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국제광고와 그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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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序 言

Ⅱ. 本 文

1.국제광고
2. 표준화 광고와 지역화 광고
3. 다국적 기업과 광고 제국주의
4.광고 성공사례
5. 광고 실패 사례
6. 한국의 국제광고
7. 한국 국제광고의 문제점

Ⅲ. 結 論
본문내용
Ⅰ. 序 言

세계화가 점차 가속화되고 있는 요즘 다국적 기업의 세계시장의 진출 또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국제간의 교역은 점차 활발해지고 있으며 특히 전 세계가 단일 시장으로의 통합을 꾀하고 있다. 또한 20세기 이후의 대중매체와 소비상품의 발달은 일상생활의 초점을 생산이나 노동이 아닌 다양한 대중매체에 의해 이루어지는 상품의 소비에 맞추게 하였다. 따라서 대중매체의 메시지내용과 대중매체의 영향이 사람들의 생활과 지각을 결정하게 되었다.

광고는 공기와 같다. 절대적으로 중요하면서도 그 중요성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그렇다. 우리가 광고를 접하지 않고 살기는 실제로 매우 어렵다. 생활 곳곳에 광고가 스며들어 있기 때문이다. 아침에 일어나 신문을 펴면 온통 광고로 가득 차 있다. 신문내용 속의 광고 혹은 간지로 끼워진 형태의 광고를 접한다. 아침을 신문광고와 함께 시작하고 차를 타고 가면서 라디오를 듣는다. 라디오에서도 흥겨운 CM송과 함께 광고를 듣게 된다. 차를 타고 가는 중에도 도로 곳곳에 광고물이 있으며, 거리를 걸을 때도 우리는 옥외광고판을 접하게 된다. 또 일을 하려고 인터넷을 들어가면 그 곳에도 곳곳에 배너광고가 떠 있다. 하루의 일과를 끝내고 편히 쉬기 위해 TV를 켜면 또 거기에 아름다운 모델이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우리는 하루의 시작부터 끝까지 광고 속에 묻혀 있다.

광고라는 말의 뜻풀이는 ‘널리 세상에 알림'이다. 영어의 'advertisement'는 `돌아보게 하다', `주의를 돌리다'라는 뜻의 `adverter'에 어원을 두는 말로 `주의를 돌려 돌아보게 하는 것' 이라는 뜻이 된다.
같은 사물을 보아도 보는 각도에 따라 서로 다르듯이 광고라는 복잡한 현상에 대해서 한 마디로 요약하여 설명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광고의 본질은 기본적으로 `마케팅 목적을 가진 커뮤니케이션' 이라는 것으로 집약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광고 디자인은 `대 중들에게 일정한 효과를 야기하고자 관념과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메시지를 매체를 통하여 창의성과 시각적 조형감각을 가지고 디자인되어 대중에게 전달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 작 업' 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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