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아이팟 iPod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APPLE?
• I-Pod 제품소개
• MP3 Player 변화 트렌드
• MP3 Player 시장규모
• 5C 환경분석
• SWOT분석
• STP전략
• 4P 전략
• 결론
본문내용
APPLE?
1977년 스티븐 워즈니악/스티븐잡스의 개인용 컴퓨터 제조회사로 설립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본사/한국지사 애플컴퓨터 코리아

매출액 62억 1,000만 달러(2003현재)

I-pod : 제품소개
HDD Type MP3P와 Flash Type MP3P로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5C - 환경분석
Company
• 세계시장 정복을 통한 브랜드 파워
• 한국 시장에서의 낮은 브랜드 파워
Customer
• 플래쉬 메모리 선호
• 예쁜 디자인 선호
• 토종 브랜드 레인콤의 아이리버에 대한 사랑
Competitor
• 아이리버 : 한국 시장의 브랜드 파워 1위
• 코 원 : 성장하고 있는 잠재적 경쟁자
• MP3폰 과 각종 복합기기


I-POD STP전략 분석
Segmentation & Targeting

• 디자인 중시 집단
가볍고 감각적인 디자인, 패션 소품->20대 여성층
• 시장 선도 집단
애플이 가지고 있는 혁신적 이미지, 편리한 S/W,다양한 연관서비스->기술 중심 20대남성
• 합리적 가격 중시 집단
기본기능 충실 ,편리한 조작, 가격대비성능 ->가격에 민감한 20대초 남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성은 좋은데 어딘지 모르게 빠져있는데가 있음
  • layu***
    (2007.10.16 13:48:4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애플 컴퓨터 ‘아이팟 (iPod)’ 국내 시장 마케팅 전략
  • 애플 아이팟 iPod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담당교수 : 윤 성 중학 번 : 200301790학 과 : 경 영 학 과이 름 : 김 경 준제출일자 : 2008. 7. 10목 차Ⅰ. 서론 - 3Ⅱ. 애플컴퓨터와 아이팟 - 41. 애플 컴퓨터2. 아이팟Ⅲ. 아이팟의 마케팅 전략 71. 표준화 된 마케팅 전략2. 아이팟 4P 분석3. 아이팟 SWOT 분석Ⅳ. 아이팟의 성공과 실패 151. 일본에서의

  • i-Tunes(아이튠,아이팟) 마케팅
  • 온라인 음악 시장의 새로운 도전, i-Tunes목 차서론온라인 음악 시장의 현황i-Tunes Music Store ?, iPod(일명 아이팟) ?본론i-Tunes의 7P 전략i-Tunes의 공동 브랜딩, 신규참여자의 연계마케팅대기업들의 경쟁적 진출결론i-Tunes 성공포인트i-Tunes를 통해 배워라!온라인 음악 시장의 현황PC업체들의 사업다각화 모색: 애플의 i-Tunes온라인 유료 음악 시장의 활성화저작권자와사업자 간의 이해관계 충돌공급원 변화 : CD 구매 → 불법 다운로드온라인 유료

  • [소비자행동론] 아이팟(iPod) 소비자행동분석
  • iPod 소개█ 21세기 초 최대의 히트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MP3 플레이어 (HDD형) █ 부진의 늪을 헤매고 있던 애플사를 회생시킨 효자 아이템 █ 01년 10월 iPod 1세대 출시 (지속적인 세대별 업그레이드 전략) - 04년 07월 iPod mini 출시 - 04년 11월 iPod photo 출시- 05년 02월 iPod shuffle 출시( iPod 최초의 플래쉬 메모리 타입 플레이어 ) - 05년 10월 iPod video2. iPod 마케팅 전략(1) 문제 인식 단계 █ 소비자가 ‘아이팟을 갖고 싶다’, ‘아이팟이 꼭 필요하다.’라는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마케팅에 돌입했다. 대용량 MP3플레이어인 아이팟(iPod) 전용 가방을 샤넬, 구찌, 프라다를 통해 내놓음으로써 아이팟이 MP3플레이어의 명품임을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차안에서 자유롭게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한 아이팟 전용 차량도 BMW에서 출시했다.브랜드 홈페이지 광고 (By cyworld)애플 컴퓨터 코리아는 싸이월드 안에 아이팟(iPod) 브랜드 홈피가 개설되었다. 이 브랜드 홈피는 아이팟 MP3플레이어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체험의

  • 애플 성공요인분석
  • 차별정책(2) Weakness 1) 현지화 노력 부족2) A/S 불충분3) 고가격 정책(3) Opportunity1) 세계 MP3 시장 규모 증가2) 해외 시장 확보3) 점유율 1위4) 음원 판매의 강화 (4) Threat1) 기술격차 감소2) 경쟁업체 추격3) 이동전화 단말기의 고기능화4) EU, 반독점 MS 다음은 애플4. 성공요인 분석(1) 보이지 않는 파이프라인을 깔아라.(2) 디자인의 우수성(3)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4) 인터넷 전략(5) 문화마케팅(6) 전문 매장의 활용5. 결론 및 시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