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가] 농구관람과 여가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들어가며

2.본문ⅰ -  동호회 결성 및 농구관람

3.본문 ⅱ

4.마치며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우리들은 직장에서는 상사와 업무에 시달리고, 학교에서는 학과공부와 과제에 치이고, 또 가정에서는 놀아달라는 아이들에게 시달리고(?) 있다. 항상 바쁘게 돌아가고 항상 여기저기 신경 써야 하는 상황에서 현대인들은 일상으로부터 ‘떠나고 싶다’라는 소망을 마음 한 편에 품어두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욕망에 맞추어 여러 레저관련 업체들은 삶에 찌든 사람들에게 환상을 심어주기에 충분한 화려하고 안락해 보이는 영상과 문구들을 통해 사람들을 유혹한다. 사실 이 유혹이 먼저인지 사람들의 욕망이 먼저인지는 생각해 보아야 할 만한 문제이긴 하다. 어쨌든 ‘일상’으로부터 떠나고 싶은 당신은 지금 어디로 무엇을 하러 떠나고 계십니까?

사람들은 자연경관을 이용하여 여가를 많이 행해 왔다. 바다로, 산으로 자연을 느끼면서 자신의 일상과는 다른 자극을 느끼면서 감성적으로 충만함을 느끼기도 하고 새로운 삶의 활력을 얻기도 한다. 여유 있는 사람들은 울타리를 벗어나 더 먼 곳을 여행하기도 하고 산업이 발달하면서부터는 여행이 상품화되고, 여러 관광단지나 스키장과 같은 리조트가 생겨나고 숙박업체가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좀 더 다양하고도 편리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스포츠 관련 여가도 발달하면서 직접 즐기기도 하고 또 관람하기도 하며 자신의 남는 시간을 활용하기도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시장 세분화와 목표시장 설정, 포지셔닝에 대한 고찰과 사례 분석
  • , 송민석 『변화와 혁신의 경영학』, 2011* 박찬수 『마케팅원리』, 2011* 김기탁, 강준호 『체육과학연구』, 2007* 이서구 『시장세분화와 시장구조분석에 대한 이해』, 2003* 김진한 『전략적 포지셔닝 이론과 사례』, 2008* 김진한 『브랜드 포지셔닝』, 2009* 손영석 『브랜드 STP 전략론』, 2006* 최필열 『월마트의 국내시장진입 실패에 관한 분석』, 2006* 조아라, 조유리, 최윤지, 최주혜, 한수빈『월마트의 해외성공요인 및 국내실패요인 분석』, 2007

  • 문화 소비자 태도에 관한 연구
  • 관람횟수, TV, 비디오 시청시간, 독서, 여행, 지역 문화행사 참여 여부 등 문화향수 현황에 대한 수량적 조사결과와 함께 소득, 여가 지출비, 학력 등도 함께 조사되어 있다. 이 경우는 문화소비와 관련된 항목들을 모두 이용, 문화소비에 대한 새로운 지표를 만들어 내고 이 지표가 경제적 및 문화적 변수들에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분석할 수 있다. 문화향수 실태조사 중 문화예술 지출항목을 토대로 문화소비 항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조사 개요

  • [사회심리] 스포츠 사례로 본 집합행위의 발생원인
  • , 선수들의 신변보호 확립, 서포터스들의 반입물품 검색강화 등 사전적 조치의 필요성이 요구된다고 생각한다.참고문헌주일엽,『프로축구 관중의 집합행동 사례연구』한균자,『집합행동과 사회운동』“프로축구대전 서포터스 폭력난동”한국일보, 2001,07-291. 서론 - 문제제기2.본론 – 집합행동의 이론과 부정적 사례2-1. 본론 – 집합행동의 지역감정과 부정적 사례22-2. 본론 - 집단행동의 긍정적 측면(붉은악마를 중심으로)3. 결론참고문헌

  •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행동
  • 높아질 것이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는 꾸준히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에 소비자 행동 연구 또한 지속되어야 한다고 본다.◆ 참고목록 ◆소비자 행동 이학식 안광호 공저 法文社 출판패션상품과 소비자 행동 홍병숙 저 修學社 출판패션상품의 소비자 행동 고선영 저 경춘사 출판소비자 행동의 이해 서성한 저 博英社 출판 한국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행동 제일기획 마케팅 연구소 경문사 출판www. empas. co. krwww. naver. co. krwww. adchannel.co.kr

  • [스포츠][스포츠사회화]스포츠와 사회영향, 스포츠와 사회계층, 현대사회와 스포츠의 관계, 현대사회와 스포츠의 필요성, 현대사회와 프로스포츠, 스포츠사회화의 개념과 이론, 스포츠사회학의 연구목적과 영역 분석
  • 관람 스포츠 시대의 막을 열게 되었다.2) 한국의 프로 스포츠 근대 스포츠가 도입된 이후 우리나라에서는 대학과 실업팀을 중심으로 한 아마추어 스포츠가 주종을 이루어 왔으나 최근 들어 국민 생활수준의 향상과 함께 관람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프로 스포츠가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프로 스포츠가 발달하는데 지대한 영향을 끼친 것이 아마 야구일 것이다. 1982년 창설된 프로야구는 지금까지는 국민적인 지지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