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참이슬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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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 Outline
#`2 . 기 업 소 개
#`3 . 외부 환경 분석
#`4 . 내부 환경 분석
#`5 . STP 분석
#`6 . SWOT 분석
#`7 . 4P 전략
#`8 . Q & A
본문내용
Know-how for successful marketing
- ‘참이슬’과의 비교를 중점으로 -

처음처럼 출시 후 언론 보도
기존 소주 시장의 절대 강자인 '참이슬'을 위협하는 존재로 급부상

.
.
#`2 . 기 업 소 개
㈜두산 주류 BG기업 소개

㈜두산의 7BG(Business Group) 4BU(business Unit) 중 한 사업분야.
과거의 두산 백화와 두산 경월을 지난 1998년에 합병한 주류 전문회사.
국내 최대의 종합 주류메이커 회사.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
소주 2004년부터 일본시장 수출 1위 달성.
.
.
#`3 . 외부 환경 분석

소주 시장 분석

과 거
- 1980년대 ㈜진로의 독과점 형태 시장 형성
- 지방자치제도 이 후 소주의 지역화 현상 이루어짐
- 1990년대 초반 기업들이 ‘보다 순한 소주’에 관심

최 근
- 주류 시장 중 소주시장은 30~40% 차지
- 연간규모 1조 6천억원 시장
- 매년 주류시장은 점차 성장 경쟁 과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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