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설화수 마케팅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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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설화수 소개
성장과정
STP분석
4P분석

환경분석
업계현황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SWOT분석

진출전략
환경분석
4P분석
본문내용
성장과정

-1967년 부터 인삼 중심의 한방 미용법 연구시작.

1973년 태평양 진생삼 제품 개발; 국내 최초의 고급 한방화장품, 인삼유해성분을 화장품 원료로 안정화시킨 기술로 특허 획득

-1975년 태평양 삼미 제품 개발; 34개국에 2천만 달러 수출 달성, 10여년 동안 인기리에 판매

-1987년 생약성분 원료가 함유된 노화 방지에 탁원한 ‘설화’ 제품 탄생, 설화수의 전신

-1997년 경희대 한의대와 공동연구를 통한 2만 여 한방성분 중 30가지 원료를 엄선해 ‘설화’보다 한단계 더 진화한 설화수 탄생.
참고문헌
설화수 홈페이지 http://www.sulwhasoo.co.kr/
한국능률협회 http://www.kma.or.kr/
통계청 홈페이지 http://www.nso.go.kr/
파이낸설뉴스
삼성경제연구소 보고서 http://www.seri.org/
지식/전문가SOS] 프리미엄 브랜드 관리 전략 2006.05.09 김유정
[지식/전문가SOS] 화장품 방판시장 2006.07.10 신정훈
[벤치마킹DB] 입소문 마케팅의 효과 2006.06.29 조현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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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장품 관련해서 아주 유용한 정보였습니다^^
  • junho9***
    (2009.11.16 15:3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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