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소비자 행동론 과목 과제입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광고 & 바람직하지 않은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비자행동론 과제였습니다.
마케팅과목과 연관되는 수업입니다.
소비자의사결정과 관련하여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광고와 바람직하지 못한 광고에 대해
또 그이유에 대해 서술했습니다.
분량은 적지만 A+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1. 바람직한 광고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광고소개
*주의를 끌게 된 이유
*결론 - 이 광고가 제품을 구매하는데 주는 영향

2. 바람직하지 않은 광고
- 로얄 비데 토토
*광고소개
*주의를 끌지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이유
*결론 - 이 광고가 제품을 구매하는데 주는 영향
본문내용
-바람직하지
못한 광고-
☹ 로얄 토토 비데
최근에는 나오지 않지만 예전에 보던 광고중에 이런 TV광고가 있었다. 얼굴이 잘 알려지지 않은 신인 여자 모델이 눈을 감은 채 등장한 ‘로얄토토비데’ 광고는 야릇한 상상을 불러일으킨다. 얼굴을 수차례 바르르 떨며 고개를 이쪽 저쪽 옆으로 젖히고 눈을 가늘게 뜬 여자 모델은 급기야 치마를 손으로 움켜잡는다. 이어지는 카피는 ‘1초에 70개의 물방울로 깨끗함이 다르다’. 쌍꺼풀 없는 시원한 눈매에 도톰한 입술로 섹시한 미소를 날리는 최여진은 슈퍼모델 대회 출신, 비데 사용시의 만족감을 절묘하게 성적인 코드로 치환한 것이 이 광고의 포인트다.
주의를 끌지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이유
처음 가야금 소리배경에 최여진의 얼굴만 화면에 잡혀있다.(마치 조선시대 기녀의 모습을 잡는 듯한 느낌) 그리고 뒤에는 물방울 모양의 모빌이 하늘에 걸려있다. 아래만 쳐다보던 모델의 초점이 점점 화면 중간으로 향하던히 얼굴을 바르르 떨며 고개를 옆으로 젖히고 깜짝깜짝 놀라며 나중엔 치마를 손으로 움켜쥔다. 마지막에 이어지는 카피로 인해 이광고가 비데광고라는 설명을 덧붙여주지만 광고 내내 보는 이로 하여금 민망하게 만드는 장면이 나온다. 부모님과 같이 TV를 시청하다가 서로 조용히 말이 없어졌던 기억도 사실이다. 분명한 것은 이렇게 성적인 소재를 사용함으로서 주의를 끄는데는 성공한 듯 보인다. 하지만 이처럼 지나치게 성적소재를 사용하여 불쾌감을 조성한다면 광고로서의 효과는 오히려 마이너스 효과를 가지게 된다고 생각한다. 최근 다른 TV광고를 보더라도 이런 섹스 어필광고는...
참고문헌
http://naver.adic.co.kr/index.do
http://www.lottechilsung.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광고의 기여도 역시 무시할 수 없는 변수라 생각된다. UI를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광고를 이용하는 것이다. 광고는 기업 및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조직이 소비자들의 환기세트(evoked set)에 속할 확률을 높일 수 있으며 호의적인 태도를 강화시킨다는 많은 연구 자료가 있다. 이를 UI에 적용해 보면 대학 역시 소비자, 즉 학생이나 학부모들이 특정 대학에 대해 노출의 빈도가 많을수록 해당 대학에 소비자들의 반

  • [경쟁력제고][니트산업][벤처]니트산업의 경쟁력제고, 벤처산업의 경쟁력제고, 생물산업의 경쟁력제고, 소프트인프라업종의 경쟁력제고, 신문광고의 경쟁력제고, 증권사의 경쟁력제고, 행정학과의 경쟁력제고 분석
  • 과제 3 : 전문인력 양성Ⅳ. 소프트인프라업종의 경쟁력제고Ⅴ. 신문광고의 경쟁력제고1. 온라인 매체와 통합마케팅2. 계약광고 활성화Ⅵ. 증권사의 경쟁력제고Ⅶ. 행정학과의 경쟁력제고1. 교과목의 다양화2. 실무형 교육의 강화3. 인턴십과목의 도입4. 전공의 세분화5. 대학별 행정학과의 특성화6. 행정학 부전공 또는 복수전공의 적극적 활용7. 미래형 학부제에의 능동적 적응8. 행정대학으로의 확대발전9. 다양한 자격증제도 개발참고문헌Ⅰ

  • 미디어비평4) 윤리학의 주요 이론인 의무론과 목적론을 대표적인학자와 내용중심으로 비교 설명하고 언론윤리와 관련된 가상의 사례를 제시하십시오0k
  • 소비자행동론, 기업윤리(business ethics)는 의무론 공리론 정의론 권리론 및 상대주의 관점-공용(2007), 언론개혁, 언론윤리 실천의 중요성 -김지운, 세계의 신문윤리, 「언론인의 직업윤리」, 한국언론연구원, 1987.-박영상, 언론의 사회적 책임이론과 허치슨 위원회, 「신문학보」,한국언론학회, 1988.-신유근(1992), 「기업윤리와 경영교육」, 한국경영학회편, 세경사.(1994, 2001), 「현대의 기업과 사정회」, 경문사.-임동근, 2020, 순간포착, 처참했던

  • 소비자행동론 레포트(문화)
  • 광고 등의 전략수립을 위해 시장국의 문맹률이나 사용언어를 조사하여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이끌어내야 한다. 그리고 해외시장국의 종교, 미신, 전통관습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소비자들의 구매행동 양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참고문헌1. 문 헌황용철(2009),【 디지털시대의 소비자행동 】, 형설출판사김영균(2002),【 소비자행동론 】, 두남2. 인 터 넷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맥도날드, http://www.

  • 자기소개서 50가지 견본
  • 자신의 경력과 능력에 초점을 맞추어라 165) 커버 레터 작성시 유의사항 166) 커버 레버 실제 1711. 자기소개서 샘플 13개 181) 남, 전산과 182) 남, 전산과 193) 여, 산업디자인과 204) 여, 간호과 215) 남, 무역학과 216) 여, 신학과 227) 남, 사법대 238) 여, 식품공학과 249) 남, 기계과 2510) 여, 미술과 2611) 남, 영문과 2612) 남, 광고과 2713) 여, 상업고 2812. 이렇게 써서는 안된다. 잘못된 샘플 - 풀이첨가 281) 잘못된 실례 1(남) 292) 잘못된 실례 2(남) 293) 못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