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티지 마케팅] 매스티지(masstige)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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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매스티지(masstige) 마케팅 전략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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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국내 소비 트랜드
1. 가치 소비 문화
2. 웰빙(Well Being) 상품
Ⅱ. 매스티지(masstige) 정의
1. 매스티지 용어
2. 매스티지 제품의 특징
3. 매스티지 소비자의 특징
Ⅲ. 매스티지(masstige) 사례 연구
1.매스티지 제품 사례
2.매스티지 마케팅 사례
Ⅳ. 매스티지 마케팅의 전략 및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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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스티지라는 용어는 도대체 언제부터 유행어로 번지기 시작했을까? 어느 날
문득 듣게 된 이 말이 순식간에 사회 전반에 퍼져 있는 모습을 포착한 사람들이
적잖을 것이다.
이제는 유행어 이상의 의미를 지니며 기업의 마케팅 기법으로까지 활용되는 매스
티지. 어디서 시작된 용어이며 어떻게 알려져 나간 것인지 그 궤적을 추적해 봤
다.
매스티지란 '대중(mass)'을 뜻하는 단어와 '명품(prestige product)'을 뜻하는
단어를 조합한 신조어이다. 이들 매스티지는 소득수준이 높아진 중산층 소비자들
이 비교적 값이 저렴하면서도 감성적 만족을 얻을 수 있는 고급품을 소비하는 경
향을 말한다.
이 매스티지라는 말을 처음 사용한 사람은 미국 보스톤컨설팅그룹(BCG) 시카고
지사의 컨설턴트(Senior Vice President) 마이클 J 실버스타인이다. 그는 미국의
화장품 회사인 배스앤드보디웍스(Bath & Body Works)의 CEO 네일 피스케와 함께지난해 4월 1일 미국 비즈니스 학술지 <하버드비즈니스리뷰>에 보고서를 기고했
다.
보고서의 제목은 '대중을 위한 럭셔리'(Luxury for the Masses). 미국의 중산
층 소비자들이 예전에는 중가 제품을 주로 구입하던 반면, 최근에는 품질이나
감성적 만족을 얻기 위해 중고가 명품을 구입한다는 내용이었다. 그는 이런 중고
가 명품을 '신명품'(New Luxury Products)이라고 부르며 이전의 명품(Old Luxury
Goods)과 차이를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절대다수인 중산층이 소비하는 신
명품을 저자들은 '매스티지'라고 지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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