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옥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스톡옵션의 정의
⇒스톡옵션의 목적
⇒스톡옵션의 배경
⇒스톡옵션제도의 필요성
⇒스톡옵션의 성격
⇒스톡옵션의 세 가지 중요한 시점
⇒스톡옵션의 종류
⇒스톡옵션의 전략적 고려사항
⇒스톡옵션의 회계와 세무⇒스톡옵션의 부여와 행사
⇒스톡옵션과 종업원지주제의 차이점
⇒스톡옵션의 효과
⇒스톡옵션 도입 사례
⇒나라별 스톡옵션 제도
⇒스톡옵션의 한계 및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
⇒결론

본문내용
스톡옵션의 정의
- 스톡옵션(stock option)이란 임직원이 자기 회사 주식을 미리 약정한 가격으로, 일정한 수량을, 일정 기간 내에 매수할 수 있는 권리로 주식 매입선택권이라고도 한다. 여기서 유의할 점은 직접 주식을 지급하는 것이 아니고 주식을 취득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기업의 입장에서는 일종의 업적 달성에 따라 지급하는 성과급적 보수제도라고 할 수 있고, 임직원의 입장에서는 시장에서 주가가 행사가격보다 높아지면 그 권리를 행사하여 차액을 남길 수 있는 일종의 장기 인센티브 제도라고 할 수 있다.
- 이 제도는 옵션을 받은 구성원과 주주의 경제적 이해를 일치시키고 장기적인 성과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즉 대리인 문제를 해소하고 기업의 실적을 향상시키며 강한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한 경영․기술 혁신을 유인하고자 함이다. 우리나라에서는 1997년 증권거래법 개정으로 ‘주식매입선택권’이라는 명칭으로 운영되고 있다. 도입 초기에는 주로 현금 동원력이 부족하고 성장 가능성이 큰 벤처 기업을 중심으로 도입되었으나, 최근에는 유수 대기업의 최고 경영층을 비롯하여 전체 임직원에게까지 그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매각때 시장가격• ④
주식
매각시(例)2만원옵션행사때 시장가격
(4만원) ②
상장 또는
협회등록 ①
옵션권리
부여(99.7)• ③
옵션행사가격
(2000.7)5만원주가6만원차익 2만원 (매각시점)지불액차익 2만원 (행사시점)4만원3만원≪ 스톡옵션의 개념도 ≫
( 미국에서는 1920년, 프랑스는 1970년 등 선진국에서는 오래 전부터 일반화 되어온 제도이나 우리나라와 일본 등 동양권에서는 비교적 늦게 제도화된 것으로 우리나라에서는 97년에 와서야 비로소 법제화되었다. )

* 옵션 : 스톡옵션을 받은 사람은 옵션행사, 즉 자사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권리만 있고 의무는 없다. 행사를 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의미이다. 즉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옵션(Option)이라는 말이 붙여졌다.
옵션행사 : 일정 기간이 경과한 후에 사전에 약정된 가격으로 자사주식을 ‘매입하는 행위’

스톡옵션의 목적
- 회사, 곧 주주와 임직원의 이해를 일치시킴으로써 주인의식을 가지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려는 데에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도 시급한 정보를 얻을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 2744***
    (2007.05.11 18:21:22)
회원 추천자료
  • 옥션 기업조사 레포트
  • 알기 쉬운 경영 • 경제PT 시작기업소개사조기업 소개AUCTIONHISTORY200120052001. 02이베이, 옥션 대주주 지분 확보2003. 04‘우리가 만드는 열린 시장’ 슬로건 선포2002. 03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로 사업 구조 개편2004. 08업계 최초 1천만 회원 돌파2004. 11업계 최초 연간 1조원 거래금액 달성200620082006. 05업계 최초 물품 위치 확인 서비스 2007. 04홈페이지 대대적 개편2007. 11대한민국 인터넷대상 특별상 수상2008. 04인터넷쇼핑몰 브랜드스타 5년

  • [경영정보] Auction 옥션 비즈니스모델과 성공요인
  • 옥션 GMV 성장추이2001 2002 2003 2004 2005 2006389 443 710 1172 1700 2200 2200세로 막대형 1서부북부옥션 회원수 성장추이2001 2002 2003 2004 2005 2006478 564 809 1171 1450 1780세로 막대형 1세로 막대형 2북부단위 : 십억원단위 : 만명 GMV : Gross Merchandise Volumeauction@비즈니스 모델과 성공요소Contents Auction에 대하여Auction 성공요인Auction 문제점Auction 해결방안 ConclusionIntroductionAuction 사업모델분석판매자옥션①물품등록③낙찰정보③낙찰정보

  • [전자무역론] 이베이 ebay-온라인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살펴본 전자상거래
  • 옥션에서의 구매절차다음으로 전자지불에 대한 부분인데, 이는 일련의 구매절차를 직접 살펴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ebay의 한국 자회사인 옥션을 중심으로 살펴보겠다.❶ 로그인후 원하는 상품을 검색한다.❷ 자세한 정보를 확인한 뒤 배송비를 선불할지, 후불로 할지, 옵션사항을 기입한다.❸ 구매하기를 클릭한다.❹ 배송지 정보, 결제금액을 확인하고, 결제방법 등을 선택한다.❺ 신용카드 결제를 선택하여, 서비스 tool로 ISP를 선택했다. 해당비

  • 쇼핑몰 홍보 레포트
  • 옥션과 마찬가지로 입점식이며, 상품이 판매되면 일정 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지식인은 여러분이 레포트 쓸 때 많이 애용하는 공간으로 묻고답하는 공간입니다.12지도는 판매자의 거주위치와 위치와 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나타내는 공간입니다. 사이트는 검색엔진에 등록한 모든 사이트 중 정확도, 인기도, 최신순 방식으로 노출합니다.13키워드 노출 정도와 구매 전환율의 관계를 보겠습니다. 조금 어려운 수학 공식인데요. 구매 전환율은

  • [경영정보] 롱테일 LTE(Long-Tail Economics)
  • 옥션은 세계 최대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인 이베이(www.ebay.com)와 함께 전세계 전자상거래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옥션은 한발 앞선 사업전략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인터넷쇼핑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4) 레포트 도우미 | 레포트 플러스http://www.reportplus.co.kr/레포트 플러스는 ㈜피티피커뮤니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중 하나인데 ㈜피티피커뮤니케이션은 다양한 영역의 디지털컨텐츠 사업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