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MK 택시회사 친절 경영-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MK 택시회사 친절 경영에 대한 글입니다. 일본의 아사히신문 기사를 번역하여 재가공한 내용입니다. 친절경영에 대한 사례 연구나 자료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MK 택시회사의 친절경영 모토가 설명과 함께 첨부 되어 있습니다. 이 회사 창업주 (유봉식 회장)의 동생인 유태식 부회장의 신문 면담 내용도 함께 삽입하여 놓았습니다.
목차
1. 소개의 글
2. 유태식 회장의 인터뷰
3. 친절의 대명사 MK택시
4. 철저한 수익 분배
5. 유봉식 회장의 또다른 사업성공
6. MK의 친절 성공 모토
가) 친절은 돈이다
나) 옷은 당신의 인격이다
다) 손님에게 서비스를 팔아라
라) 인사하지 않으면 요금을 받지 않는다.
마) 고객만족이 영예의훈장이다.
바) 초심을 잃으면 모든 걸 잃는다.
사) 청결하지 않으면 운행 말라
아)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을 하라
자) 학습에 전념하고 인격 완성에 힘써라
차) 근로자의 지질은 경영자 하기에 달렸다
카) 현장을 파고들어라
타) 서비스 질을 더욱 놓여라
본문내용
''MK택시의 성공비결은 '친절'입니다 단순하게 보이지만 '친절한 택시'를 만들기까지40년이 걸렸어요. 친절이 곧 돈이더라구요. MK택시는 특별한 서비스를 해서 명성을 얻은게 아니라 누구나 아는 친절서비스를 실천해서 세계적인 친절의 대명사가 된 것입니다. “장기불황에 시달리는 일본에서 매년 흑자 기록을 이어가는 MK택시 창립자 유봉식 회장. 3년 전부터 금융업에 진출한 그는 이 분야에서도 ‘MK식 친절경영’을 구현하고 있다. 일본 신오사카역 앞 택시 승차장. 순서가 되어 택시를 타려 하자 회색제복을 말쑥하게 차려입은 운전사가 황급히 내려 인사한 뒤 뒷문을 열어준다. 요금표에는 ‘타사보다 10% 싸다’는 안내문이 적혀 있다. ‘일본에서 가장 싸고 친절한 택시’로 명성이 높은 MK택시다.

1. 친절의 대명사 MK택시
일본에서 '친절과 봉사' 하나로 고객감동경영의 신화를 창조한 MK택시, 이 회사 창업주 (유봉식 회장)의 동생인 유태식 부회장은 '친절은 부를 창출해주며 기업 경쟁력의 원천이자 고객감동의 원동력'이라고 강조한다. 친절을 테마로 한 MK택시의 경영철학은 '교육을 통해 사람을 움직여라“ 라고 정리된다. 친절이 바탕이 된 서비스정신, 끈질긴 의식 개혁, 희생을 강조하는 봉사정신, 사회공헌을 위한 나눔 경영을 통해 MK택시는 '친절과 봉사'라는 'MK정신‘을 만들었다. 이 정신은 고객을 최고 VIP로 섬기겠다는 고객지상주의와 통한다. MK정신은 직원과 시민의 의식을 바꿨고 ‘일본 택시는 친절하다’ 이미지를 전 세계에 심어줬다. MK택시에 브랜드 파워를 만들어줬고 기업을 반석 위에 올려놓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활용 잘 했어요
  • ko0***
    (2008.01.24 14:42:15)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적으로 알아보는 삼원정공의 성공요인
  • 경영에 성공적으로 접목시켰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앞서 분석한 꾸준하고, 지속적이며 자율적인 경영혁신활동과 독특한 조직문화는 지금의 경제 위기에서도 계속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었다. 이는 비록 중견기업이지만 조직과 조직 구성원들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분석으로 만들어낸 삼원정공의 탁월한 경영 기법은, 비단 조직 행동론을 연구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모든 기업계의 귀감이 될 것이다. 출처1초를 잡아

  • [마케팅 전략] MK택시를 통해 본 우리나라 택시 산업 및 새로운 브랜드 제안
  • 택시 분석(CASE STUDY)새로운 브랜드 제안010203산업분석 / SWOT / 4P / SPC기업소개 / SWOT / 7P / SPC 탄생배경 / STP / 7P / CEM / SPCAll Copyrights Reserved.AGENDAKOREATAXIMARKETING STRATEGY 서비스 경영의 최고 지향점은 무엇일까선정동기KOREATAXIMARKETING STRATEGY 외부고객만족내부고객만족독특한경영철학선정동기: 사람을 위한 기업: 우수한 직원 복지 시스템: 다양한 서비스 제공ex) 도어 개폐, 기모도 할인 등 MK 택시 : 1960년 한국인 유봉식이 창립한 교토의 택시회사

  • [울산기업 중요성][울산기업 관계][울산기업 시민인식전환][현대그룹]울산기업의 중요성, 울산기업의 관계, 울산기업의 문제점, 울산기업의 시민인식전환, 울산기업의 현대그룹, 향후 울산기업의 방향 분석
  • 연구, 울산대학교, 1992민덕기 : 울산지역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효율적 자금지원 방안, 울산대학교, 2002박애영 : 울산지역 벤처기업현황과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울산대학교, 2000박주식 : 지방중소기업의 정책자금 지원과정에 관한 정성적 연구 : 부산울산 지역을 중심으로, 울산대학교, 2009엄만영 : 울산지역 중소기업금융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울산대학교, 1995황진호 : 커뮤니티 비즈니스로서 마을기업의 발전과제, 울산발전연구원, 2011

  • [서비스경영] MK택시 서비스 마케팅사례
  • MK TAXI 의 서비스 마케팅사례외식산업서비스경영론목 차 1. 서론선정이유2. 본론회사소개3CSTP7P우리나라 택시가 MK화 될 수 없는 이유3. 결론전략소감1. 서론 선정이유고객서비스의 최고 지향점의 서비스를 찾다가 세계적인 봉사개혁서비스로 유명한 MK택시에게로 초점이 맞춰졌다. MK택시는 까다로운 일본의 고객을 과연 어떤 서비스로 만족시켰을지 궁금했다. 한국인인 유봉식 회장이 일본택시업계의 최고자리에 오르게 한 MK택시의 고객만

  • 경영전략 사례 레포트
  • 경영전략의 사례들1. 포스코의 경영전략포스코(포항제철)는 1997년 말 9조 7천억 원의 매출에 8,699억 원의 경상이익을 기록하였다. 1997년 외환위기를 맞아 한국의 유수한 재벌기업들이 도산하고 한국 정부가 발행하는 국채가 정크본드수준에서 거래되는 와중에서도 포항제철이 발행한 채권은 최고의 신용등급으로 거래되는 등 세계적으로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세계적인 경영컨설팅 회사인 맥킨지는 한국의 여러 기업과 산업을 연구한 후, 한국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