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이삭토스트의 장기적 발전을 위한 방안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말
1. 이삭토스트 선정이유
2. 개요

Ⅱ. 프랜차이즈란 무엇인가
1. 프랜차이즈(FC)의 의의
2. 프랜차이즈의 역사
3.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
4. 프랜차이즈의 기본요소
5. Franchisor와 Franchisee의 입장에서 바라본 장ㆍ단점
6. 소결

Ⅲ. 이삭 토스트 소개
1. 연혁
2. 기업 규모 및 조직
3. 브랜드 포지셔닝(Brand positioning)
4. SWOT 분석

Ⅳ. 제너시스 소개
1. 연혁
2. 기업 규모
3. 브랜드 포지셔닝(Brand positioning)

Ⅴ. 이삭 토스트 가맹점 인터뷰

Ⅵ. 이삭토스트/제너시스 가치사슬 비교 및 분석
1. 구매/재고보유/원자재
2. 배송 물류
3. 생산
4. 판매, 마케팅
5. 지점 지원, 고객 서비스

Ⅶ. 결론
본문내용
Ⅰ. 들어가는 말

1. 이삭토스트 선정이유

이삭토스트는 토스트 시장 최초로 점포형 판매를 하고 있다. 그 동안 고가의 샌드위치 가게는 점포형으로 있었으나 보통 천 원 안팎 하는 토스트는 소형트럭을 개조하거나 포장마차에서 판매했던 실정을 살펴보면 최초의 점포형 토스트 회사인 이삭토스트는 업계에서는 선두 회사로 의미가 있다. 1997년에 목사님의 아내인 김하경CEO의 노력으로 기독교의 나눔의 정신을 바타으로 하여 이삭토스트 사업이 시작되었고 2003년에 들어서야 첫 번째 점포를 열어 2006년 현재 전국 900여개의 점포를 가진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다. 프랜차이즈 경영 방식을 택하고 있으나 아직 온전히 자리 잡지 못한 이삭토스트의 상황에 대하여 조사하고 더 나은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여러 해결책을 찾아보고자 팀 프로젝트 대상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2. 개요

프랜차이즈형인 이삭토스트에 대하여 알아보기 위하여 점주와 본사직원을 인터뷰하고 그 밖에 문헌조사와 인터넷을 활용하여 이삭토스트의 현 상황에 대하여 접근하였다. 먼저 프랜차이즈란 무엇인지 살펴본 후 이삭토스트와 (주)제너시스의 간략한 회사소개를 하고, 본격적으로 이삭토스트와 국내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인 (주)제너시스를 비교 분석하여 이삭토스트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해결방안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용으로 괜찮았습니다
  • 35581***
    (2020.06.07 18:27:31)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리더십 이론의 분석
  • 위한 부차적 목표를 완수하기 위해 함께 일하면서 그들의 작업을 개선하고 문제를 처리하고 작업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스스로 관리, 계획, 통제하는 책임도 지는 것이다.3. 올바른 팀 운영 방안 - 실질적 목표관리 : 도전적이고 구체적인 목표의 부여 - 권한위양 : 팀이란 곧 권한위양을 하기 위한 조직단위 - 노사간의 신뢰 : 경영자와 조직원들 사이에 신뢰를 구축하고, 조직의 구조를 갖추었다 하더라도 인간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소기의 성과를

  • [학문과 신앙] 이명박 정부 `능동적 복지`의 배경과 기독교적 평가
  • 연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김윤태(1998), 복지국가와 사회정책 영국 노동당의 개혁과 토니 블레어의 정치이념, 동향과 전망, 40. P220-254. 민주당 정책위원회(2009), MB정권, 역주행 1년 평가토론회, 서울: 민주당 정책위원회.장춘식 외(2003), 기독교와 현대사회,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김승욱(2007), 참여정부 부동산정책에 대한 기독교적 평가, 신학과 학문, 12(3), 83-124. 이대성(2006), 교회내에서의 양극화 해소 극복 방안, 침례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신학 전

  • [아이스크림][나뚜루][베스킨라빈스31][하겐다즈][아이스크림 전문점]아이스크림의 역사, 아이스크림의 업태, 아이스크림전문점 나뚜루, 아이스크림전문점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전문점 하겐다즈 분석
  • 운영 매뉴얼은 보통 2~3권의 바인더 형태로 제작되어 수시로 내용의 추가삽입 및 삭제가 가능하도록 준비되어진다. 참고문헌대한제과협회, 웰빙앞세운 아이스크림 전문점, 2006문인영, 아이스크림 노트, 하서, 2012변호원 외 2명, 소프트 아이스크림 제조기 증발기의 전열 특성, 한국산학기술학회, 2012신민경 외 2명, 아이스크림 제품류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함량 및 지방산조성, 한국식품영양과학회, 2006유제학, 아이스크림 이야기, 한국식품연구원, 1

  • [마케팅] 스타벅스코리아의 마케팅과 장기적인 발전
  • 발전시키자.많은 경쟁사들로 인해 초기의 스타벅스의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위협 받고 있다.이에 좀더 적극적이고 일관된 고급화전략을 펴야 할 것이다.- 바리스타(Barista)의 역할을 강화시키자현재 한국의 매장에서는 외국과 달리 고객에게 커피에 관한 상식이나 이해를 도우며 소비자들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는 바리스타의 역할이 상당히 취약한 상태이다. 즉, 소비자들에게 경쟁사들보다 더욱 강한 ‘브랜드 충성도’를 심어주기 위하여 바리

  • [급식경영학] 기숙사식당의 만족도에 대한 조사
  • 관리 방법도 도입되어야 한다. 메뉴 개발 측면에서는 현지 상황에서 메뉴 개발이 어렵다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CJ에 보내 충분히 현장을 참조할 수 있도록 해야 하겠다. Ⅲ. 결 론1. 개선 방안 및 새로운 급식소 운영 아이다어지금까지 살펴본 내용을 바탕으로 기존의 기숙사 식당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문제점을 해결하고 더 나은 식당 운영을 하기 위한 방안을 찾아보았다. 이벤트 이벤트를 통하여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