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의 유통업체 홈플러스와 영국 TESCO의 합작 회사다. 1995년 5월 1일 출범한 삼성 TESCO 홈플러스는 영국 TESCO의 현금 2,568억원, 삼성물산의 99년 5월 삼성물산과 합작계약을 통해 삼성TESCO를 설립하면서 홈플러스 지분 51%를 인수했고 같은해 6월 81%, 지난 2002년 2월에는 89%까지 지분율을 확대했다. 파이낸스, 마케팅은 삼성에서 맡고 TESCO는 오퍼레이션 등을 맡는 식으로 합작을 했다.
신세계 이마트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목차 Ⅰ. 기업개요 및 선택배경1. 기업 개요(1) 소개 (2) 연혁 (3) 사업 현황 2. 사례선택 배경Ⅱ. 환경 분석1. 내부 환경 분석(1) 인적 자원 (2) 인프라(3) 핵심 역량2. 산업 환경 분석(1) 소비자 환경(2) 공급자 환경(3) 경쟁사 환경3. 일반 환경 분석(1) 인구 통계적 환경(2) 경제적 환경(3) 정치/법률적 환경(4) 사회/문화적 환경Ⅲ. 신세계 이마트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 1. 중국 시장 진출
**중국 진출 기업들의 실패 사례(세원텔레콤)성공 사례 (이마트)***순 서Ⅰ. 중국시장내 실패사례세원텔레콤 소개중국 휴대폰 시장 상황세원텔레콤의 중국 진출실 패 원 인 분 석결 론Ⅱ. 중국시장내 성공사례이마트 소개중국진출 배경 및 현황현지마케팅 전략경쟁업체 비교분석SWOT 분석성 공 원 인 분 석결 론***세원텔레콤 기업소개업 종 휴대폰을 개발 생산하여 90% 이상을 수출하고 있는 첨단 IT업체Product& ConceptHistoryStatistics**
이마트몰의 인지도향상을 위한 광고 및 홍보를 한다.⇒ TV광고등 광고비를 줄여 그 이득을 고객에게 돌린다는 신념에 맞춰 외부고객에 대한 광고보다는 내부고객을 대상으로 이마트내의 이마트몰 광고 실시한다면 이마트에대해 보다 호의적인 고객이 이마트몰에 대해서도 호의적인 반응을 보일 것이다.5. 이마트몰만의 개인기념일 할인 서비스 전략으로 차별화를 시킨다.⇒ 온라인 쇼핑몰의 개인고객 데이터 수집 자료를 이용해서 생일, 결혼기념을
이마트의 성공전략INDEX1.기업개요-신세계 이마트2.상황분석-할인 유통업의 유형-국내의 대형마트3.전략-토착화전략-고객지향형 마케팅-PB상품 개발 전략-최첨단 시스템 개발과 구축-점포 확장 전략4.경쟁사 성장전략-롯데마트 전략-홈플러스 현황-월마트 성장 전략5.결론-지속적인 비용우위 전략-이마트와 월마트 비교-외국계 할인매장 현지화 대응기업개요“우리는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윤택하고 행복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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