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김치 냉장고 딤채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딤채
2.선정이유
3.외부시장분석
4.경쟁사분석
5.5 Force
6.S T P
7.S W O T
8.4 P
9.TOWS 전략
10.종합전략
본문내용
딤채의 유래
조선 중종 때 사용한 김치의 옛말

About 만도위니아
-대표이사 : 김일태
-경영이념 : 고객중심, 변화와 혁신,
인간존중
-매출액 :5,460 억원(2004년)
-땅속에 묻은 김장김치맛을 재현한다는 아이디어; 95년 12월 김치냉장고 첫선

선 정

이 유
김치냉장고 시장의 폭발적 성장
최초로 시장 진출, 개척
제품군의 대표상품
☞강력한 브랜드 파워
실생활에 영향을 주는 파급효과
.
.
SWOT
강점
높은 기술력
소비자NEEDS를 충족시키는 제품
선점효과(시장점유율)


약점
높은 가격이라는 인식
가전제품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전무
종합가전회사로서의 경험 전무

기회
소비자 욕구 다양화
교체수요
생활방식의 변화
주택공급 증가, 해외시장

위협
경쟁 증가
국내경기하강
시장축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 자료덕에 A+ 받았습니다.ㅋ
  • oh3***
    (2010.01.09 22:13:1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위니아 만도 딤채의 IMC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
  • 딤채’의 소개김치 냉장고는 사시사철 김장김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이제 필수 상품이 되어 약 1조원 규모인 일품일조(一品一兆)의 상품군 이다. 그리고 시장의 다양한 기업 중 김치냉장고를 최초로 출시하여 시판 초기부터 지금까지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위니아 만도의 ‘딤채’가 있다. 이런 점유율 1위의 배경에는 김치냉장고를 최초 개발한 측면도 있지만, 제품 독점 출시 이후 경쟁사가 증가된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은 소

  •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된 마케팅 전략(SWOT, STP, 유통전략 모두 포함)
  • 전략 분석3)가격전략 분석4)유통전략 분석5)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사례 선정 동기김치는 한국 사람의 가장 주된 식품이며 한국의 정서를 반영하고 있는 음식이다. 한국인이라면 김치를 꼭 먹는 것처럼 오늘 날 김치냉장고 또한 단순한 유행상품이 아닌 가정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주요가전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딤채는 세계 최초의 김치 냉장고로서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다. 딤채를 선정한 가장 큰 이유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성공

  • [경영전략] 만도공조 `딤채` 사례조사
  • 김치냉장고를 만들어 내었다. 만도공조는 선발주자로 김치냉장고 시장에 뛰어들어 선점 효과를 브랜드 파워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김치냉장고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냈다.만도공조의 딤채는 마케팅 성공사례로 유명하다. 그러나 김치 냉장고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함으로써 브랜드 파워를 쌓기 까지 다양한 마케팅 전략뿐만 아니라 경영전략을 통해서 경쟁우위를 다져왔을 것이다. 이러한 경쟁 우위를 다지기위해 만도공조에서 어떠한 노력들을 해

  • 온라인 마케팅과 부동산
  • 마케팅 사례3사례바이럴 마케팅을 이용한 만도 공조의 김치냉장고‘딤채’만도공조의 김치냉장고 딤채는 구전 마케팅으로 성공한.대표적인 상품이다. 만도는 공조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95년 김치냉장고를 개발한 뒤 판로 개척을 위해 서울강남 아파트단지에서 영향력이 높은 주부들을 선발,딤채와 김치를 무료로 나눠주고 일단 써보도록 했다.‘써보니 좋다던데’이 한마디 보다 나은 장사 방법은 없다. 이러한 소문이돌고 돌아 소비자 단체,

  • 최근희트상품의 마케팅 전략(2% 부족할 때, TGI Friday`s, EF소나타, LG텔레콤 `카이` ,대우전자 「입체냉장고 탱크」,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사례)
  • 전략3. 촉진전략1) EF의 광고목표2)EF의 미디어 기본 전략3)매체별 운영전략4)크리에이티브 전략4. 유통전략◆ 자료출처http://www.mktclub.com/☺ LG텔레콤 카이 의 마케팅 사례1. 카이의 런칭배경2.카이의 광고컨셉3. 티저(Teaser)기법의 초기 런칭 광고4. 본격런칭 광고◆ 자료 출처http://www.mktclub.com/☺ 대우전자의 「입체냉장고 탱크」-신개념의 냉장고 Concept -개발전략 -매출성과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대외적인 성과와 평가 ☺ 김치냉장고 딤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