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패밀리 레스토랑 T.G.I.FRiDAYS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 서론
1. 들어가는 말
2. 레스토랑의 정의

Ⅱ. 본론
1. 기업분석
2. 외부환경, 내부환경 분석
2. 1-1 시장분석
2. 1-2 경쟁사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7P분석
6. 설문지
7. 서비스 경험
8.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들어가는 말
사람들은 소득이 낮을 때는 먹는 것 그 자체에 관심을 가졌으나 소득이 증대됨에 따라 식사하는 것을 생리적 욕구 이상으로 끌어올리려는 경향이 생겨나서 음식과 관련된 시장의 욕구는 아주 고도화, 다양화되었다. 따라서 현대인들은 다양한 상황에서 좋은 분위기의 양질의 서비스를 받으며, 좋은 음식을 먹을 것인지를 생각하게 되었다. 이는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도 공통된 현상이다. 레스토랑은 단순히 화려한 시설에서 식사만 하는 곳이 아니라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이용하려고 하는가를 파악해야 한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것은, 제공되는 상품의 질과 가격, 그리고 서비스와 분위기 등을 우선 언급할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상품을 훌륭한 서비스로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제공받기를 고객은 원한다. 이러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함과 아울러 고객의 식당 선택행동과 만족도를 안다는 것은 중요하다.
외식이 여가선용의 장이 되는 추세에 있고, 인적·물적 서비스의 향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패밀리 레스토랑이 등장하게 되었다.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서 높은 인지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독특한 분위기, 음식의 맛과 질, 체계적인 서비스 등으로 젊은 층에 각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대기업에서 경쟁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이러한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쟁 심화는 또한 그들의 생존을 점점 어렵게 하고 있다. 또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높은 매출액으로 1위를 한 것으로 인해 T.G.I.FRiDAY'S가 이런 현실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전략을 확보해야 한다. 이에 우리는 T.G.I.FRiDAY'S의 마케팅을 분석함으로 경쟁사와 분석을 해서 업체가 향후 지속적인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것에 기여하고 패밀리 레스토랑의 1위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계획해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비교 분석(A+)
  • 목 차I. 서 론 1. 연구 목적 2. 서비스와 서비스마케팅이란? Ⅱ. 본 론 -베니건스와 TGI프라이데이 비교 분석- 1. 기업소개2. 서비스 마케팅전략 분석 3. 외부환경분석4. 4P 분석 5. STP 전략 분석6. SWOT 분석III. 결 론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마케팅 사례비교 분석 1. 연구 목적 2008년 현재 우리나라 패밀리 레스토랑은 외식문화의 발달과 함께 매년 수익률이 증가하고 있다. 우리나라에 들어온 패밀리 레스토랑중 가장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곳이

  • [마케팅원론] VIPS(빕스) SWOT과 STP 전략 분석
  • 전략,마케팅전략빕스(VIPS)의 SWOT분석과 STP전략분석빕스의 개요CJ FoodvilCJ Foodvil의 경영방침VIPSVIPS의 특징VIPS의 연혁선정동기경쟁사 분석아웃백T.G.I.FRIDAY’S베니건스SWOT 분석STRENGHWEAKNESSOPPORTUNITYTHREATSTP 전략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빕스의 개요 >1.CJ Foodvil (CJ푸드빌)CJ Foodvil은 Food(음식)과 Village(마을)의 합성어로 자연적으로 형성된 마을에 사는 가족을 모시듯이 편안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국민 레스토랑을 꿈꾸는 CJ계열사인

  • [국제마케팅]T.G.I.F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전략
  • T.G.I. Friday를 중심으로 마케팅전략과 앞으로 치열한 경쟁이 전개되는 상황에서 성장해 나가기 위한 T.G.I. Friday의 미래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다.Ⅰ. 서론1. 자료수집 방법 및 조사의 목표● 조사의 목표우리 나라의 외식사업은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하여 올해 30조원 규모의(한국식품개발연구원 전망) 산업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외식업 중에서도 패밀리 레스토랑의 단기간의 성장은 주목할 만하다. 이러한 패밀리 레스토랑업체들 중에서 가장

  • [마케팅성공사례]T.G.I Friday`s 마케팅전략 사례 분석
  • 목 차I. 서론- T.G.I Fridays 소개II. 본론1.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 2. T.G.I Fridays 마케팅 전략3. STP분석4. 마케팅믹스5. 경쟁사 분석6. TGI Fridays 와 베니건스의 마케팅 전략 비교7. 향후 T.G.I Fridays의 마케팅 전략8. T.G.I Fridays의 마케팅 대안 제시III. 맺는 글 T.G.I FridaysI. 서론1. T.G.I Fridays 소개국내 최초, 최대 패밀리 레스토랑,외식업계의 사관학교,일일 매출 세계 최고 기록 수립등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패밀리 레스토랑 TGI는 국

  • [패밀리레스토랑]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 - TGI Friday’s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등 기업의 면모를 이루는 계기가 되었다.우리나라에서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MIDSCALE레스토랑의 형태이며,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격대 및 메뉴 등의 레스토랑, 오락적 요소가 가미된 케쥬얼 다이닝 레스토랑을 포함하여 편의상 패밀리 레스토랑이라고 부른다.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브랜드명매출액(억원)증가율(%)점포수(개)증가율(%)99000199vs0000vs0199000199vs0000vs01T.G.I.F38060084057.940.012172141.723.5베니건스286403550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