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이랜드의 인재채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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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소개

2. 이랜드 인재상

3. 이랜드 면접 기출문제

4. 비공식적 제한사항

5. 사례의 분석 및 시사점
본문내용
1.회사소개

E-LAND, World-class in Knowledge, Fashion & Retail

패션/유통 전문기업인 이랜드는 성인캐주얼, 유/아동복, 내의, 숙녀복, 주얼리 등 패션사업부문과 국내최초의 백화점식 패션할인점인 이천일아울렛을 비롯하여 뉴코아아울렛, 엔씨백화점, 킴스클럽 등으로 구성된 유통 사업부문 그리고 식품, 호텔, 인테리어, 건설, 가구, e-business 등의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1) 경영이념
 나눔 :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하며 그 이익을 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 바름 : 기업은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한다.
 자람 : 직장은 인생의 학교이어야 한다.
 섬김 : 기업은 고객을 위해 운영되어야 한다.
2) 이랜드 역사
 출범기/태동기(1980~1987)
- 당시 이분화 되어있던 캐주얼 의류의 유명브랜드와 시장제품의 장단점을 취합하여, 양자의 중간 정도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품을 기획.
 성장기(1988~1993)
- 이 시기에는 ‘多브랜드’, ‘서브브랜드(Sub Brand)’를 출범시키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큰 비용 들이지 않고 신규 브랜드의 인지도를 쉽게 확산 시켰으며 많은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
 성숙기(1994~1997)
- 성장을 거듭해오던 이랜드는 1994년부터 본격적인 다각화와 세계화를 추진.
 재편기(1998~1999)
- IMF 관리체제로 돌입하기 이전인 1997년 초에 시작된 이랜드의 구조조정은 ‘사업구조의 효율적 재편’, ‘재무구조의 획기적 개선’, 그리고 ‘경영관리 시스템의 혁신’등 크게 새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참고문헌
§ 서 적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이학종 양혁승, 박영사, 2005.

§ 인 터 넷 §

이랜드 홈페이지 (http://www.eland.co.kr/about/philosophy.asp)
이랜드 인재채용 홈페이지 (http://www.eland.co.kr/mc/recruit.asp)
‘이랜드 신화의 비결, 지식경영’ (http://blog.naver.com/hongjig/140003952269)
‘이랜드의연혁과성장과정’ (http://kr18.piahost.net/~ksshin/BAS_2/project/이랜드/이랜드의연혁과성장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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