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ocn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6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케이블시장 환경분석
2.경쟁사 분석
3.SWOT분석
4.STP & 4P전략
본문내용
케이블 TV란?




1948년 미국에서 난시청 해소의 목적으로 실시


고도정보사회로의 새로운 환경변화에 따라 다양한
채널을 서비스하는 현재의 케이블방송으로 발전


세분된 시청자를 대상으로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제공하는 협성매체의 개념- narrowcasting



케이블산업의 역사

1990~1994 준비기
대통령 선거 공약으로 케이블TV 탄생
3분할 제도도입 (SO, PP, NO)
1차 허가 (53개 SO, 21개 PP, 2개 NO)
.
.
.
케이블시장 내 경쟁구조
약 300여개의 PP가 존재하는 가운데 복수방송채널사업자(MPP)를 중심으로 캐이블 산업의 경쟁 격화되고 있다.
특히 온미디어는 투니버스, OCN, 슈퍼액션, 퀴니, 온게임넷 등 각 장르별 1위 채널을 보유하며 1위를 굳게 지키고 있지만 최근 다른 MPP 및 엑스포츠, 리얼TV 등의 신규 PP들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졸라낚였다... 비싸고 페이지수도 많아서 괜찮을줄알았더니 해피캠퍼스에똑같은거 1500원에올려놓고 내용도 다빼껴온거지같은자료 완전비추
  • lam***
    (2008.11.09 18:41:36)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초코파이,오리온중국진출,초코파이중국진출,오이언,초코파이마케팅전략
  • 마케팅 2004 빅이슈 , 이경 홍보팀 - 중국 사로잡은 초코파이 공장을 가다 , 2008.10.26 , 헤럴드경제- ‘멜라민 파동 비켜간 오리온의 비결은’. 구경민. 2008.11.03. 아시아경제- ‘오리온 쵸코파이의 중국진출’. 윤세한. 2008.10.29. 삼성경제연구소- ‘한국기업의 중국현지화 전략 - 브랜드 네이밍을 중심으로’. 김도형. 2007.03.20. 삼성경제연구소.- ‘국내기업들의 성장동력확보사례와 사업다각화 전략분석(2)’. 이웅규. 2007.05.15. 삼성경제연구소.-

  • 영화산업분석 레포트
  • 사례2. 인터넷 영화 사업3. 인터넷 영화 사례 – Webcinema4. 인터넷 사업 진출시의 문제점(1) 불법복제(2) 저작권 5. 영화 마케팅(1) 기존 마케팅 요소(2) 인터넷 영화 마케팅 요소6. 인터넷의 발전으로 시장 성향(1) 정보기술 및 인터넷이 영화산업에 미치는 영향(2) 영화 산업에 있어서 정보기술 및 인터넷의 전략적 활용방안7. 네티즌 펀드의 등장(1) 네티즌 펀드의 의미(2) 네티즌 펀드의 현황(3) 네티즌 펀드의 미래8. 디지털 영화와 배급영화 산업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전략주부층: 제품의 안정성과 영양을 중시 부모들에게 자식들이먹기에 안전한 음식과 영양가 있는 음식이라는 이미지를 인식시킴어린이층: 맛 보다는 상품의 모양이나 색상 등에 관심유발어린이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도록 완구류를제품 내에 포함시키거나 인기 캐릭터를 이용함20대 일반층: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함을 추구하고 싼 가격으로 일반성 부각시킴 오리온 마케팅전략중국에서의 마케팅전략브랜드 명을 情에서 仁으로

  • [글로벌미디어와 문화]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그리고 바이어컴(Viacom)
  • 전략 중에서 흥미로운 것은 지역 언어 서비스를 바탕으로 지역화 전략을 추진한다는 점이다. 미국의 음악 프로그램이나 어린이 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국가의 문화적 저항을 감소시키는 한편, 미국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의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언어 서비스 및 지역 채널 운영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이, 해외 시장 개척의 시점과 자본투자의 방식, 그리고 문화적 할인을 감안한 문화마케팅 전략의 사례는 국내 기업들에게 좋은 사례임에 틀림

  • 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분석(STP, 4P 등 포함)
  • 마케팅 믹스 4P 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1) 제품 컨셉: 바쁜 생활로 아침을 챙겨 먹지 못하고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들이 많이 있다. 그러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시리얼과 우유를 하나의 패키지로 판매한다. 단순히 묶어 파는 것이 아니라 이동하면서 먹을 수 있게끔 항아리 모양의 우유병과 플라스틱 스푼을 함께 첨가하여, 간편성과 이동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제품을 설계한다. 2) 브랜드: 현재 연세우유가 가지는 밸류는 현재의 시장점유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