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M대우자동차 SUV 윈스톰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이유 및 GM대우 현황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윈스톰의 STP & 4P 전략
5.윈스톰의 향후 전략 제시
본문내용
1. 선정이유 및 현황

* 선정이유

-SUV시장의 새 트랜드 “윈스톰”의 돌풍
-GM대우의 성장원동력에 대한 해결

* 회사 주요 현황

- 회사명 : 지엠대우 오토앤테크놀로지㈜
- 영문명 : GM Daewoo Auto &
Technology Co.
- 사업내용 : 자동차 제조 및 서비스
- 회사창립일 : 2002년 10월10일
- 대표자 : 마이클 그라말디
- 회사 주소 :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199-1
- 기업형태 : 외부감사법인, 외국인투자기업
(호주, 일본)

* 사 업 장

a. 부평공장
- 위치 : 인천 부평구 청천동 199
- 생산제품 : 칼로스, 젠트라, 토스카, 윈스톰
b. 군산공장
- 위치 : 전북 군산시 소룡동 국가공단1589번지
생산제품 : 라세티, 레조, 디젤엔진

c. 창원공장
- 공장위치 : 경남 창원시 성주동 23번지
생산제품 : 마티즈, 다마스, 라보, 엔진 및 트랜스미션
- 신형 마티즈(M200) 양산 (2005년 1월)
d. 보령공장
- 위치 : 충남 보령시 주교면 관창리 1227-1
- 생산제품 : 오토 트랜스미션, 엔진 소재
e. 베트남
- 위치 : Vietnam-Daewoo Motor Co., Ltd         
- 생산제품 : 마티즈, 라노스, 라세티, 매그너스
-2002-10-10  지엠대우자동차기술(주) 설립 (대우자동차(주) 자산인수)

-2003-04-08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주)로 상호변경

-2003-12-03  라세티 품질경쟁력 지수(KPQI) 1위 선정

-2004-03-25 라세티 해치백 및 튜 라세티 판매 개시

-2004-07-07  칼로스, 한국 능률협회 소비자 디자인 선호도 소형차부문 1위

-2005-10-10  GM대우, 공식적인 GM의 계열사로 편입

-2006-05-02  GM대우, 해고자 복직 완료, 노사간의 상생 합의

-2006-06-25  윈스톰 출시

-2006-08-01 GM대우 7월 판매 현대차 추월...1위 '기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g
  • par***
    (2007.06.05 23:42:10)
회원 추천자료
  • 쉐보레,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자동차 업계TOP3광고전략PR전략인적판매전략인터넷마케팅전략판매촉진전략-TV광고-옥외광고-뉴스기사화-모토쇼 현장PR판매제시텔레마케팅유인계획판매원용 견본SNS활용온라인이벤트견적내기&시승예약쉐보레멤버스이벤트팝업스토어모토쇼런칭쇼전시장,경품,부가서비스(A/S,매월혜택)03. 쉐보레 IMC활동쉐보레 광고 전략 – TV 광고“모두를 위한 창조물” - 모두편“평생을 위한 창조물” - 평생편쉐보레 아베오 TV cf GM대우ㆍ`시

  • 쉐보레,브랜드인지도,자동차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UV 신 모델 및 프리미엄급 중형세단 등의 신제품들도 모두 쉐보레 브랜드로 출시될 예정이다.4. GM대우와 차별되는 현재 쉐보레의 특징은 무엇일까?A/S서비스3. 쉐보레 IMC 활동쉐보레는 기존의 GM대우에서 브랜드네임을 변경하면서 ‘쉐보레 브랜드 인지도 구축과 자동차 업계 TOP3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목표를 수립하기 위해 쉐보레는 경쟁업체들과 차별되는 통합마케팅전략이 필요하였다. 쉐보레가 현재 하고 있는 여러 가지 마케팅커

  • 토스카 마케팅기획안
  • 마케팅 믹스 전략ProductGM대우 중형차 토스카가 ‘자동차 시장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중형차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특히 출시 4개월만에 토스카의 판매 증가율이 큰 폭의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토스카의 이같은 실적 저하는 이번달 출시될 GM대우의 첫 SUV인 윈스톰을 같은 라인에서 생산하기 때문이다. 중형차 생산라인이 2개에 불과해 신차출시를 앞둔 윈스톰 생산을 위해 토스카 생산 을 줄였고 판매도 따라서 감소한 것이다. 이 때문에 토스카

  • [마케팅] [마케팅조사]매출증대를 위한 `마티즈(Matiz)` 마케팅 기획서(A+리포트)
  • - 목 차 -1. 전체자동차시장 분석2. 경차가 뜨는 요인3. 경차시장 분석4. GM대우 개요1) 비전2) 가치3) 직원/프로세스 - 역량개발, GM리소스 활용, 프로세스 통합4) 판매차량5. 마티즈 개요6. 마티즈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7. 마티즈의 기존 STP 전략1) 기존 Segmentation / Targeting2) 기존 Positioning8. 마티즈의 기존 4P전략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9. 마티즈의 현재 마케팅컨셉 - Driving

  • [마케팅] 쉐보레 IMC활동성과와 시사점
  • 자동차 업계TOP3광고전략PR전략인적판매전략인터넷마케팅전략판매촉진전략-TV광고-옥외광고-뉴스기사화-모토쇼 현장PR판매제시텔레마케팅유인계획판매원용 견본SNS활용온라인이벤트견적내기&시승예약쉐보레멤버스이벤트팝업스토어모토쇼런칭쇼전시장,경품,부가서비스(A/S,매월혜택)03. 쉐보레 IMC활동쉐보레 광고 전략 – TV 광고“모두를 위한 창조물” - 모두편“평생을 위한 창조물” - 평생편쉐보레 아베오 TV cf GM대우ㆍ`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