯데마트 기업개요

Ⅲ. SWOT 분석

Ⅳ. 전략 제시
1. 롯데마트의 ‘PB 제품 경쟁력 확보’를 통한 성장 추구
2. 차별화를 통한 롯데마트의 경쟁력 제고 방안
3. 윤리경영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유통업계 전반 개요

1. 유통업계의 성장률 및 시장규모

업태별 시장상황과 향후 성장률 및 시장규모를 비교하였다.


위에 자료에서 보여주듯이 현재 유통시장에서 할인점이 차지하는 시장 규모는 가장 큰 상태이다. 시장 규모는 25.4조로 18.7조로 2위인 백화점과도 큰 차이를 보인다. 하지만 성장률을 살펴보면 인터넷 쇼핑몰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전략(5) Core Value 창조전략(6) 정성적 목표상(7) 기업만족 모습4) 현지화 전략, 차별화 전략18p5) 지점조사(부산 범일동 지점)19p(1)부산 현대백화점 소개(2)층별조사(3)교통안내(4)SWOT분석(현대백화점-부산 범일동 지점)6) SWOT분석24p7) 소비자, 경쟁사 분석(부산 롯데백화점-서면본점)26p8) 현대백화점의 C

  • [경영학] 현대백화점의 경영전략
  • 유통업의 새로운 흐름백화점 업계의 고급화 경쟁백화점 업계의 고급화경쟁 1. E-mart, 롯데마트의 할인점 시장 안정적 궤도 진입2. 현대백화점 고급화 차별화 전략 성공고급화 전략의 장점상품특성상 경기를 타지 않고 안정적인 매출을 보장높은 판매마진을 확보할 수 있다.기업의 이미지를 고급화 하여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경쟁력이 생김.롯데, 신세계 백화점의 적극적인 명품유치 경쟁 시작.현대백화점은 강남 이외의 지역 선점을 위하여

  • 기업 가치 평가 -현대백화점
  • 기업주가, 기업의 현금흐름 등)※ 각 업무는 상호 보완적으로 할 것이며, 팀원간 토의 및 Feedback을 통해 더 효율적인 방향으로 업무를 분담해 나갈 것입니다. 3. 소통채널싸이월드클럽: club.cyworld.com/kai기타 메신저나 전화, 문자 등의 통신도구.IV. 일정표 및 업무 분담.V. 거시 및 산업 분석거시 경제 분석-세계경제-국내경제-소비동향-금리-환율-요약&결론백화점산업 분석- 유통업 타 산업과 비교- 주요 3사(롯데쇼핑, 신세계, 현대백화점) 전망

  • 이마트성공전략,이마트마케팅전략,이마트기업분석,롯데마트마케팅전략.홈플러스마케팅전략.월마트마케팅전략
  • 이마트의 성공전략INDEX1.기업개요-신세계 이마트2.상황분석-할인 유통업의 유형-국내의 대형마트3.전략-토착화전략-고객지향형 마케팅-PB상품 개발 전략-최첨단 시스템 개발과 구축-점포 확장 전략4.경쟁사 성장전략-롯데마트 전략-홈플러스 현황-월마트 성장 전략5.결론-지속적인 비용우위 전략-이마트와 월마트 비교-외국계 할인매장 현지화 대응기업개요“우리는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윤택하고 행복한 시

  • [백화점] 국내 BIG 3 백화점 기업소개, 유통업계의 규모 및 현황과 문제점, 마케팅 전략, 영업전략, 유통전략 및 나아갈방향 및 해결방안
  • 기업개요, 소개2. 신세계백화점 기업개요, 소개3. 롯데백화점 기업개요, 소개Ⅱ. 본론 1 - 빅3 백화점 SWOT 및 마케팅전략 분석 전략 분석1.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2. 백화점 마케팅 전략 1) 위치마케팅 - 1층 변화2) VVIP 마케팅 Ⅱ. 본론 2 - 국내 백화점 시장 환경 및 규모 분석1. 거시적 환경요인1) 경제적환경 2) 사회적환경 3) 기술적환경 4) 소비자환경2. 내부환경 (동종산업 내 환경분석)1) 롯데 2) 신세계 3) 현대3. 외부환경 1) 할인마트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