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삼성SDI 6sigma(6시그마) 추진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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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삼성SDI의 기업소개

1. 연혁
2. 회사소개
삼성 SDI 6시그마 추진 배경

1. 조직 내부의 문제
2. 외부 문제
3. 무한 경쟁 시대

삼성SDI 6시그마 정의
삼성 SDI 6시그마 수행방법론

삼성 SDI 6시그마 중점 추진 현황

1. Top-Down 식 6시그마
2. 6시그마 페스티벌(2003년)
3. 교육 및 컨설팅
4. 프로젝트

삼성SDI 6 sigma 추진체계
1. 개요
2. Product
3. Process
4. People
5. 성과
본문내용
삼성SDI의 기업소개

1. 연혁
1970년 1월 삼성NEC주식회사로 시작
12월 흑백 브라운관 생산

1980년 5월 수원사업장 컬러브라운관 생산
1984년 2월 삼성 전관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89년 5월 초대형 컬러 브라운관 자체 개발 성공

1993년 4월 32” HDTV용 브라운관 개발
1998년 8월 초박형 벽걸이 40”, 50” 와이드 PDP개발
9월 완전평면 다이나플랫 CRT개발
1999년 12월 삼성SDI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디지털 TV용 42” HD PDP 개발

2000년 5월 차세대 전지공장 준공
2001년 7월 최첨단 종합연구소 기공식
2002년 4월 세계최초 접는 LCD 개발
9월 휴대폰 LCD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2003년 5월 Full HD급 70” PDP개발
2004년 5월 세계 최고 17인치 OLED양산
2005년 11월 세계최초 4세대 AMOLED양산투자
2006년 6월 3D AMOLED 세계최초 개발
7월 세계에서 가장 얇은 DUAL-Slim AMOLED개발

2. 회사소개
지난 30년간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세계적 전문기업으로 이제는 차세대 에너지 사업을 통해 디지털 모바일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디스플레이의 혁명이라 할 수 있는 컬러브라운관에서부터 평판디스플레이의 PDP, 모바일 디스플레이의 중심 LCD와 OLED, 그리고 이동통신기기의 심장인 2차 전지까지 세계 정상의 디스플레이 제품을 개발해 왔다.




삼성 SDI 6시그마 추진 배경

1. 조직 내부의 문제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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