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동기 및 조사방법

Ⅱ. 기업소개

Ⅲ. 외부 환경 분석

Ⅳ. 경쟁사 분석

Ⅴ. SWOT 분석

Ⅵ. 전략 수립

Ⅶ. STP 분석

Ⅷ. 7P분석

Ⅸ. 향후 전략 및 대안

Ⅹ. 결 론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및 조사방법


최근 모든 산업이 글로벌화 되고 세계 가 하나의 도시권, 생활권에 들어오는 시대가 멀지 않았다. 그와 관련하여 가 장 영향력 있는 사업 중 하나가 항공서 비스업이라는 것에 착안해, 그렇다면 과연 세계적으로 우수한 우리의 항공서 비스로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대한 항 공은 37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우리 나라 최초의 항공사이자 현재에도 국내 항공사중 1위라는 독보적 위치를 고수 하고 있는 기업이다. 그 기업의 어떠한 면모가 현재의 대한항공의 위치를 만들 었으며, 어떠한 전략과 정책을 가지고 기업을 운용하고 있고, 어떠한 정책으로
➜인터뷰에 응해주신 홍보실 관계자분 항공 서비스업을 운영하고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하였다.
참고문헌
대한항공홈페이지 www.koreanair.com
한국경제신문 2006년 12월 2일 [中國셔틀 김포서 뜨면 안되나]
호텔마케팅(학현사, 이화인)
한국공항공사홈페이지
전자신문- 매일경제, 연합인포, 부산일보
아시아나 공식 홈페이지 http://flyasiana.com
스타얼라이언스 홈페이지 star.flyasiana.co
아시아나 부문 소개 홈페이지 http://team.flyasiana.com/
제주항공 공식 홈페이지 http://www.jejuair.net/
한성항공 공식 홈페이지 http://www.gohans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학원론]대한항공(Korean Air)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대한항공 내부분석1. 역사인식 관점에서의 대한항공 분석2. 고객만족도3. 마케팅(1) New CI(2) 유니폼의 명품화(3) SKY TEAM(4) PPL과 문화마케팅Ⅳ. 대한항공 외부분석1. 신규 진입자의 위협2. 공급자의 교섭력3. 대체재4. 구매자의 교섭력5. 기존 기업과의 경쟁Ⅴ. 결 론1. 대한항공의 미래2. 기업분석의 한계점대한항공 (Korean Air) 경영전략 분석Ⅰ. 선정 이유첫 번째로 선호도이다. 우리나라 기업 중 분야별 사업으로 세계 5위권 안에 드는

  • 대한항공 경영전략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사례및 대한항공 SWOT분석통한 마케팅전략 제안
  • 대한항공 회사개요대한항공 재무정보대한항공 핵심사업02 대한항공 외부환경 분석경제적 환경사회문화적 환경기술적 환경인구통계적 환경정치/법률적 환경03 POTER의 산업환경 분석기존기업간의 경쟁 -대한항공 vs 아시아나신규진입자의 위협 -저가 항공사의 출현 대체제의 위협 - 내일로공급자의 교섭력구매자의 교섭력04 대한항공 내부환경 분석대한항공 경영자원과 조직능력05 대한항공 SWOT 분석06 SWOT 분석에 따른 마케팅전략제안참고

  • 대한항공 마케팅 전략분석
  • 광고론- 대한항공 마케팅 전략분석 - Excellence in Flight 과 목 명 : 광 고 론목 차 Ⅰ. 서론 page1. 주제 선정 배경  32. 기업 소개 

  • 대한항공의 광고 마케팅 전략분석
  • Korean Air Image Communication1. Korean Air IntroductionTable of Contents2. Market Condition Analysis3. Consumer Analysis4. Competitor Analysis5. Korean Air Analysis6. Marketing Strategies7. Advertising Strategies8. Advertising StrategiesKorean Air Introduction회사 소개비 젼미 션Copyright©2004 by Hexad All Rights Reserved회사 소개1969.03 - 국영 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주)대한항공 출범1973.05 - B747 점보 1번기 도입, 태평양노선 운항1989.03 - 창립 20주년1990.09 - 신 CRS(Computer Reservation System) 운영1991 년 - 화물수송

  • [서비스경영]항공운송산업 서비스마케팅전략-대한항공과 싱가포르항공의 비교
  • 항공기 탑승 및 기내서비스, 하기 및 입항수속 등의 항공 서비스의 흐름을 거치면서 각 부문에서 근무하는 여러 서비스 요원과 접촉을 하게 된다.) 이런 각각의 순간이 모두 다 MOT(Moment of Truth)가 되는 것이다.항공 운송 서비스는 이렇게 고객과 접촉하게 되는 영업, 운송, 객실 등 모든 분야에서 정성을 다해 고객을 응대할 때 비로소 고객이 만족하게 된다. 4. 사례 분석(대한항공과 싱가포르항공의 비교)(1) 마케팅 믹스의 변화 흔히 마케팅 믹스라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