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DHL 마케팅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 이유 및 기업소개
2. 외부환경 분석
3. 내부환경 분석
4. SWOT 분석 및 TOWS 전략
5. STP
6. 4P
7. 전략적 대안제시
본문내용
선정 이유

전세계적으로 화물의 배달을 원할 때, 일반적인 postal services 보다 특송업체라 불리는 택배 service나 express service, quick service를 더 많이 이용하는 추세

보다 빠르고, 정확하고 편리한, 그리고 flexible한 운송에 대한 요구

이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시킨 전세계 물류업계의 선두 주자라 할 수 있는 “DHL COMPANY”에 관하여 조사

DHL

1969년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간 항공 쿠리어 서비스를 대성공할 수 있는 기회로 본 Dalsey, Hillblom과 Lynn 이라는 3명의 변호사의 머리글자를 따서 창립

본사: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우드시티
세계 최초로 미국에서부터 국제간 항공 특급 배달업무시작
직원 수 : 285,000 명 이상 (06년도)
DHL사무소 수 : 약 6,500 개
비행기 수* : 420대
서비스가능 국가 수 : 약 220 여개
일년간 취급화물 수 : 15억개 이상
서비스가능 도시 수 : 120,000
한국: 1977년 (주)일양익스프레스가 DHL Korea라는 회사명으로 현재까지 운영


1969 Adrian Dalsey, Larry Hillblom and Robert Lynn에 의해 설립 (샌프란시스코)

1972 일본, 홍콩, 싱가폴, 호주로 서비스 시작

1976-1978 중동,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까지 DHL 사무소 설립

1983 동유럽 국가로 국제특송 서비스를 최초로 제공, 미국 신시네티에 물류센터 설립

1991 걸프 전쟁 이후 쿠웨이트로 최초로 국제특급운송 서비스 제공 시작

2002 1월 1일부터 도이치 포스트 월드 넷이 DHL의 주요 주주가 됨

2005 12월에 도이치 포스트 월드 넷이 55억 유로를 들여 영국 물류 기업인 Exel을 인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글로벌 유통 전략-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에 대한 분석목 차Part 1. 글로벌 유통 경로1. 글로벌 유통경로의 의의2. 글로벌 유통 경로의 기능3. 글로벌 유통 경로 결정 영향요인4. 글로벌 유통 경로의 구조 5. 글로벌 유통경로의 구성원 관리6. 글로벌 물적 유통Part 2. 글로벌 유통 전략 사례 - 금호 타이어의 중국 유통 전략 -1. 기업소개2. 중국 타이어 시장 환경3. 금호 타이어의 유통 전략Part 3. 글로벌 유통 전략 사례 - DHL의 로지스틱스 -1. 기

  • [글로벌 유통] 글로벌 유통 전략 사례
  • 전략신차 타이어 판매중국에서의 신차판매가 급증(특히 소형차)베이징 현대, 상하이 GM, 창안 포드 등에 타이어 납품현재 신차용 타이어 부문 점유율 1위ERP시스템 적극 활용-중국내의 가변적인 수요를 탄력적으로 담당하고, 즉각적이고 안정적인 재고 및 수요관리를 위해서 ERP시스템을 적극 활용-2007년 3월 완성, 국내외 모든 사업장을 연결하는 전산 프로그램을 구축을 통한 글로벌 스탠다드 시스템 구축PART 2글로벌 유통 전략 사례- DHL의 물적

  • [국제경영] fedex(페덱스) 기업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전략2. DHL과의 비교 분석(1) DHL 소개 ( FedEx와 주요특징 비교)(2) 7S (FedEx & DHL)(3) 홉스테드 모형 분석 (FedEx & DHL)Ⅲ. 결 론FedEx의 성공 사례가 주는 전략적 교훈 및 요약 Ⅰ. 서 론1. 회사 소개1) 설립 배경 서비스 경영(法文社-김연성외 5명) P369-3701965년 예일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수강하던 프레드 스미스라는 대학생은 자전거 바퀴에서 착안하여 새로운 화물수송시스템에 관한 학기말 보고서를 제출하였다 이 보고서의 내용은 미국 내 인구분포의

  • [생산관리 성공사례] 서비스관리의 선두주자, 페덱스 기업분석
  • 마케팅으로 색다른 느낌을 구현FOCUSANALYSISDEVELOPEXERCISE페덱스의 SERVICE RECOVERY운임 환불제 : 약속한 시간 내 배달되지 않으면 환불 요청 가능도착지연 특별상황 : 배달중인 발송물이 일시적으로 지연될 경우끊임없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멈추지 않는 조직 변화 시도EX) QAT(Quality Action Team) : FADE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을 도모모든 직원에게 권한 위임 & 품질교육과 품질 촉진에 기여페덱스의 서비스 품질 - SQISQI (Service Quality I

  • 비교마케팅과 부동산
  • 비교 마케팅*목차서론본론 - 비교마케팅의 개념비교 마케팅의 현황우리나라 비교 마케팅의 관련 법규비교 마케팅의 효과와 근거비교 마케팅 사례부동산 시장에서의 비교 마케팅비교 마케팅의 효과적 전략결론**서론서론비교 마케팅은 마케팅시장에서 더 이상 낯선 개념이 아니다. 지하철 광고란,신문을 보면 비교마케팅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미국을 중심으로 한 서구 사회에서는 이미 비교마케팅이 뿌리깊게 자리 잡았고, 이를 접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